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단둘이 만나자고 할 때
남녀 간의 만남에는 목적은 충분히 있다. 서로가 좋아하는 사이라면 흔쾌히 만남을 가져도 되지만 전혀 생각 못한 사람이 만나자고 연락이 왔을 때의 황당함을 어찌 말로 표현할 수가 있을까. 하지만 연애는 하면 할수록 궁금증이 생기고 이런 상황은 당해보지 않았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그럴 때의 당신은 어떤 태도를 보여야 할까? 무조건 안 만난다고 하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왜 그런지 그의 심리가 알고 싶어 진다. 이제부터 파헤쳐 본다. 왜 남자가 단둘이 만남을 갖고자 하는지를 말이다.
1. 당신에 대해서 더 알고 싶어.
썸을 타는 단계에 있었던 상대는 그 사람에 대해서 궁금해진 거다. 둘이 같이 시간을 보내면 어떤 사람인지 더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심리에서 이런 말을 꺼냈을 수도 있다. 둘이 만나면 뭔가 은밀한 관계로 지속될 것 같기도 하지만 순수하게 알고 싶은 단계로 생각할 수도 있다.
2. 너와 잠자리하고 싶어.
대충은 눈치를 채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것도 남녀의 차이가 있다. 남자가 무조건 들이댄다고 잠자리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세상의 남자가 이런 생각이 없이 만남을 갖고자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상대와 하루 밤을 보내고 싶어서 단둘이 만남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서로 잘 아는 사이일수록 눈치껏 요령 있게 해결을 해야 한다. 즉 상대로부터 이상한 사인을 받게 되면 같은 마음이 아니라면 거절을 해야 하고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와야 한다는 사실이다. 오해의 소지를 남기면 결국 잠자리로 연결된다는 사실이다. 물론 남녀가 좋아해서 하는 것이야 누가 뭐라고 하겠느냐마는 그냥 만나자고 나왔는데 무조건 잠자리를 하자는 식의 뉘앙스를 풍기면 이건 아니라고 생각된다.
3. 진지하게 너와 시간을 보내고 싶어.
1번의 상황과 비슷한 맥락이긴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십중팔구 고백이 이어지고 상대가 받아들여지면 서로 연인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대부분은 이런 케이스로 연결되지만, 어떤 분은 딴마음을 가지고 만남을 요구하기도 한다. 그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남자가 만남을 요구한다고 해서 만나서도 안되지만, 끌림이 있다면 오케이 사인은 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4. 그냥 시간을 보낼 사람도 없고 해서 연락했어.
다른 많은 여자들의 시간표를 알고 있는 남자라면 흔히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이라 생각된다. 다른 여자한테 연락해도 전화도 안 받지만, 넌 내 연락에 반응을 해줬잖아. 그러니 우리 잠시 만나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때.라는 식이다. 하지만 이런 땜빵용 시간을 보내기를 좋아하는 여자가 몇 명이나 될까. 상대는 그것을 눈치를 못 채게 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어떤 남자가 연락이 와서 단둘이 만나자고 하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안 그러면 십중팔구 이런 상황에서는 2번 같은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
5. 다른 사람 방해받기 싫어서 단둘이 만나자고 했어.
평소에는 여러 친구와 같이 만남을 했던 남자가 이제는 단둘이서 만나자고 한다. 이럴 때는 상대한테 왜 우리 둘이만 보는가요?라고 물어볼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럴 때는 눈치껏 이 사람이 다른 사람 방해받지 않고 둘이 만나고 싶어 하는 구나로 생각해야 한다. 둘이 만나서 무엇을 하느냐는 만남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편이 결정하기 쉽다. 그래서 이상한 만남으로 퇴색되지 않기 위해서는 건전한 곳으로 특히 사람들이 많은 장소를 선택해서 만남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그 사람의 요구 상황대로 따라 준다면 결국 상대에게 빌미를 보인 것으로 오해를 받기 십상이다. 물론 그 상대와 밤을 같이 보낼 생각이라면, 상황을 따질 필요가 없다.
6. 데이트 신청인지 여부를 물어볼 필요가 있다.
남자가 단둘이 만나자고 할 때, 이거 데이트예요?라고 물어볼 수 있다. 상대가 데이트라고 말하면 당신한테 마음이 있다는 것이고 그냥 보자고 한다면 그것은 시간 킬링용으로 당신을 보자고 한 것이다. 이런 문제는 어떤 질문을 상대에게 말하느냐에 따라서 의도와 목적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결론은 상대로부터 둘이 만남을 갖고자 하는 것은 당신에게 끌림이 있다는 이유나 아니면 시간 땜빵용으로 불러 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람마다 각기 생각의 차이점이 있기에 그 사람이 어떤지를 알지 못하면 오해 하기 십상인 경우가 많다. 남녀 간의 순수한 만남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 세상의 남녀 만남이 순수하게 연결된다면, 성범죄는 세상에 일어나지도 않는다.(세상의 모든 남녀 만남이 성범죄로 연결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