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남자가 보는 예쁜 여자의 기준은 어디에?

by Deborah 2021. 6. 4.

올리비아 핫세(오른쪽)와 그녀의 딸 아이슬리(왼쪽)

 

 

당대의 미인으로 알려진 올리비아 핫세의 사진을 올려 봅니다. 남자분들 헉하실 만큼 대단한 외모 맞지요? 여자가 봐도 대단한 외모 맞습니다. 아주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그녀를 바라보는 남정네들 수많은 팬이 있었습니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남자들은 어떤 기준으로 예쁜 여자로 인정해주느냐 라는 것이지요. 뭐 자기 눈에 콩깍지가 씐 상태가 아니라면 보편적 예쁜 여자를 보는 기준이 있다고 합니다. 그 기준 한번 파헤쳐 볼까요?

 

1. 이목구비가 뚜렷한 여자

여기서 말하는 이목구비는 얼굴의 눈과 코, 입 등의 위치가 아주 조화를 잘 이루고 코도 적당히 높고 입술도 도톰하면서 키스 하기에 적합한 그런 상을 말하는 겁니다. 눈은 맑고 눈썹은 짚은 색으로 아주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사람을 좋아한다면 세상에 어느 여자가 자기 남자를 찾을까 쉽지만은 다 짚신도 짝이 있는 법입니다. 그것이 바로 콩깍지가 쓰인 상태를 말하는 거지요. 그 순간이 오면 남자는 세상의 어느 여자보다 자기의 여자가 더 예쁘고 사랑스러운 법이니까요.

 

 

2. 몸매도 따진다.

몸매 팔등신 정말 언감생심 이런 몸매 원하는 남자는 뭐가 잘났길래?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요.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멋진 남성이 있는데 키가 아주 작아요. 그러면 호감이 가나요? 아마도 호감은 반 정도에 머물 겁니다. 여기서 주목할 이야기는 남자는 여성의 키 비율을 많이 따지지 않아요. 키 큰 남자는 작은 여자를 선호합니다. 아마도 만화 주인공의 그런 환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작은 여자를 보면 보호능력이 자동 발휘된다고 해요.

 

3. 화장한 얼굴보다 생얼을 더 중요시 여긴다.

네 맞습니다. 화장발에 속아서 사귄 분들 많지요. 하하하 그래서 오죽하면 생얼에 목숨 걸고 있는 청년도 있을까요? 화장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미모가 더 돋보이는 법입니다. 여자분은 화장을 하려면 기초 메이컵 정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4. 늘씬한 다리, 풍만한 가슴

남자분의 로망입니다. 로망이라고 한 이유는 현실성으로 그런 여성을 만나기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예쁜 기준에 포함되는 예쁘고 착한 몸매가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5. 옷 잘 입고 매너 좋은 여자

 

얼굴이 인형처럼 예쁘게 생겼으면서도 옷도 잘 입고 매너도 너무 좋아요. 이런 여자 별로 없어요. 꿈을 깨라고 해드리고 싶은데요. 아직도 꿈속에 헤매고 계신다면 성형을 하신 분을 찾으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여성의 가장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것은 자신의 단점을 옷이나 매너로 잘 커버하는 여성 분이라고 생각해요.

 

 

대충 보셨겠지만 예쁜 여자의 기준은 특별하지 않아요. 남성분이 만든 로망의 기준일 뿐이지요. 보편적으로 예쁘다고 생각하는 기준을 보면요. 남녀 차별화가 별로 없어요. 내가 생각해도 예쁘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을 보면 남자분들도 아주 좋아하는 사례를 많이 봤습니다. 성형을 하든 안 하든 그런 것이 중요하지 않아요. 예쁘게 보이는 것은 모든 여성이 원하는 것일 테니 말이죠. 

 

앗.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을 말하려고 해요. 남성분은 예쁜 여자의 외모만 보지 마시고요. 그 사람의 내면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상하지요. 예쁜 여자들 보면 내면도 아주 잘 다듬어진 여자분이 상당히 많아요. 그만큼 여유가 있다는 뜻이고 사교성도 활달한 분을 많이 보게 됩니다. 예쁜 여자를 보면 성격도 좋다는 말이 여기서 나오는가 봅니다. 하지만 다 그런 것이 아니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글의 끝맺음을 어린 왕자의 책 중에 나온 명언으로 마침표를 찍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앨범 리뷰:U2[The Joshua Tree]

Released 9 March 1987 Recorded January 1986 January 1987 Studio STSDanesmoate HouseMelbeachWindmill Lane Genre Rock Length 50:11 Label Island Producer Daniel Lanois, Brian Eno The Joshua Tree 앨범..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