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음악 보낼 때 심리를 알고 싶다.
남자분이 노크합니다. 여자가 음악을 자꾸 보내는데 이것 무슨 심리지? 아무리 머리를 싸매고 생각해도 이해하지 못하는 그녀의 심리에 대해서 알아본다. 왜 그녀의 행동이 그런지에 대한 집중 탐구로 1,2,3의 조건으로 나열해서 설명을 해본다.
1. 그 남자한테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그녀는 단순하게 음악을 보낸 것이 아니다. 음악의 제목을 보고 가사말에 의미를 가져 보라. 분명 그녀가 전하는 메시지가 있을 것이다. 무조건 여자가 한 남자한테 음악을 보내는 경우는 없다.
2. 같은 공통 관심사를 확인하게 위해서다.
그녀는 당신의 마음이 어떤지 어떤 노래를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알아가는 단계에 있다. 그래서 음악을 전달해보고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 좋아하는지 알아 가는 중이다. 당신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보인다는 것이다.
3. 음악은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도구다.
음악을 이용해서 그녀의 마음을 알리고 싶은 것이다. 나 이렇게 바라보고 있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하는 심리적 행동으로 볼 수가 있다. 물론 이것도 여성이 다 그렇다는 전제가 아니다 보통의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은 이렇게 음악은 마음을 표현하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상대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도구가 되기도 한다.
1, 2, 3 나열한 내용 중에 어느 한 곳도 해당되지 않는다고 판단된다면, 그녀는 그냥 친구의 감정으로 단순히 나 이런 음악 듣고 있으니 같이 심심한데 음악이나 공유하면서 시간을 보내자 하는 심리 일수도 있다. 많은 남, 녀는 서로의 심리 상태를 몰라서 이런 경우 어떤 마음으로 하는 행동일까 하고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여자의 경우는 심리가 복잡하여 쉽게 눈치를 채지 못하도록 위장술이 능함으로 유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남, 녀의 관계에서 누가 더 많이 좋아하고 덜 좋아하고를 떠나서 서로의 눈빛이 맞고 하는 순간은 몇 초의 시간이다. 수많은 남녀가 스쳐 지나가는 순간에 그 상대의 눈빛을 보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갈망이 보이기도 한다. 이런 경우는 관상에 능한 사람들이 쉽게 눈치채는 것이므로 일반인 같은 경우는 미리 암시를 주지 않으면 상대가 어떤 감정인지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결론은 여자가 음악을 남자에게 보내는 행위는 관심의 일종이며 전혀 관심 없는 사람한테 쓸 때 없이 음악 선물을 보내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힌다. 그 관심의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