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442

숟가락 맛을 보는 영상 노엘 군이 숟가락 맛을 본다고 하길래 뭘 하나 했더니 아래의 영상처럼 완전히 씹어서 먹으려고 하더군요. ㅎㅎㅎ 아주 소리가 요란합니다. 플라스틱 숟가락이라 이렇게 할 수 있었네요. ㅎㅎㅎ 아주 짧은 6분의 동영상을 통해서 숟가락의 활용도를 잘 보여주고 있지요. 이빨이 나려고 하는데 잇몸이 가려운 듯 하네요. 그래서 이런 숟가락을 씹어주는 현상이 보입니다. 7개월이 되었으니 이빨이 나오는 시기가 되었지요. 약간 하얀색이 보이기도 하고 지나고 나면 이빨이 모습을 들어낼 것 같습니다. 짧은 동영상을 보면서 느낀점은 노엘의 추억이 될 영상이었고, 숟가락을 알차게도 씹어 주는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모르겠네요. 숟가락을 쥐어 주기를 잘했어요. 안 그랬다면 서운할 뻔했네요. 예쁜 노엘은 뭘 해도 열심히 하는 모습입.. 2021. 4. 30.
미나리 영화와 오스카상이 주는 의미는 미나리 영화를 본 분이라면 다들 기억하시겠지만 미국 이민 세대의 삶을 이야기해주고 있었다. 이 영화가 유명해진 이유는 배우 윤여정 씨의 출연과 그녀의 연기도 한몫을 했다. 무엇보다 독립 영화사인 미나리를 제작한 정 이삭 감독을 선택한 윤여정 씨는 처음에는 망설였다고 했다. 독립 영화사인 만큼 인지도가 없을뿐더러 많은 부분에서 에너지 소모가 많을 것임을 이미 알고 시작했다. 하지만 중요한 요점은 윤여정 씨가 이 영화사를 선택했던 이유는 물론 각본도 좋았겠지만 공동 제작에 투자한 제작사가 있었다. 그 제작사가 바로 브레드 피트가 사장으로 있는 프랜 B라는 프로덕션 회사이다. 이 회사에서 오스카 상의 로비 활동을 통해서 미나리의 오스카의 영광을 안겨다 주는 결과물을 낳기도 했다. 그래서 화제작으로 이끄는데 일.. 2021. 4. 29.
숟가락은 씹어야 맛이죠. 숟가락을 이렇게 씹는 장면이 포착되었다. 그냥 뭐든 입으로 가져가는 단계인지라 이렇게 열심히 씹고 있는 장면을 보니 귀여움 발산 그 자체다. 이렇게 씹어 먹는 흉내를 낸다. 그냥 단순히 하는 행동도 의미를 부여한다. 열심히 하고 있다. 지금 이빨이 날려고 하는지 자주 입에 가져다 씹고 하는 장면이 목격된다. 또 열심히 씹어주고 있다. 어느 순간에는 이런 동작도 하기 귀찮다는 듯이 숟가락을 내려놓는다. 오늘도 작은 장난감이 생겼다는 듯이 놀고 있었다. 모든 행동이 추억이 될만한 장면으로 남았다. 기억하면 좋아할 그런 사진을 남겨준 손자의 모습은 오늘도 빛이 난다. 2021. 4. 28.
"비 내리는 밤" 웹툰 리뷰 글 그림: 이상은 원작: 최수현 "비 내리는 밤" 웹툰을 보고 느낀 점이라면 한 마디로 달달하다. 사랑이야기 뭐 거기서 다 인가? 여러 가지 설정으로 독자에게 떡밥을 안겨다 주기도 했다. 여자 주인공의 설정상 무게를 본다면 그녀의 삶은 절대 평탄치 못했다. 좋은 일이 생길 때마다 비가 내렸다. 주인공 남녀의 첫 만남이 시작되었을 때도 프러포즈를 했을 때도 비가 내렸다. 마치 비는 여기서 상징적 축복된 사랑으로 연결되는 메시지로 남았다. 줄거리 고등학교 당시 아버지는 병고로 인해 세상을 떠나고, 여원은 천애 고아 신세가 된다. 가난이 싫어서 아빠를 떠났던 엄마는 잘 나가는 의원의 아내가 되어 있었다. 그런 엄마가 갈 곳이 없는 그녀를 받아 준 것은 아마도 지난 세월 여원의 아빠에 대한 속죄를 하고 싶었는지.. 2021. 4. 27.
집에서 할수 있는 과학 실험 삼투압 현상을 목격할 수 있는 과학 실험 준비물: 물, 투명 컵, 계란 실험방법: 자 이때 달걀을 24시간 동안 물에 잠겨 두면 된다. 이때 일어나는 현상이 삼투현상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물 분자가 많은 막의 컽면(달걀의 바깥 부분을 의미함)에서 물 분자 이동이 달걀 안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24시간 경과 후 지켜보면 달걀이 부풀어져 있어 통통한 모습을 보인다. 삼투현상은 용질의 입자 크기 때문에 반투과성 막을 통과할 수 없을 때 물의 이동이 압력의 크기에 따라서 발생하는 현상을 삼투압이라고 한다. 이번에는 또 다른 실험을 해봤다. 준비물: 식초, 계란, 투명한 컵 실험방법: 계란이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부어야 한다. 거품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72시간 동안 내버려 두고 관찰하면 껍질이 사라지.. 2021. 4. 26.
경축 7개월 성장 사진 어 벌써 7개월이 되었냐고요? 네 그렇게 시간이 지났어요. 7개월 기념 발차기 시범입니다. 행복한 모습이 담겨 있네요. 여전히 힘차게 앞발차기 합니다. 마치 극기 훈련하는 사람 같아요 힘겹게 윗몸을 일으키고 있는 노엘입니다. 다양한 포즈도 보여주고 있군요. 여전히 앞발로 뭔가 시범을 보일 자세입니다. 보는 사람도 즐겁게 해주고 있네요. 이렇게 7개월 사진을 찍었네요. 8개월 사진만 찍으면 아마도 이곳에 함께 못할 것 같다는 슬픔도 있지만 같이 있을 때 행복한 순간을 간직하려고 해요. 그 순간은 늘 빛이 나니까요. 2021. 4. 25.
남편의 마음이 담겨진 정원 우리 집 정원에 활짝 핀 장미꽃입니다. 장미를 좋아하는 부인을 알고 이렇게 직접 심어 주셨던 꽃이 매년 정원을 보면 기쁨을 안겨다 줍니다. 꽃이 아름다운 이유는 많이 있겠지만 저는 남편의 마음을 보았기에 더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매일 꽃을 사주는 마음으로 이렇게 심었다고 하는데 이런 생각을 해준 것도 감사하더라고요.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길의 마지막까지 함께할 반려자가 이런 고운 마음씨를 보여주니 그냥 평상시의 꽃과 다른 느낌입니다. 꽃을 보면서 마음을 정화시켜 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학교에 힘든 일을 겪을 때마다 정원의 꽃을 보면 마음이 가라앉아요. 마치 심신 안정제처럼 다가왔어요. 지금은 잠시 떨어져 있지만 이 꽃을 보면서 남편의 마음을 엿봅니다. 늘 사랑이 넘치는 분으로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아주 .. 2021. 4. 24.
경축 6개월 기념사진 찍기 6개월 성장 기념사진이다. 노엘은 이렇게 폭풍 성장을 하고 있다. 한 달 전에 찍었던 사진인데 이제야 공개한다. 웃는 모습도 예쁜 노엘이다. 함께 보는 이는 행복을 느낀다. 예쁘게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예쁜 모습 한 컷이 아쉬웠다. 사랑은 성장의 크기와는 달리 더 깊이 있고 무럭 자라나고 있었다. 웃게 하는 장면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다. 이렇게 천을 얼굴에 가져다 대고 바로 내리면 이런 웃는 모습을 본다. 예쁜 우리 노엘은 늘 가족의 큰 기쁨이다. 언제 이렇게 6개월이 되었지? 정말 세월은 빨리도 흐른다. 마치 코로나 역병으로 시간도 멈추는 듯했으나 그렇지 않았다. 시간은 흘렀고 그 사이 이런 폭풍 성장의 결과를 안겨다 주었다. 2021. 4. 23.
혼자서 놀기 노엘은 7개월이 되어간다. 활동량이 늘어났다. 혼자서 놀고 있는 모습을 몰래 찍으려 했으나, 귀신 같이 카메라를 알아본다. 태어나자마자 사진을 찍다 보니 이제는 익숙해진 모습이었다. 할머니 안녕 이렇게 놀고 있었다. 할머니 여기 누르면 소리가 난다. 마치 장난감을 자랑하듯이 선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었다. 계속 버튼을 누르니 소리가 시끄럽게 흘러나온다. 그래도 혼 힘을 다해서 버튼을 누르고 있는 풍경을 보여 주었다. 할머니 오늘 하루 잘 보냈어? 마치 나의 하루를 위로해주는 선물 같은 느낌을 받았다. 이번에 장만해준 선물인데 손주보다 아들이 더 좋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렇게 피아노 음반처럼 되어 있어 누르면 소리가 난다. 오늘도 잘 놀고 있는 모습이 기특했다. 이제는 카메라 앞에서 여유로운 모습도 선.. 2021.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