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reading/Passionate Life

복을 받는 방법

by Deborah 2024. 2. 11.

 

시편 128장

1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2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3이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4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5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복을 보며 6이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찌로다

 

어떤 사람이 복을 받는가?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 말씀대로 살아가는 자는 복이 있다. 하나님을 경외하면 행복해진다. 하나님을 사랑하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막살고 깽판 치고 그러고 하니, 손가락질을 하는 세상이 된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은 개독교라고 칭한다. 행위가 바로 삶이 된다. 행위대로 심판을 하시는 하나님이다. 직장에서나 집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살았는지 그 행위대로 하나님은 심판을 하신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살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 하나님의 말씀 따라 사는 사람은 복이 있고 행복해진다. 이사야 33장 6절 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라.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가장 경외한 사람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가 되신다. 예수그리스도를 믿으면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

 

하나님은 나를 통해서 천국 가정을 만들기를 원한다. 이사야 11장 2절 여호와의 영, 지혜와 총명의 영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강림하신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영이 있다. 내가 어떻게 더불어 가정에서 일터에서 교회에서 배운다. 내 안에 계신 성령의 도움을 받아서 하나님을 경외하게 된다.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상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다. 잠언 22장 4절 직장 생활하면서 하나님을 경외해야 한다. 시편 127장 2절 하나님이 도와주지 않으면 헛된다.  잠언 9장 10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다.  골로새서 3장 22절 눈가림만 하지 말고 오직 주를 두려워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하라. 일터에서도 성실하게 일하는지 눈가림만 하는지 하나님이 보고 계신다.

 

시편 25장 14절 여호와의 친밀하심이 그를 경외하는 자들들에게 있음이여 그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로다. 예배를 하러 갈 때 부르는 노래가 시편 128편이다. 여호와의 말씀대로 살려고 하는 것이 모든 복의 근원이 된다. 시편 20장 2절 성소에서 너를 도와주시고 시온에서 너를 붙드시며.  말라기 4장 2절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일터, 가정, 교회에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삶을 살아가자.

 

 

 

 

 

Psalm 128

A song of ascents.

1 Blessed are all who fear the Lord,
    who walk in obedience to him.
2 You will eat the fruit of your labor;
    blessings and prosperity will be yours.
3 Your wife will be like a fruitful vine
    within your house;
your children will be like olive shoots
    around your table.
4 Yes, this will be the blessing
    for the man who fears the Lord.

5 May the Lord bless you from Zion;
    may you see the prosperity of Jerusalem
    all the days of your life.
6 May you live to see your children’s children—
    peace be on Israe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