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져주는 남자의 특징

by Deborah 2021. 10. 25.

남녀 심리 시간이다. 남자가 여자한테 져주는 것은 단 한 가지 이유 때문이다. 당신이 너무 사랑스럽고 예쁘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한테 이겨서 무엇을 하리오. 이렇게 부처님 같은 생각을 가진 남자가 많다면, 부부 싸움도 없고 헤어짐을 밥 먹듯이 하는 연애의 과정을 겪지 않아도 된다. 자, 오늘은 왜 남자가 져주는 것일까? 그 남자의 본심이 알고 싶다? 

 

1. 당신은 사랑꾼... 당신을 사랑해서

 

사랑하는데 자존심 내세우면 무슨 소용이요. 그저 그녀 심기를 건드리지 않고 사랑을 받는 조건중 하나가 그냥 져 주는 것이다. 이런 생각을 하는 남자는 고 지능의 뇌를 가진 남자이다. ㅎㅎㅎㅎ 이런 분일 수록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다.

 

 

2. 져 주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 생각하는 남자.

 

이 부분에 해당되는 사람이 한 사람 떠 오른다. 바로 나의 반려자가 되신 그분이다. 그는 늘 나한테 타당한 이유를 대면서 조목 따지는 아주 치밀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논쟁 거리도 되지 않는 일에는 에너지를 소모를 하지 않는다. 그냥 나한테 쉽게 포기하는 말로 말한다. "자기 말이 다 맞아. 그러니 마음 풀어. 응?" 이런 식으로 말하는 여우 같은 남편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달래 주면서 그런 말 하는 남자 많지 않던가. 그것도 다 사랑해서 그런다는데 어쩌겠는가.

 

 

3. 이겨서 뭐해. 그냥 귀찮아서.

 

말 그대로다. 만사가 귀찮다. 그녀가 뭐라고 쫑알 대면.. 그냥 응 다 당신이 옳아. 이렇게 해주면 그녀 마음도 좋아지고 나의 남은 하루가 편해진다. 그래서 져 준다. 

 

 

 

4. 져 주어야 하루의 평화가 온다.

 

싸우려고 하면 백기부터 드는 남자의 심리다. 즉, 이겨봤자 아무런 소용도 없는데 그냥 져주고 말지 라는 심리다. 그래야 하루가 평화롭게 보낼 수가 있단다. 그런 경우 있지 않는가. 다툼이 있는데 무조건 당신 말이 옳다고 동의해주는 순간 말이다. 그런 경우는 여기에 해당되지 않을까.

 


 

 

결론은 남자의 져주는 심리는 결코 나쁘게 보면 안 된다. 그 목적이 무엇이든지 간에 당신을 배려해주고 사랑하는 마음이 함께 하기에 그런 행동을 보여 주는 것이다. 그만큼 그 남자의 마음의 넓이가 태평양을 가르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다른 혹심? 품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그녀에게 사랑을 받지 못한다는 생각 때문일 수도 있다. 남녀의 세상은 다른 행성이 틀림없다. 그들의 심리를 알 수 있다면 쉽게 헤어지고 오해하는 일도 일어나지 않을 텐데 말이다.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너에게 닿기를...

2021년 10월 23일 토요일 197번째 음악 페이퍼 너는 먼 사막을 가르고 폭풍이 몰아 치는 바다를 건너 밤의 새벽처럼 내 공간으로 스며든다. 밤의 별이 노래하는 아름다운 고향의 수많은 사연을 남기

sunnym.tistory.com

 

반응형

댓글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