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Living in North Carolina

어머니날 식물 선물 받음(ft 잘 키워야지)

by Deborah 2021. 5. 13.

어머니 날이 지났는데 모슨 소리냐 라고 하실 분 계실 테지요. 각 교회마다 어머니 날을 섬김이 있어요. 필자가 다니는 교회는 섬김의 모습으로 이렇게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것이 바로 소개할 어머니 날 식물을 키우는 일입니다. 물론 필자는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해요. 식물 죽이는 사람이라는 별명이 붙여질 정도로 아주 무관심 속에 식물과 동거를 시작한 지 7년의 세월이 흘렀어요. 그리고 깨달음이 왔어요.

 

식물도 키울 때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보기에는 식물이 그냥 물과 햇살만 잘 드는 곳에 두면 잘 자랄 것이라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그게 다가 아녔네요. 식물을 키우는 과정을 보니 사랑이 있어야 가능하데요. 얼마 전 병원에 갈 일이 있었어요. 그곳에서 외국 할머니와 잠시 로비에 의자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지요.

 

할머님은 집에 식물을 키우는 일을 좋아하신다고 하네요. 그런데 애지중지 키우던 식물을 하루 돌보는데 게을리했다고 그만 식물이 죽는 불상사가 발생했데요. 알고 보니 식물을 밤에는 실내로 옮겨 놔야 하는데 깜빡했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밖에 보니 바람이 심하게 불어와서 키우던 식물은 죽임을 당했던 거였네요. 그래서 속이 많이 상했다고 하시면서 그래요.

 

지금은 하늘나라 있는 남편이지만 예전에 남편이 그런 말 자주 해요. "당신은 식물하고 무슨 말을 그렇게 주고받아?"

"식물도 동무가 필요하고 말을 해주고 사랑한다는 말을 하면 잘 자라주고 하거든요." 이 말을 듣는 남편은 웃기다는 식으로 받아 드렸지만 나중에 보면 애정을 가지고 다룬 식물은 그만큼 예쁜 꽃도 피고 건강하게 자라주고 있었다고 해요. 

 

 

식물을 키우는 마음으로 하루를 살아가면 세상이 미움이 아닌 사랑이 가득할 텐데 말입니다. 아름답지 못한 세상에 피어난 식물은 여전히 인간을 위해 최상의 것을 보여주고 본연의 임무를 다하고 있네요. 

 

 

나만의 어머니 날 받은 식물을 잘 키워 볼 속셈으로 이렇게 글을 올려요. 일부터 저지르고 보는 성미인지라 앞으로 잘 자라 도록 사랑을 많이 줄 생각입니다. 

아직은 식물 키우는 일이 서툽니다.

열심히 키우다 보면 보람도 느끼고 잘 키워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나의 어머니 날 받은 식물 선물은 어떻게 잘 키울지 지켜 봐 주세요. ^^ 행복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포춘 쿠키가 말했어요 ㅋㅋㅋ 다 아는 사실이지만 행복은 만족하는 삶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만족하지 못하면 행복하지 않거든요. 당신의 행복에 대한 책임은 본인께 있어요.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영혼을 달래주는 음악 선곡 베스트

영혼을 부르는 그들의 제목에 어울리는 곡들로 선곡을 해보았지만, 막상 마음이라는 것은 우리가 주인이였을때만 그 감정을 조절 할수가 있는것 같다. 세상에 수 많은 영혼이 상처받고 치유를

sunnym.tistory.com

 

반응형

댓글14

  • gracenmose 2021.05.13 14:27 신고

    식물 아주 잘 키우실거에요.
    저는 어쩌다 생각날때만 물주면 된다는 산세베리아까지 말라죽인 경력이 있어서 집에 화분을 안 들이죠 ㅋ
    답글

  • eliostar 2021.05.13 15:53 신고

    와 ㅋㅋㅋ 이뻐요!! ㅋㅋ 식물까지 ㅋㅋㅋㅋ 진짜 잘 키우실꺼 같아요!! :)
    답글

  • 신상계란 2021.05.13 16:01 신고

    이런선물은 키우는 재미도 있을거같네요ㅎㅎ
    답글

  • 앨리Son 2021.05.13 16:55 신고

    예쁘고 건강하게 잘 키우실 것 같아요~
    저희 집에도 반려식물이 많은데, 사랑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많이 추웠는데 베란다에서 거실로 옮기지 못해
    산세베리아 일부가 많이 얼어 죽었어요.
    다시 물꽂이로 살려서 소생중입니다^^

    답글

  • 고독한집사 2021.05.13 17:52 신고

    잘 키우셔서 번식도 시키시고 자랑도 해 주세요~
    답글

  • 블랙 라이프 2021.05.13 17:55 신고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답글

  • 싸나이^^ 2021.05.13 18:04 신고

    저는 집에서 식물과 열대어를 키우고 있는데 매일 눈맞춤을 하면서 상태를 살펴야 오래 살더라구요.
    특히 열대어는 물갈이를 하면서 손으로 만지면 강아지처럼 기대곤 해서 깜짝 놀랬던 기억도...ㅎㅎ
    열심히 잘 키우세요~~^^
    답글

  • 파아란기쁨 2021.05.13 18:41 신고

    사랑이 가득한 선물이네요.^^
    어린 왕자에서 나오는 장미가 생각 나는데요.^^
    식물이든 동물이든 길들이면서 특별함을 선물 받은 느낌이네요.^^
    답글

  • 온돌 바키 2021.05.13 19:43 신고

    행복이 가득한것 같아요^^
    화분도 잘 키우실듯...
    답글

  • 무럭무럭 잘 키우실거예요. ^^
    답글

  • 글쓰는아빠 2021.05.13 21:14 신고

    오래지 않아 저 화분들이 거대한 정원으로 변해있을 거 같네요ㅎㅎ
    답글

  • 식물을 선물 받았는데, 식물을 키우는 마음까지 선물 받으신 것 같네요.ㅎㅎ
    할머님이 식물의 마음까지 잘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읽던 책에 이런 내용이 있더라고요. "풀 옆에서 풀을 베어버리겠다"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은 풀은 인간이 느끼는 정도의 살해 위협을 느낀다고요.ㅎㅎ 제가 실험해 보지 않는 일이지만 모든 생명체는 긍정적인 사고와 사랑이 있어야 되나봐요.
    그래서 동물이든 식물이든 그것을 키우는 사람은 마음도 사랑스러운가봅니다.ㅎㅎ

    저도 아직 작년같은 어버이날 선물은 받지 못해서 부럽습니다. 전 가족들이 계속 떨어져 살아서;;
    답글

  • T. Juli 2021.05.14 05:40 신고

    식물은 멋진 선물이 되겠네요

    답글

  • 썰 TV 2021.05.16 13:51 신고

    "역시 믿고 보는 포스팅입니다.
    오늘도 알차고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