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043

사적 공간의 침해 개인 경계를 영어로 한다면 Personal boundaries(영:퍼슨널 바운드리/한: 개인경계) 된다. Personal boundaries are guidelines, rules or limits that a person creates to identify reasonable, safe and permissible ways for other people to behave towards them and how they will respond when someone passes those limits. 개인 경계는 개인이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을 향해 행동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안전하고, 허용 가능한 방법 및 누군가가 그러한 한계를 통과할 때 그들이 어떻게 반응할지를 식별하기 위해 만드는 지침, 규칙 또는.. 2020. 4. 4.
[감사노트3]일상의 기록 트럼프 대통령은 4일 미국인들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기 위해 얼굴을 가린다는 지침을 발표했다. 그러나 트럼프 자신은 "좋을지 모른다"라고 조언했지만, 최근 백악관과 질병통제예방센터 사이의 첨예한 논쟁을 반영해 스스로 선택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즉각 밝혔다. 이 지침은 얼굴 가리개나 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사회적 거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추가적인 공중보건 조치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할 때에도 최소 6피트의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CDC의 지침과 내부 메모는 천 안면 마스크는 착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감염된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한다. 2020. 4. 4.
The best bass guitar songs ever 음악을 들으면 어떤 파트가 가장 귀에 먼저 들어오는지는 아마도 그 악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염두에 두고 들을 것이다. 필자가 그렇다. 음악을 들으면 베이스가 먼저 귀에 들어온다. 필자가 생각하는 베이스 연주력이 뛰어난 곡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이렇게 손놀림이 빠르게 컴퓨터의 키보드를 누르고 있다.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베이시스트라면 단연코 뮤즈의 베이시스트가 아닌가한다. 사람들 마다 다르겠지만, 그는 처음부터 베이스를 배웠던 분이 아니었다. 밴드에 들어가기 위해서 베이스를 주야 불철 연습을 했던 인물이고 그 결과 오늘날 뮤즈라는 밴드의 음악에 영향을 끼친다. 사람들마다 제각기 악기에 대한 특성에 따라서 어떤 악기가 최고라고 말하고 그 악기만 고집하는 것은 사람의 심리가 아닌가 한다. 필자도 베이스를 .. 2020.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