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362

레즈비언을 인정하지 않니? 레즈비언을 인정하지 않니?라고 한 말은 중학생의 사고방식입니다. 그들은 미디어에서 보는 데로 배우고 세상이 알려준 지식대로 그들의 세상을 만들어 냅니다. 이런 이야기가 나온 문제가 있습니다. 남, 녀 학생이 있습니다. 그들의 대화는 대충 이러합니다. 남학생: 난 도저히 같은 성을 가지고 서로 좋아하는 자체가 이해가 안 돼. 하나님이 남자와 여자를 만든 이유가 분명히 있잖아. 그렇다고 그들을 무시한다는 건 아니야. 내 생각과 믿음이 그렇다는 거야. 우리 할머니가 교회를 데리고 다녀서 난 그렇게 배웠거든. 여학생: 뭐? 너 레즈비언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거니?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 너 그러면 사람들한테 미움받아. 그런 생각 자체가 나쁜 거야. 남학생: 나의 믿음과 생각인데, 누가 뭐라든지 그런 건 신경 안.. 2021. 3. 31.
블로거 고수님께 이거 어떻게 해결하죠? 블로거 고수님 해결책 좀 주세요. ㅠㅠ 블로거 이웃님을 방문해서 댓글을 남기려 했더니 이런 경고의 메시지가 뜹니다. ㅠㅠ 해결 방안 아시는 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벤트 참여하신 두 분 계십니다. 오늘 마침 시간이 되어서 상품을 보냅니다. 한국에 먼저 이벤트 상품 보냈어요. 이 글을 보시는 연풍연가99님은 트래킹 넘버를 확인을 해보시면 상품이 어디쯤 왔는지 확인 가능하실 거예요. 앗 그리고 애리놀다~♡ 님은 액자를 마련해서 보내 드리려고 하니 시간이 좀 그릴 것 같아요. 액자가 다 만들어지면 그때 선물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한국에 계신 연풍연가99님께 액자에 그림을 넣어서 보내 드리지 못했어요. 무게가 보통이 아닌 것 같고 그리고 유리가 손상될 위험이 있어서.. 2021. 3. 31.
잘생긴 아들 얼굴좀 보자 오랜만에 한울이 사진 올립니다. 한울이 결혼하고 이렇게 단독 샷으로 사진을 찍은 것이 아늑한 옛날 일처럼 느껴집니다. 우리 아들이 성장해서 결혼하고 아들을 키우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대단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한울은 고등학교를 1학년만 다니다 검정고시를 치르고 합격했어요. 대학교는 물론 가지 않았지만, 지금 현재 일하고 있는 직책이 예전 대학생을 뽑고 했던 일자리입니다. 물론 예전, 필자가 들어갔던 회사에 사장님께 추천을 해서 들어간 곳이기도 하지만 일주일만 회사에 채용을 해보고 지속적으로 일을 시킬지 말지는 사장님이 결정하신다고 하셨어요. 워낙 아들이 똑똑하고 자기 밥그릇을 잘 챙기는지라 사장님 눈에 들었나 봅니다. 그래서 지금 일자리에서 4년 연속을 일하고 있습니다. 아들이.. 2021. 3. 30.
보스 베이비 여기 있소 2017년 한국에 개봉된 보스 베이비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으로 말라 프레이지의 동화책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드림윅스라는 애니메이션 사에서 만들어낸 그림체가 아주 좋았던 코믹 하면서도 블랙 코미디의 그런 씁쓸함이 남아 있었던 작품이었지요. 그 주인공 보스 베이비를 보면서 문득 우리 손자가 하는 모양새가 그 꼴이 아닌가 착각을 합니다. 자 왜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 사진을 보시지요. 하하하 이런 모양새를 하는데 보스라고 생각 안 하면 이상하지 않나요? 하하하 가르쳐 주지 않는데 이런 동작을 보여 주니 보통 인물이 아닙니다. 미래의 보스 모습을 하고 있네요. ㅋㅋㅋㅋ 할머니 나 어때? ㅋㅋㅋㅋ 이것이 최선입니까? ㅋㅋㅋ 큰소리치는 보스쯤으로 해두죠. ㅋㅋㅋ 여전히 다리를 저러고 있는데 너무 웃겼습니다. 혼자 보.. 2021. 3. 30.
팜 선데이(Palm Sunday) 풍경 팜 선데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교회 다니는 분이라면 잘 아시는 단어가 아닐까요? 그렇습니다. 교회의 행사 중 하나이고요. 다음 주가 부활절입니다. 부활절 전주에 이런 팜 선데이라는 타이틀이 주어져요. 그 이유는요 성경의 말씀을 인용해서 이런 말을 하게 되었다는 유래가 있어요. 그래서 필자도 교회를 방문하고 팜 선데이 때 나누어 주는 나뭇잎을 받고 함께 그 행사에 참여했어요. 아이들은 호산나 하면서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고 있어요. 예수님이 당나귀를 타고 나타난 모습을 이렇게 묘사한 것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은 신이 났어요. 어린 시절부터 믿음을 키워야 세상에 나가서도 믿음의 힘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교회 안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서 계신 분은 목사님입니다. 모두 같이 따라 부르.. 2021. 3. 30.
이별한 남자 계속 연락오는 심리 이건 뭐야? 이별했으면 끝이 아닌가? 뭐가 더 남아 있다고 계속 치근대듯이 연락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서 알아본다. 사실 그렇다 남녀 간에 느끼는 감정의 차이가 다소 있다. 즉 남자는 이성적인 면이 여성보다 강하게 작용되고 있으며 여자 같은 경우는 다소 감정적 부분이 대두되고 있음을 알린다. 물론 다 그렇다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면서 글을 읽어 줬으면 한다. 차이고도 또 연락 오는 남자 심리 1. 절대 이별을 받아 드리지 못하는 단계다. 말하자면 이별은 했는데 실감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니 습관처럼 연락을 하고 헤어진 그녀의 목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진정될 것 같기도 하지만 여전히 아픔이 전달되고 이것이 이별이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은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일어나게 된.. 2021. 3. 30.
우리를 버리고 가지 말아요. 주제가 왠지 무겁게 느껴지나요? 사실은요. 데보라의 남편이 어제 콜로라도 주로 떠났어요. 제목처럼 그런 일은 없어요. 그냥 마음이 서운하다는 것을 은유적 표현을 사용한 것이랍니다. 떠나기 전에 우리집의 넓은 벽에 새로운 페인트칠을 거의 다 하고 가셨어요. 대단하지요. 남편은 한번 하면 끝까지 하는 막무가내 성격도 있지만 책임감이 아주 강하신 분입니다. 마지막 가는 모습을 배웅해주는데 서운 하기도 하고 한 달 후에 다시 만나지만 떨어져 있어야 해요. 그동안 데보라는 학교에 아이들 가르치고 여름방학이 5월이면 옵니다. 그때 콜로라도 주로 이사를 갑니다. 물론 남편이 다시 한번 더 방문을 해서 가족과 함께 떠나는 것이지요. 이사를 가는 사람은 필자, 남편, 아름다운 두 명의 딸이 함께 합니다. 나린 공주는 친.. 2021. 3. 29.
꽃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가 알고 싶다.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가 알고 싶다. 정말 필자도 궁금해요. 왜 꽃 사진을 보내고 해서 사람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분명 그 이유가 있을 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심리를 집중 공격해서 해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심리적 원인은 분명 환경적 요소와 타인의 영향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와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두 가지로 분리 해석을 해봅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1.2.3. 1. 그녀의 마음을 꽃으로 전달 하고 싶어 즉 그녀의 마음을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꽃입니다. 꽃을 싫어하는 여자분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만큼 꽃이 주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꽃을 받으면 일단 마음이 좋아집니다. 그런 심리적 마.. 2021. 3. 28.
풍경이 살아 있네 산울림 - 그대 떠나는 날에 비가 오는가 창작시 - 그대 떠나는 날은 그대 떠나는 날은 하얀 안개가 가득 뒷모습이 사라져 가네 그대 떠나는 날은 봄날의 꽃도 슬피 울어 내 마음도 울었네 그대 떠나는 날은 아늑한 추억만 쌓였네 기억 속 당신만 남았네 그대 떠나는 날은 당신의 마음이 뛰고 내 생각이 헤엄치고 있었네 그대 떠나는 날은 기쁨보다는 슬픔이었네 내 마음은 달랠 길 없었네 그대 떠나는 날은 먼 훗날 만남을 기약하면서 허공으로 살라진 키스의 흔적만 남았네 그대 떠나는 날은 마음으로 울고 가슴으로 느끼며 이성적 판단이 서지 않았네 그대 떠나는 날은 숨소리마저 고요한 생각의 바다를 깨우고 떠났네 아래의 사진은 미국의 주변 풍경입니다. 2021. 3.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