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꽃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가 알고 싶다.

by Deborah 2021. 3. 28.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가 알고 싶다. 정말 필자도 궁금해요. 왜 꽃 사진을 보내고 해서 사람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분명 그 이유가 있을 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심리를 집중 공격해서 해부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심리적 원인은 분명 환경적 요소와 타인의 영향을 받아서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와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두 가지로 분리 해석을 해봅니다.

 

 

꽃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 1.2.3.

 

1. 그녀의 마음을 꽃으로 전달 하고 싶어

즉 그녀의 마음을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꽃입니다. 꽃을 싫어하는 여자분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만큼 꽃이 주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꽃을 받으면 일단 마음이 좋아집니다. 그런 심리적 마음을 간파 한 전략일 수도 있겠지요.

 

2. 꽃을 배달해주면 마음이 풀리지 않을까

즉 같은 회사에 있는 분이 갑자기 꽃 선물을 했다면 당황이 되겠지요. 어떤 분은 사과의 의미로 꽃을 선물했어요. 저의 예전 일을 들추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 당시 필자는 결혼한 지 5년 정도 되었는데요. 여차 일이 생겨서 남편이 큰 형집에 같이 들어가서 살아야 하는 일이 생겼어요. 그때 시아주버님 하고 문제가 생겼습니다. 나중에 시아주버님이 사과의 의미로 장미꽃 한 다발과 초콜릿을 선물하더군요. 그래서 그때 알았어요.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풀어주는 도구로 꽃을 선물하는구나 하고요.

 

3. 꽃은 그 남자의 마음입니다.

1번에서도 언급했지만 사람 마음이 꽃이라는 비유적 표현이 담겨져 있어요. 그리고 어떤 꽃을 선물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해 보셔야 해요. 꽃의 꽃말의 의미도 있거든요. 사실 이렇게 까지 집요하게 남자분은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좋으니까 꽃을 주고 싶고 그냥 마음이 가니까 사귀고 싶고 그런 겁니다. 아네. 아셨다고요?

 

 

자 이번에는 꽃 사진을 보내는 남자의 심리입니다.

 

1. 꽃 사진은 돈이 안든다.

 

하하하 네 맞고요. 사실입니다. 예쁜 사진을 몇 개를 퍼다 날라도 돈이 들지 않습니다. 물론 무료 사진이 있는 사이트 가면요. 꽃 사진 천지입니다. 그러니 돈도 안 들고 하니 공짜로 옛다. 꽃 선물 받아라 하는 식이겠지요. 뭐 이것도 나쁜 방법 아닙니다. 실제로 꽃 사진을 선물 받으면 기분은 좋아져요. 그렇죠? 안 그런가요?

 

 

2. 팬데믹으로 인해서 직접 꽃을 전달하기 힘든 경우

 

뭐 이건 핑계 아닌 핑계라고 해두죠. 다 그 빌어먹을 역병으로 생각하시고요. 아 역병 때문에 이 사람이 꽃 선물을 직접 못하는구나.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꽃 배달을 시키는데 직접 본인이 가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건 이해하기 힘들지만 그렇다는 가정하에 말하는 겁니다. 

 

3. 직접적 꽃 보다 간접적 꽃으로 

 

직접 생화를 보내는 것보다 간접적 대처 방법으로 꽃 사진을 메시지로 보냅니다. 뭐 나쁜 방법 절대 아닙니다. 1번에도 말했듯이 돈이 안 듭니다. 절약형 남자의 습관적 행동으로 보면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이건 아니다 싶으면 그냥 모른 척하세요. 아무런 의미 두지 마시고요. 그래도 굳지 의미를 두시겠다면요. 꽃을 선물하는 남자는 원래 그 상대가 꽃처럼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런 경우 두 가지 남성의 타입을 볼 수가 있어요. 첫째는 카사노바 타입의 남자라면 꽃 난발은 어장관리와 같은 심리예요. 그걸 잘 알아 두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평범한 남자가 그런 행동을 했다면 심중팔구 관심이 있다는 사인 정도로 해두지요. 관심 없는 남자는 쓸데없이 꽃 사진이나 꽃 선물을 난발하지 않지요.

반응형

댓글29

  • 밥순이네 2021.03.28 22:01 신고

    우리 남편은 연애 할때 부터 꽃을 한번도 선물하지 않더라구요. 그 심리는 무엇일까요?ㅠㅠ
    답글

    • Deborah 2021.03.28 22:03 신고

      아마도 남자에 따라서 다른것 같습니다. 혹시 남편분 성격이 좀 과묵하거나 아주 바른생활 하시는 분 아니세요? 불의를 보면 못참거나 쓸때 없이 지출하는 것을 싫어 하는 그런 타입이 아닌가요? 몰라서 여쭙습니다.

  • 둥가디디 2021.03.28 22:28 신고

    ㅎㅎㅎ 작년에 결혼기념일에 사보고
    올해는 아직 안샀는데 한번 사서 선물해야겠네요
    답글

  • ilime 2021.03.28 23:44 신고

    저는 기념일이 아니라도 꽃을 종종 선물해요. 꽃마다 꽃말이 달라서 여러가지 의미로 선물할 수도 있고 처음 꽃을 선물했을 때 좋아하던 모습이 떠올라서 계속 주고싶더라구요..ㅎㅎ
    답글

    • Deborah 2021.03.29 03:02 신고

      역시 라임님. 남자분 맞으시죠? 하하하하 꽃 선물 자주 하는 쪽이 여자 보다는 남자가 많아서요. ^^

  • 저는 3번에 해당하는 것 같네요.ㅎㅎ 기혼이라서 딱히 집밖의 사람한테 주면 오해를 살거 같고, 그냥 마음편하게 장모님하고 여왕님한테 기준전환 삼아서 줍니다. 의외로 집안에 남자가 많고 여자가 없는데, 또 남자들이 분위기도 없습니다.그래서 저라도 가끔 꽃을 사드립니다.ㅎㅎ 말씀대로 효과는 만점이구요.
    답글

  • 글쓰는아빠 2021.03.29 00:24 신고

    ㅎㅎㅎㅎ 어느 쪽이든 맘에 안드는 여자에겐 꽃을 줄 일이 없슴돠 ㅎㅎㅎ
    답글

  • 저희 아버지가 보내시던데 ㅎㅎ 이러한 이유이군요 ㅎㅎ 심리까지 생각해본 적은 없는데 재밌네요 ㅎㅎ 무엇보다 돈이 안든다가 가장 큰 이유겠죠
    답글

    • Deborah 2021.03.29 03:00 신고

      ㅎㅎㅎㅎ 꽃 사진은 돈이 안들어요 하하하 그러니 얼마나 좋아요. 이런 팬데믹 시기에 하하하

  • 신웅 2021.03.29 02:14 신고

    꽃 개인적으로는 다발을 사는걸 좋아하지 않지만 선물하면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답글

  • dowra 2021.03.29 03:36 신고

    꽂다발을 받으면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요
    하루의 힐링을 위해 주는 사람의 심리는 잠시 덮어두기로,ㅎㅎㅎ
    답글

  • T. Juli 2021.03.29 04:39 신고

    꽃은 남자가 여자에게 보내면 사랑의 표시지만
    이유없이 받으면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꽃을 받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지요
    답글

    • Deborah 2021.03.29 08:32 신고

      ㅎㅎㅎ 네 그렇네요. 이유 없이 받으면 부담도 될 것 같아요. 꽃 받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라는 말 정말 듣기 좋은데요. 저도 꽃을 자주 받으니 행복한 사람 맞군요. 혹시 남자세요? 하하하

  • 성실엄마 2021.03.29 11:04 신고

    저희 남편도 기념일마다 꽃을 선물해주는데, 이제는 아줌마가 다되서 그런가 꽃바구니 사는데 100불넘게 쓰는거보면 이건 아니지 싶고 그러네요 ㅠㅠ 그래서 제가 그냥 슈퍼마켓에서 파는 10불짜리 꽃도 좋다고 했는데 그 다음부턴 정말 슈퍼마켓에서만 꽃을 사오고 ㅋㅋㅋㅋ (이럴 땐 말을 너무 잘듣는거 같아요 ㅋㅋㅋ)

    재미진 글 잘 읽고 갑니다~~
    답글

    • Deborah 2021.03.30 07:32 신고

      왜 그러셨어요? 전 꽃 선물을 해달라고 무언의 시위를 합니다. 남편은 제가 기분이 안좋으면 꽃을 사줍니다. 결혼 27년차 되면 남편도 내공이 느껴집니다. ㅋㅋㅋㅋㅋㅎㅎㅎㅎㅎ 앞으로 비싼 꽃바구니를 선물로 받으세요. 결코 따지면 헛돈 낭비 하는것이 아니라 결혼생활을 더 활기를 줍니다.

  • 까칠양파 2021.03.29 16:38 신고

    다른 건 모르겠고, 꽃 사진은 돈이 안든다에 완전 공감합니다. ㅎㅎ
    답글

  • 실버키 2021.03.29 17:22 신고

    저는 꽃을 좋아하는데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네요 ㅠㅠ
    답글

  • Za_ra 2021.03.29 17:22 신고

    꽃 사진은 보내는 남자로 별로지만, 직접 꽃을 보내는 사람은 대환영입니다.~
    답글

  • 싸나이^^ 2021.03.30 10:46 신고

    그렇죠...꽃은 아무에게나 선물하진 않잖아요...ㅎㅎ
    아...꽃사진도 심층분석을 하셨군요...ㅎㅎ
    답글

    • Deborah 2021.03.30 11:01 신고

      네 심심해서 그냥 해봤어요 하하하 제가 그렇다고 심리학 박사도 아니고요. 그냥 주변의 남자 사람 친구를 관찰해보니 그렇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위킹 2021.03.30 20:20 신고

    이런 심리가 있군요!
    또 다른 정보 취득해갑니다!ㅎ
    오늘도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