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704

내 생각해줘라는 썸녀 심리 언제부터인가 우리가 모르든 새로운 신조어의 탄생이 일어나고 있었다. 남녀 간의 관계를 말해주는 의미로 흔히들 요즘 많이 사용하는 말이 있다. 썸녀, 썸남이라는 표현인데, 이 말의 원조를 보면 영어와 한국어의 조합을 이룬 말이 아닌가 한다. Something의 영어로부터 나온 말이 썸이라는 의미인데, 이것은 주로 남녀가 호감을 갖게 되는 첫 단계를 말할 때 흔히들 사용하곤 한다. 왜 우리는 그런 단계를 거쳐서 만남을 갖게 되는가. 그것에 대한 집중적 호기심이 발동했다. 내 생각만 해줘라고 썸녀가 말을 한다. 그녀를 너무나 좋아하는데, 이것이 정말 그린나이트 일까? 궁금해하시는 그 남자를 위해 글을 작성한다. 물론 오늘 작성하는 글도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임을 인지하고 읽어 줬으면 좋겠다. 당신이 나.. 2024. 3. 8.
남자가 보내는 신호 [남자심리] 남녀가 사는 세상은 온통 서로의 생각을 알지 못해서 일어나는 오해 천지의 세상이다. 이런 세상에서 올바르게 상대의 신호만 잘 해석해도 마음을 조리고 걱정하는 사태까지 발전하지는 않는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연애 한다거나 썸을 탄다는 단계의 상황을 보게 되면 마음에 드는 상대의 행동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그 상대의 행동이 잘 전달되고 올바르게 이해가 되었을 때, 그들의 연애는 성공적이고 썸을 타는 분은 사랑을 하는 단계로 업그레이드되는 인생의 축복을 맞이 하기도 한다. 그냥 보면 딱 답이 나올 것 같지만, 그 사람의 애매한 행동 때문에 답을 찾지 못해서 전전긍긍하는 많은 분들이 있다는 사실이다. 남자가 보내는 신호들을 잘 해석해 보면 대충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다. 다만 당신이 그것에 집중하지 않.. 2024. 2. 18.
기도의 능력 역대상 4:9-10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라 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 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기도는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다. 하나님께 달라는 것이 기도가 아니라, 인격의 하나님이 아버지라는 것을 경험하게 하는 뜻이다. 아버지로 믿으라 그러면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다. 기도는 허락이다. 주님을 바라보고 묵상하는 것이다. 구하는 대로 다 받지 못할 수도 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하신 것을 주신다. 구해서 합당하시면 주시고 잘못 구하면 더 좋은 것으로 주신다. .. 2024. 2. 18.
연애만 하자 [남자심리] 한 여자는 사랑에 빠지고 평생 함께 하는 것을 원하지만, 그 남자는 연애만 하고 싶어 한다. 왜 연애만 하고 그다음의 후편은 없는 것일까? 궁금해서 잠을 설치는 그녀를 위한 글을 쓰고자 한다. 남녀의 심리는 각기 다를 수밖에 없다. 그런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주관적 관점에서 글을 쓴다. 연애만 죽도록 하고 싶다던 그 남자의 심리 알아보자. 책임지는 것은 NO 남자가 연애만 하자고 하는 것은 일단, 모든 짐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책임을 질 그런 일은 만들지 않겠다는 것과 같다. 연애만 하고 그것으로 끝내는 남자의 대부분이 책임감이 없는 부류로 보면 된다. 그녀를 진정 아내로 맞이 하고 싶었다면, 연애만 하고 끝내지는 않는다. 남자의 생각은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 그냥 이대로가 좋아... 2024. 2. 14.
손끝과 연연 (A Sign of Affection) 세상의 사람들이 꿈꾸는 이상적 사랑이란 무엇일까? 그것에 대한 해답을 알려주고 있었던 사랑이야기 펼쳐진다. 이츠오미는 유키에게 말했다. "내가 너의 세상을 볼 수 있게 해 줘." 이루어질 수 없는 상대라고 생각하지만, 두 사람이 한마음을 품었을 때 그 사랑은 현실과 마주하며 모든 고난을 이겨낸다.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들의 사랑이 이루어졌으면 했다. 유키는 선배인 이츠오미에게 빠져든다. 그녀가 바라본 그는 모든 면에서 완벽한 존재로서 좋아하게 된다. 이토세 유키와 나키 이츠오미는 서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이츠오미는 처음 그녀를 전철 안에서 만났고 그녀가 말을 못 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흥미롭게 바라보고 있었다. 그 후로 유키와 우연히 만나고 그것이 인연으로 연결되어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이츠.. 2024. 2. 12.
헤어진 남자와 연락하는 여자심리 헤어진 남자와 연락하는 여자심리가 알고 싶다고 하는 그를 위한 글을 쓰고자 한다. 여자의 심리는 남자와 달리 유난히 복잡한 구조에서 일어난다. 일상적으로 여자가 생각하는 심리의 대부분은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정에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아래의 글은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임을 인지하고 읽어 주시기를 바란다. 아직도 당신을 사랑하는 감정이 남아 있어. 그렇다. 그 남자 잊지 못할 정도로 사랑한다는 것이다. 때로는 술의 힘을 빌려서 끝난 관계이지만, 전화를 해본다. 목소리를 듣고 위로함이라도 받고 싶은 감정의 폭발된 심리를 이용되어 그렇게 생각의 부작용이 작동된다. 이성적으로 판단하면 이러면 안 되는데..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실상 감정을 거슬리는 마음이 약해져 있다는 증거다. 그러니 감정을 앞세.. 2024. 2. 11.
복을 받는 방법 시편 128장 1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2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3이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4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5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복을 보며 6이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찌로다 어떤 사람이 복을 받는가?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 말씀대로 살아가는 자는 복이 있다. 하나님을 경외하면 행복해진다. 하나님을 사랑하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막살고 깽판 치고 그러고 하니, 손가락질을 하는 세상이 된다. 그래서.. 2024. 2. 11.
우리 학교 아이들 작품 어때요? 멋지죠? 중학교 2학년 작품입니다. 신발입니다. 학교 풍경입니다. 엑스가 하늘에 나타났다. 고등학생의 작품입니다. 2024. 2. 9.
임윤찬 임윤찬이 누구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궁금증을 넘어선 그의 세계 무대의 활략은 눈이 부실 정도로 큰 도약의 발길을 내딛게 되었다. 현재 그의 나이 19세로, 2019년 윤이상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으면서 그의 활략이 급부상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눈부신 연주의 발전을 보이고 있는 임윤찬이 어떤 인물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그는 어린 시절 7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 당시 피아노 선생님은 그의 숨은 재주를 알지 못했다고 한다. 일 년 후에 다시 와서 피아노를 배우라고 했던 선생님의 매몰찬 말에도 굴하지 않고 피아노에 관심을 두고 한 우물을 파게 되었다. 14살 때는 그가 피아노의 음악적 감각이 남다르고 천재적인 재능을 지녔음을 그의 스승 손민.. 2024.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