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20

브래이킹 배드 배경음악이야기 내가 박식한 천문학자의 강연을 들었을 때 증명과 숫자들이 내 눈앞에 나열되었을 때 도표와 도형들이, 더하고 나누고 측정하는 것을 보았을 때 강의실에서 사람들의 찬탄을 받으며 강연하는 천문학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가 갑자기 피곤하고 싫증이 나서 자리를 떠 밖으로 나와 홀로 서성였다. 신비로이 습기 찬 밤의 대기 속에서 가끔씩 고요한 가운데 별들을 바라보았다. - Walt Whitman의 '박식한 천문학자의 강연을 들었을 때' 미국을 드라마의 열광 도과니로 몰아친 유명한 명작으로 알려진 브래이킹 배드의 이야기와 배경음악을 함께 들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다. 브래이킹 배드 미국 드라마 조단위 규모 화학 기술 기업 그레이메터(Gray Matter)의 공동 창립자였으며 노벨 화학상 연구에 큰 공헌을 할정도의.. 2017. 12. 28.
조오지 마이클의 Faith 앨범을 듣다 조오지 마이클 오늘날 기억해야할 뮤지션중의 한 사람으로 남아 있었다. 2016년 12월 25일 마지막 생을 마감하고 세상에는 그의 음악만 우리 곁에 남아 있었다. 우리는 그가 세상에 남겨준 음악으로 새로운 조오지 마이클을 알아 가는 기분이 들었다. 웸이라는 듀오를 하다가 홀로 솔로로 전향한 그의 첫번째 앨범을 소개할까한다. 오늘날의 조오지 마이클을 탄생 시켜준 Faith 앨범을 들으면 진실된 그를 만날 수가 있었다. Faith앨범은 조오지 마이클이 1987년 10월 30일날 콜롬비아와 에픽 레코드사를 통해서 발매했으며 수많은 상을 휩쓸게 했던 명반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는 위의 앨범을 통해서 그래미 어워드에서 그해의 최고 앨범상을 수상했었고 세계적으로는 2천만장이 판매되어 상업적으로 성공하게 된다. 19.. 2017. 12. 25.
크리스마스 듀엣 곡들 이제 크리스마스도 하루를 남겨 두고 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노래들로 선곡을 해본다. 듀엣으로 불러준 크리스마스 캐롤은 한층 따스한 느낌의 노래들이였다. 난로불의 온기가 겨울의 추위를 녹이듯 올해의 썰렁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려줄 노래가 당신 곁으로 다가간다. Idina Menzel & Michael Bublé - Baby It's Cold Outside 마이클 부블레와 이디아나 멘즐이 함께 불러주었던 "Baby It's Cold Outside(그대여 밖은 추워요)"곡은 사랑하는 여인들의 감정을 고스란히 잘 담겨진 노래였다. 원곡은 Frank Loesser가 1944년도에 작사한 재즈풍의 노래였다. 그의 아내인 Lynn Garland를 위해 작사된 곡이였다고 한다. 그가 사랑하는 아내를 .. 2017. 12. 24.
크리스마스 영화의 명대사말 크리스마스가 이제는 며칠을 남겨 두지 않고 있었다. 요즘 이럴때 크리스마스 영화를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하는 영화들과 더불어 명대사와 명장면이 담겨진 비디오를 올려 본다. "To Me, You Are Perfect(내게 당신은 완벽해요)"크리스마스 때면 생각나던 영화가 바로 러브 액츄리가 아니였던가 하고 생각해 본다. 짝사랑하던 남자가 마침내 다른 남자의 아내가 된 여자에게 크리스마스날 집을 방문해서 말대신 이렇게 글로 사랑을 전하는 주인공의 애절한 마음이 엿보였던 장면이 아닌가 한다. 잊혀지지 않았던 명장면 명대사였다. George Bailey: What is it you want, Mary? What do you want? You want the moon? Just say the word and .. 2017. 12. 22.
13가지의 이유(13 reasons why OST) 13가지의 이유(13 reasons why)는 그야 말로 충격적인 청소년 왕따가 가져온 비극을 담아낸 미국의 드라마였다. 위의 드라마를 보는 동안 우울한 감정과 또는 왜 그런 극단적인 선택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이해하게 되었고, 고통과 소외된 삶 속에서 살기를 외치는 연약한 소녀의 모습이 애처롭게 다가 왔었다. 셀레나 고메즈가 야주의 노래로 알려진 온리 유를 카버를 했었고, 그녀는 드라마의 특별에디션 버전을 통해서 왕따에 고통 받고 있는 소외된 청소년들을 향해서 절실히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그녀는 드라마 배경음악 녹음에 동참을 하게 된다. 위의 곡을 들으면서 우리는 함께 할때 소외된 느낌을 잊을 수가 있다는 사실과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때 옆에서 친구가 되어 준다는것이 얼마나.. 2017. 12. 21.
청춘 성장기의 내용이 담겨진 곡들 어릴때 그런적이 있었다. 어른이 되면 꼭 이렇게 해야지라고 다짐 했던 일들이 있었다. 하지만 성장하고 보니, 더 많은 책임감의 무게가 힘이 들었던 때가 많았었다. 그래서 가끔씩은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뮤지션들도 노래를 통해서 그들의 성장기의 진통을 곡으로 승화 시켰다. 오늘은 그들이 우리들에게 전달해주는 메세지를 들어본다. 그리고 우리는 너무나 빨리 지나온 세월을 되돌아 보게 된다. Good Riddance (Time Of Your Life) 그린데이의 빌리조 암스트롱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였으며 그의 성장기의 진통을 노래로 담아 내고 있었다. 위의 노래가 주는 의미가 고등학생들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왔던 모양이다. 그래서인지 미국의 고등학생들 프람댄스의 마지막 곡으로 애용되었다. 우리.. 2017. 12. 19.
유명한 곡을 부른 원조뮤지션 세월이 흘러도 우리 가슴에 남아 있는 명곡들, 그 곡들의 원조가 되는 노래를 들어 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았다. 노래는 세월의 무상함을 잊게 해준다. 누가 불러서 유명해진 곡도 되었지만, 오리지날을 불렀던 가수가 있었기에 그 곡이 더 빛을 바랬던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 보게 된다. New World / Smokie - Living Next Door To Alice옆집에 사는 앨리스 라고 해석이 되는 노래를 불러준 오리지날 그룹은 뉴월드라는 밴드였다. 그들은 위의 노래를 발라드 분위기로 살려서 불렀지만 여전히 우리 곁에는 스모키가 불러 주었던 노래로 기억에 남았다. 아마도 크리스 노먼의 보컬이 애수를 남기고 감동을 전해주는 보컬이 아니였던가 한다. The Arrows /Joan Jett & the Black.. 2017. 12. 15.
패리스 아일랜드 해병대 모병소 Parris Island(패리스 아일랜드)의 해병대 모집소는 1915년 11월 1일에 처음 훈련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은 2만명의 신병들이 이곳에서 탄생 됩니다. 이런 패리스 아일랜드의 해병대 모병소를 지난 여름에 다녀 왔습니다. 오늘은 추억의 시간 속으로 여행을 잠시 떠나 볼까 합니다. 2017. 12. 14.
크리스마스날 들으면 좋은 곡들 크리스마스를 12일을 남겨두고 12월이면 들려오던 그 노래를 들어 본다. 올해도 이렇게 지나가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시전이면 늘 들어 왔었던 곡들과 함께 해본다. 친숙한 노래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옛 추억의 시간을 가져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맘때면 생각났던 크리스마 노래들 이제 한곡씩 노래의 보따리를 풀어 볼까한다. Mariah Carey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머라이케리의 넘버원 히트 곡이였고 늘 크리스마스면 단골 처럼 우리 곁에서 남아 있었던 노래였다. 1994년 11월월 1일에 발표 했었고 그녀의 자작곡으로 알려진 멜로디였다. 연인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었고 특히나 멀리 떨어져 사랑하는 사람을 볼 수가 없었던 이들에게 더 간절함을 안겨 주었던 노래였다.. 2017.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