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toon/Animation

손끝과 연연 (A Sign of Affection)

by Deborah 2024. 2. 12.

세상의 사람들이 꿈꾸는 이상적 사랑이란 무엇일까?

그것에 대한 해답을 알려주고 있었던 사랑이야기 펼쳐진다.

이츠오미는 유키에게 말했다. "내가 너의 세상을 볼 수 있게 해 줘." 

이루어질 수 없는 상대라고 생각하지만, 두 사람이 한마음을 품었을 때 그 사랑은 현실과 마주하며 모든 고난을 이겨낸다.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들의 사랑이 이루어졌으면 했다.

 유키는 선배인 이츠오미에게 빠져든다. 그녀가 바라본 그는 모든 면에서 완벽한 존재로서 좋아하게 된다.
 

이토세 유키와 나키 이츠오미는 서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이츠오미는 처음 그녀를 전철 안에서 만났고 그녀가 말을 못 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흥미롭게 바라보고 있었다.  그 후로 유키와 우연히 만나고 그것이 인연으로 연결되어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이츠오미는 유키를 집으로 초대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에마가 갑자기 방문하자, 유키는  급하게 자리를 피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유키가 에마와 관계를 오해하자, 이츠오미는 그녀를 찾아가서 그때의 일을 해명한다. 그렇게 둘의 사랑은 시작되고, 설렘이 함께했다.  사랑은 소리 없이 그들을 둘러싸고 앞으로 어떤 일이 있을까?

 

감상평: 사랑은 모든 장애를 극복한다.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무시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남녀 주인공의 순애보는 따스함으로 다가와 겨울의 눈도 녹아내리는 듯했다. 완벽에 가까운 남자 주인공과 불안전한 모습의 여 주인공이 만나서 하나의 완벽한 하모니를 만들어 간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등장인물 분석

이토세 유키: 여주인공. 말을 하지 못하는 장애 때문에 수화로 대화를 한다. 같은 대학교 선배인 이츠오미와 사랑에 빠진다.


나키 이츠오미: 남자주인공. 3개 국어를 구사하고 여행하는 것을 즐긴다. 유키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와 소통하기 위해서 수화를 배운다.


아시오키 오시 : 어린 시절 친구이자, 수화를 할 줄 안다. 유키가 사랑하게 된, 이츠오미와의 만남을 달갑게 생각하지 않으며, 경계의 눈과 염려가 함께 한다. 유키를 과도하게 보호하려는 경향이 있다. 유키는 이런 오시의 말을 무시한다.



나카소노 에마 : 이츠오미와 친구이며, 그를 몰래 짝사랑한다.



후지시로 린 : 유키의 여사친으로 대학교를 같이 다니면서 때로는 오지랖 떠는 성품의 소유자다. 그녀는 카페 사장을 짝사랑한다.


이류 신 : 에마의 절친으로 그녀의 옆에서 위로를 해주고 밥과 술을 자주 사준다.


나키 쿄야 : 카페 점장으로 있으며, 이츠오미와 사촌이다. 쿄야는 이츠오미가 유키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그들의 관계를 염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