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남자가 이해 못 하는 여자 행동

by Deborah 2011. 2. 27.
남자가 이해 못 하는 여자 행동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남자가 아닌 이상, 알지 못하는 내용을 남편의 도움을 받아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종류도 많은 화장품 그걸 다 발랐을까?

화장품의 종류를 보고 의아해합니다. 남자는 그냥 세수하고 로션도 안 바르고 있는데, 여자는 에센스, 스킨, 로션, 선크림, 아이크림 아주 다양하게 종류별로 있는 것을 보고 놀랍니다. 정말 이런것이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해합니다. 

약속시간을 제대로 계산을 못 하는 행동

외출을 하거나 어디를 갈 때는 여자는 향상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화장도 하고 준비할 것들이 많아서지요. 남자는 그냥 옷만 갈아입으면 그만입니다. 그러니 여자들이 화장하는 시간을 5분 정도면 될 것이라고 계산을 하지만, 실제로는 15분 이상 걸린다는 것이죠. 약속시간에 늦게 되면 여자 탓을 합니다.

분위기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할 때.

배우자와 잠자리를 했을 때, 여자들은 야한 이야기보다는 그날 있었던 일이나, 아니면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니 무드가 깨어질 수밖에요. 남자는 여자와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때는 그 시간은 온전히 무드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기를 원한다는 겁니다.

마음을 읽어 달라는 행동을 할 때

작은 것에도 배려와 마음을 읽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 여자들입니다. 이유 없이 화를 내고 있을 때, 남자들은 모릅니다. 알려줘야 하고 가르쳐 줘야지만, 내 여자가 무엇이 불만인지 알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냥 마음을 읽어 달라는 행동은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합니다.

감정 변화가 심하게 일어날 때

여자들이 히스테리를 부리면 마술에 걸린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왜 심리변화가 한 달에 한 번씩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남자들은 여성과 비교하면 이런 경험을 하지 못하고 있지요.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의 기복이 심한 날도 마술에 걸린 날이 아닌가 해요. 여성 대부분이 겪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신발이나 가방 등을 하나로 만족 못하는 행동을 볼 때

남자들이 보기에는 신발 하나에다 그냥 옷 하나만 있으면 될 것 같다고 여깁니다. 하지만, 여자는 신발을 신어도 옷에 맞추어서 신어야 하고 가방도 옷하고 맞게끔 입으려고 하다 보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의 신발 아니면 가방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지요. 남자는 심플한 반면에 여자는 화려하고 복잡한 것을 좋아합니다. 

쇼핑할 때, 필요한 것 외에 다른 것을 잔뜩 살 때

여자와 함께 쇼핑을 나가면, 의외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 이유는 여자는 단순하게 특정 제품만을 사려고 쇼핑을 가는 것이 아닙니다. 특정 제품을 사러 갔다가 예쁜 액세서리가 눈에 들어오면 사지도 않으면서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남자는 쇼핑을 할 때, 필요한 것만 사고 나옵니다. 하지만, 여자는 필요한 것 외에도 다른 것이 눈에 들어오면 그것에 온 정신을 집중시킵니다. 그러다 보니, 쇼핑 시간도 남자보다 더 걸리게 되고, 한 가지를 사러 나갔다가 여러 가지 물건을 사 들고 오게 마련이죠.

글을 마치며

남녀의 뇌 구조가 다르다 보니, 서로 이해하지 못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이해못하는 행동을 하는 여자가 사랑스러워 결혼도 하고 자식까지 낳고 행복하게 삽니다. 아마도 평생을 이해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 지구라는 별에서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다행인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