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hinedown - Diamond Eyes

by Deborah 2013. 1. 25.


보컬리스트 Brent Smith


그는 그룹의 리드로서 샤인다운의 오리지날 맴버이며싱어송 라이터로 유명하다. 그의 파워풀한 보컬은 샤인다운을 오늘날의 인기있는 그룹으로 부상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의 보컬과 연주가 하나의 하모니로 어울러져있다. 그의 시원한 보컬의 창법의 영향은 Otis Redding, Bille Holiday, Chris Cornell, Kurt Cobain 영향을 받았다.

 

 “Diamond Eyes”

Shinedown  Diamond Eyes 싱글 앨범으로서 실베스타 스텔론이 주연한 영화 The Expendables(소모품) 주제곡을 불렀다. 위의 곡은 경쾌한 헤비메탈의 사운드를 감상할수있다. 리듬감이 있으며, 보컬과 기타의 연주가 착착 감기는듯한 조화를 이룬 그런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특히 보컬의 개성을 살려준 리듬기타연주 또한 보인다. 베이스의 감칠맛나는 흐름과 더불어 코러스로 흘러 나오는 미성의 보컬이 아주 멜로틱하며, 경쾌함을 그대로 살려준 예라고 수있다.

 

 미국의 프로리다에서 2001년에 결성된 밴드이며, 그룹의 리드이자 보컬리스트인 브랜트 스미스에 의해서 창단된 밴드이다. 그들의 음악은 하드록과 헤비메탈 그리고 서든 록의 조화를 살려낸 그룹이며, 사운드가 왠지 낯설지 않음은 기본적인 하드락의 틀을 갖추고 연주하는 밴드라서 그럴것이다샤인다운은 16장의 앨범을 내놓았고 그들은 여러장르의 음악을 넘나들면서 그들의 록의 괴성을 과시하고 있다.

 



실베스타 스텔론의 주연한 익스팬더블의 주제곡을 샤인다운이 불렀다. 파워풀한 에너지가 전달되는 곡이다.


그들의 투어 가운데 다이몬드 아이즈라는 곡을 소개하면서 리드 싱어는 말한다. 이의 곡을 쓴 사연을 소개하게 되는데, 이의 곡은 실베스타 스텔론의 요청에 의해서 작사된 곡이였다고 한다. 


"A few months ago we got a phone call from a very interesting individual. It's not everyday that Rambo and Rocky call you at the same time. Sylvester Stallone wanted a song for his new movie, called The Expendables. He said write me something that will personify not only the South, but what rock truly is."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전화를 몇달 전에 받았죠. 이건 일상적으로 생각하는 람보나 록키를 직접 만나서 통화를 하는건 힘든일인데, 그 역할을 했던 분으로 부터 연락이 왔죠. 실베스타 스텔론은 새로운 영화 익스펜더블스라는 영화를 하게 되었는데 그 영화의 노래를 부탁하는거에요. 그가 말하기를, 노래를 작곡할때, 개인적이지 않고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도 않으면서 정말 록이 뭔지를 알게 해주는 곡이였으면 좋겠다고 했죠.


이렇게 탄생 된 곡이라고 그룹의 리드인 Brent Smith(브랜트 스미스)는 말했다. 참고로 이의 곡은 빌보드차트 핫 싱글에서 11위의 좋은 성적을 거둔 곡이였다. 






사진의 저작권은 사진의 원작자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출처:http://wac.450f.edgecastcdn.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