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294

미국의 82사단 공수부대 움직임이 수상하다. (82nd Airborne) 82사단의 병사가 낙하산 점프를 마친 모습. 미국의 최고의 공수부대로 알려진 82 공수부대는 육군의 상징적인 의미로 그들은 전투적으로 훈련을 받아 온 군인이며 미국 국방부 소속에 있다. 노르망디 작전에 82 공수부대가 투입되었다. 세계적 명성을 가지고 있는 육군의 자존심과도 같은 부대라고 해석할 수 있다. 이들이 작전 수행에 들어가면 진압하는데 30분 안에 다 해결이 된다고 한다. 그 정도로 신속하게 일을 처리하고 확실하게 하기로 유명하단다. 82사단 페북에 폭풍이 밀려온다는 포스팅이 있은 후, 그들은 재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필자가 거주하는 곳이 공수부대가 있는 곳이라 분주한 부대 조직의 움직임을 직감할 수가 있었다. 수많은 비행기가 어느 목적지를 향해 날라 가고 있었다. 이런 것이 다 계엄령의 신호탄.. 2020. 12. 29.
빈티지 엘피판에 반한 남편 음악 제목: Wintertime 가수: Steve Miller Band 오늘 아내의 안내를 받아 빈티지 엘피 판매를 하는 상점을 방문했다. 남편님은 아내가 고상한 엘피판 모으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로 결혼 20년 만에 레코드 플레이어를 사준다. 거기에다 고급 스피커까지 다 준비해주는 서비스 정신이 투철했다. 그만큼 난 당신을 이렇게 사랑하오.라는 은유적 표현으로 물질 공세를 하고 있었던 남편이다. 남편은 아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에 대한 확실히 안다. 그리고 모르면 물어본다. 그렇게라도 아내의 마음에 들려고 많은 노력을 해온 시간이 흘러 이제는 말을 하지 않아도 그냥 음.. 그래.. 그랬어.라는 식으로 통한다. 마치 우리가 주문을 한 것이 동일한 물건인 것처럼 마음도 그렇게 .. 2020. 12. 29.
할머니 살림 거들 낼 생각임? 뭐야.. 뭐야.. 뭘 공개하겠다고? 네네 그렇습니다. 오늘은 할머니의 속옷을 샀는데 너무 편안해서 그냥 소개를 하고 싶데요. 남자분은 부인이나 애인께 선물하시면 사랑받을 거라고 하네요. 참조하세요. 남자들은 원래 속옷을 야한 옷을 선물을 많이 해요. 사실 여자는 그런 옷을 잠자리할 때 분위기상 입어 주는 것이지요. 현실에 그런 옷을 속옷으로 입기는 부담감이 갑니다. 오늘 할머님이 발견하신 속옷은요... 참 편안하고 가슴을 잘 고정시켜 주고 있다고 하네요. 원래 사이즈 작은 것을 샀는데 너무 컸데요. 큰 고모와 같이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에 가서 사이즈를 바꾸고 오셨어요. 참고로 할머니는 물건을 바꿀 때 걱정을 하셨어요. 사실은 외국에는 물건을 바꿀 때는 계산 명세서가 있는 계산표를 주거든요. 그런데 그걸 .. 2020. 12. 29.
세시봉 친구들 트윈폴리오 - 웨딩 케이크 Live (1988) 송창식 , 윤형주 쎄시봉(C'est si bon)은 "그것이 그렇게 좋다"라고 해석되는 프랑스 언어 세시봉은 서울에 있는 음악 감상실로 이곳에서 음악 그룹이 탄생되었다. 이곳을 스쳐 지나간 수많은 역대 한국 대중음악을 선두한 인물들이 있었다. 조영남 씨도 이곳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의 공통된 특징은 제대로 음악을 할 줄 안다는 것이다. 즉 말하자면 오늘날 음악인이 선호하는 오토툰의 도움을 빌리지 않아도 성악의 경지에 이른 음악적 보컬이 무엇인지를 설명해주고 있었다. 이 그룹을 알고 있다는 세대는 주로 70 - 80 시대를 지나친 세대가 아닌가 생각된다. 그만큼 그 시대적 음악은 향수를 가져다주고 있다. 세인들은 세월이 흘러도 그들의 음악을 그리워하고 .. 2020. 12.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