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가 알고 싶다. 정말 필자도 궁금해요. 왜 꽃 사진을 보내고 해서 사람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분명 그 이유가 있을 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심리를 집중 공격해서 해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심리적 원인은 분명 환경적 요소와 타인의 영향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와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두 가지로 분리 해석을 해봅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1.2.3.
1. 그녀의 마음을 꽃으로 전달 하고 싶어
즉 그녀의 마음을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꽃입니다. 꽃을 싫어하는 여자분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만큼 꽃이 주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꽃을 받으면 일단 마음이 좋아집니다. 그런 심리적 마음을 간파 한 전략일 수도 있겠지요.
2. 꽃을 배달해주면 마음이 풀리지 않을까
즉 같은 회사에 있는 분이 갑자기 꽃 선물을 했다면 당황이 되겠지요. 어떤 분은 사과의 의미로 꽃을 선물했어요. 저의 예전 일을 들추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 당시 필자는 결혼한 지 5년 정도 되었는데요. 여차 일이 생겨서 남편이 큰 형집에 같이 들어가서 살아야 하는 일이 생겼어요. 그때 시아주버님 하고 문제가 생겼습니다. 나중에 시아주버님이 사과의 의미로 장미꽃 한 다발과 초콜릿을 선물하더군요. 그래서 그때 알았어요.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풀어주는 도구로 꽃을 선물하는구나 하고요.
3. 꽃은 그 남자의 마음입니다.
1번에서도 언급했지만 사람 마음이 꽃이라는 비유적 표현이 담겨져 있어요. 그리고 어떤 꽃을 선물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해 보셔야 해요. 꽃의 꽃말의 의미도 있거든요. 사실 이렇게 까지 집요하게 남자분은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좋으니까 꽃을 주고 싶고 그냥 마음이 가니까 사귀고 싶고 그런 겁니다. 아네. 아셨다고요?
자 이번에는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입니다.
1. 꽃 사진은 돈이 안든다.
하하하 네 맞고요. 사실입니다. 예쁜 사진을 몇 개를 퍼다 날라도 돈이 들지 않습니다. 물론 무료 사진이 있는 사이트 가면요. 꽃 사진 천지입니다. 그러니 돈도 안 들고 하니 공짜로 옛다. 꽃 선물 받아라 하는 식이겠지요. 뭐 이것도 나쁜 방법 아닙니다. 실제로 꽃 사진을 선물 받으면 기분은 좋아져요. 그렇죠? 안 그런가요?
2. 팬데믹으로 인해서 직접 꽃을 전달하기 힘든 경우
뭐 이건 핑계 아닌 핑계라고 해두죠. 다 그 빌어먹을 역병으로 생각하시고요. 아 역병 때문에 이 사람이 꽃 선물을 직접 못하는구나.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꽃 배달을 시키는데 직접 본인이 가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건 이해하기 힘들지만 그렇다는 가정하에 말하는 겁니다.
3. 직접적 꽃 보다 간접적 꽃으로
직접 생화를 보내는 것보다 간접적 대처 방법으로 꽃 사진을 메시지로 보냅니다. 뭐 나쁜 방법 절대 아닙니다. 1번에도 말했듯이 돈이 안 듭니다. 절약형 남자의 습관적 행동으로 보면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이건 아니다 싶으면 그냥 모른 척하세요. 아무런 의미 두지 마시고요. 그래도 굳지 의미를 두시겠다면요. 꽃을 선물하는 남자는 원래 그 상대가 꽃처럼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런 경우 두 가지 남성의 타입을 볼 수가 있어요. 첫째는 카사노바 타입의 남자라면 꽃 난발은 어장관리와 같은 심리예요. 그걸 잘 알아 두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평범한 남자가 그런 행동을 했다면 심중팔구 관심이 있다는 사인 정도로 해두지요. 관심 없는 남자는 쓸데없이 꽃 사진이나 꽃 선물을 난발하지 않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