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s/Cooking Recipes

콜리플라워와 치즈가 만난 환상의 케이토 다이어트 음식

by Deborah 2022. 4. 8.

오늘은 막내가 직접 부엌일을 도와줍니다. 물론 부엌 담당은 늘 엄마의 몫이었는데요. 오늘은 특별한 레시피를 공수해왔어요. 사실은 필자가 요즘 교회의 봉사 활동을 하면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서 전달해주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요청하신 분은 특별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네요. 필자는 처음 들어 보는 다이어트였는데요. 

잠시 케이토 다이어트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해요. 케이토 다이어트는요 정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케이토 다이어트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케이토 다이어트의 음식은 주로 생선과 해산물, 저량의 탄수화물 야채, 치즈, 아보카도, 닭고기, 계란, 견과류, 건강한 기름 (올리브 오일 등), 프랜인 그리크 요구르트와 카티즈 치즈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직접 빵을 먹지 않고 야채에서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식입니다. 아주 고 단백질의 식단이라 생각할 수가 있네요.

그래서... 그분들의 요청에 따라서 오늘 공수해 온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바로 케이토식 마카로니와 치즈입니다. 여기서 실제 마카로니를 쓴 것이 아니라 콜리플라워로 대체를 했습니다. 이제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사진 압박이 좀 있겠어요. 요리하는 과정을 실제로 촬영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동영상으로 올려야겠네요. 그것이 시간 절약으로 도움이 될 듯합니다.

준비 재료 집합합니다. 버터, 콜리플라워 큰 거 두 개, 먹을 수 있을 크기로 자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오일 와 소금 (2 테이블 스푼), 1컵 헤비 크림,  6 oz 크림치즈, 4개의 큐브로 있어 자르면 됩니다. 잘린 채더 치즈 4컵 마즐 렐라 치즈 2컵, 입맛에 따라 핫소스를 테이블 스푼 하나 넣어도 돼요. 장식으로 파슬리를 준비합니다.

콜리플라워를 먹기 쉬운 사이즈로 자릅니다.

올리브 오일과 소금으로 콜리플라워를 코팅을 해줍니다. 각 2 테이블 스푼을 넣으면 됩니다.

오븐에 콜리플라워를 구워야 해요. 미리 오븐의 온도를 조정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요. 350 화씨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한국이면 176도로 맞추시면 되겠네요.

미리 올리브 오일을 말랐던 쿠킹 스트에다 콜리플라워를 가지런히 올려놓습니다.

이렇게 준비되면 어븐에 넣고 40분을 구워야 합니다.

콜리플라워가 구워지는 시간에 이렇게 잘린 체더치즈 4컵 마즐 렐라 치즈 2컵을 준비합니다.

6 oz 크림치즈, 4개의 큐브로 있어 자르면 됩니다.

1컵 헤비 크림을 준비하시고요.

이렇게 큰 냄비에다 다 넣고 약한 불로 조절해서 치즈가 다 녹을 때까지 저어 줍니다.

막내는 열심히 요리하고 있어요.

이제 치즈가 완전히 다 녹았지요.

아 보니, 이제 콜리플라워가 40분 안에 다 구워져 나왔네요.

잘 구워진 콜리플라워를 냄비의 치즈와 결합시킵니다.

잘 썩여진 치즈와 콜리플라워를 베이킹하는 팬에다 담습니다. 필자는 일회용으로 사용했어요.

담긴 콜리플라워와 치즈가 범벅이 된 음식 위에 잘린 체더치즈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런 모습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오븐에 15분 정도 치즈 색이 브라운 색이 나올 때까지 구워 주면 됩니다.

짠... 정말 잘 만들었지요? 오늘의 완성된 요리입니다. 이것이 바로 케이토 식의 다량의 치즈가 들어간 음식입니다. 맛나겠지요? 막내는 너무 맛있다면서 혼자서 두 그릇을 먹었어요. ㅎㅎㅎㅎ

 

 


데보라의 음악 공간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셔서 좋은 음악 감상하세요.

 

 

Pathogenic Ocular Dissonance 앨범 리뷰

요즘 같은 판데믹 시대에 잘 어울리는 그런 앨범 (Pathogenic Ocular Dissonance 병원성 안구 부조화) 이름이지요? 여기서 Pathogenic은 감염증을 일으키는 기생생물을 말합니다. Tourniquet(지혈대) 밴드는 미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