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남자가 보내는 신호 [남자심리]

by Deborah 2024. 2. 18.

 

남녀가 사는 세상은 온통 서로의 생각을 알지 못해서 일어나는 오해 천지의 세상이다. 이런 세상에서 올바르게 상대의 신호만 잘 해석해도 마음을 조리고 걱정하는 사태까지 발전하지는 않는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연애 한다거나 썸을 탄다는 단계의 상황을 보게 되면 마음에 드는 상대의 행동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그 상대의 행동이 잘 전달되고 올바르게 이해가 되었을 때, 그들의 연애는 성공적이고 썸을 타는 분은 사랑을 하는 단계로 업그레이드되는 인생의 축복을 맞이 하기도 한다. 그냥 보면 딱 답이 나올 것 같지만, 그 사람의 애매한 행동 때문에 답을 찾지 못해서 전전긍긍하는 많은 분들이  있다는 사실이다.

 

남자가 보내는 신호들을 잘 해석해 보면 대충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다. 다만 당신이 그것에 집중하지 않고 감정에 앞서서 잘 보지 못한 부분도 있다고 생각된다. 그런 그대들을 위한 글을 쓴다. 물론 오늘 작성하는 아래의 글도 지극히 주관적 관점에서 작성된 것임을 인지하고 읽어 줬으면 한다. 남자가 보내는 행동의 심리가 어떤지 알아보자.

 

 

1. 랜덤으로 문자 메시지가 갑자기 왔을 경우.

남자의 심리: 그는 주목받고 싶어 한다. 이럴 경우는 그냥 간단한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면 된다. 별다른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냥 나 여기 있소. 한번 쳐다 봐 주면 안 돼? 그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이다. 보통 남자의 생각은 단순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2. 그녀의 문자 읽십을 무시하고 문자를 하는 당신

남자의 심리: 그냥 당신이 아직도 생각해주고 있는지 확인차 연락하는 것이다. 아직도 나를 마음에 두고 있는지 알고 싶어 연락하는 것으로 보면 된다. 난 아직도 여기 있으니, 당신이 원하면 달려가겠다는 각오가 되어 있는 남성의 경우가 이것에 해당된다고 보면 된다.

 

 

3. 문자는 주고받지만 만나자고 하지 않는 경우

남자의 심리: 좋아는 감정이 있지만, 만남을 가질 정도의 연애 기분을 낼 여자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그는 당신과의 미래를 보지 않고 그냥 서로 농담하고 그것을 즐기는 정도라고 보면 된다. 그 이상으로 해석해서는 안된다.

 

4. 몇 번의 만남을 가지고 난 후에 아주 차갑게 나오는 행동

남자의 심리: 이런 경우는 십중팔구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거나 사귀던 여자 친구와 잠시 타임아웃을 가지고 있는 시기에 만났을 가능성이 높다. 당신이 먼저 선수를 치지 않는다면 그 남자는 분명 멀어질 것이다. 당신에게 무관심하게 보이고 바쁜 척하는 행동들을 만들어 내는 경우도 있다. 이런 행동을 보면 분명 다른 여자가 있다는 사실이다.

 

 

5. 당신이 다른 남자를 만난다는 사실을 알고 자주 오는 문자

남자의 심리: 당신이 다른 남자를 만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더 적극적으로 문자 메시지를 하는 경우는 남 주기는 싫은 그런 못 뗀 심리로 보면 될 것이다. 즉 내가 갖지 못하는 심리에서 작동해서 더 잡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이다. 한번 그 남자에게 마음이 잡히면 물론 이 남자는 다른 상대를 또 찾아갈 것이다. 결코 좋은 남자는 아니라고 보면 된다.

 

 

6. 친구로 지내자고 하면서 야한 농담도 하는 경우

남자의 심리: 친구로 지내면서 야한 농담을 하고 절대 테이트는 하지 않는다고 선을 긋는 경우는 편안한 상대로 있고 싶어 하는 심리다. 즉, 상대에게 이렇게 야한 농담을 할 정도로 편안하게 대해주는 당신을 좋아하는 딱 그 정도라는 것뿐이다. 그 이상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

 

7. 오로지 밤늦게 전화하거나 방문하는 경우

남자의 심리: 이런 경우는 당신의 육체적 교감에만 신경을 쓰지 적극적으로 마음을 나누는 상대로는 생각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이런 경우는 마음에 두고 있는 여자는 따로 있다는 것이다. 그 여자와 육체적 교감을 나누지 못하니 당신이 그 여자 대행이라고 보면 된다. 아주 질 나쁜 형의 남자가 아닌가 생각된다.

 

8. 문자를 보내면 만나주고 하지만 특별한 날은 나타나지 않는 경우

남자의 심리: 이런 경우는 아직 깊은 관계를 맺을 준비가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특별한 생일이나 기념일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은 아직 다음 단계의 관계로 진전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고 보면 된다.

 

9. 클럽에만 같이 가고 재미난 문자를 보내는 경우

남자의 심리: 이런 경우는 그냥 재미있는 시간 때우는 상대로 당신을 본다는 것이다.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대 하지만 깊은 관계도 싫고 데이트 상대로도 아니다. 그냥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자는 것뿐. 이것도 이상하게 오해를 해서는 안된다. 

 

 

10. 깊은 관계로 발전하는 것을 싫다고 하면서 희망고문을 하는 경우

남자의 심리: 깊은 관계로 발전한다는 것은 미래를 염두에 두고 있는 연애를 말한다. 이런 경우 어떤 남자는 그런 단계까지는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하면서 혹시 누가 알겠냐고 말하면서 희망적 고문을 주는 경우가 있다. 십중팔구 이런 남자는 미래를 같이 할 마음이 없다는 것이다. 그냥 이런 관계를 더 끌고 싶어서 그런 희망적 말을 해주는 것뿐이다. 이런 경우는 다른 남자를 알아보는 것이 해답일 것이다.

 



글로 쓰는 연애는 실지로 해보면  다르게 해석될 수도 있고 만남을 갖고 발생하는 심리적 오류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이의 상황만 대충 숙지하고 있다면 어느 정도 연애를 하는 데 성공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글의 마침표를 찍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