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s/Cooking Recipes

콜리 플라워 맛나게 먹는 방법

by Deborah 2021. 3. 8.

들어 봤나? 브로콜리의 사촌 콜리 플라워. 이름이 특이해서 외국산 야채라는 것을 눈치챘지요? 오늘 어떻게 이 콜리 플라워를 요리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사실 이 레시피는 별거 아닌데도 요리를 해 놓으면 다들 좋아해요. 야채를 싫어하던 분도 구수하고 맛있다고 잘 먹습니다.

 

오븐을 이용한 요리입니다. 오븐이 없으면 에어 플라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온도처럼 맞혀서 해주시면 돼요. 전 350도에 1시간을 타이머를 줬어요. 보통 45분이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일단 콜리 플라워를 물에 씻고 이렇게 잘라 줘요. 그리고 알리미늄 보일을 쿠팡 팬에다 깔아 놓고 그 위에다 잘린 콜리 플라워를 올려놓습니다.

오늘의 요리 준비물 아주 간단해요. 전 쿠킹 스프레이를 썼어요. 아니면 식용유 있으면 그것으로 대체를 해도 됩니다. 그리고 소금, 후주만 있으면 됩니다.

소금은 대충 간이 베일 정도로 살짝 뿌려 줍니다. 아니면 간을 세게 해서 드시는 분은 소금을 조금 넣으시면 돼요. 전 소금을 반 스푼 정도로 해서 이렇게 골루 뿌려 줬어요. 그리고 후추 가루도 뿌려줘요.

 

자 이제 미리 온도를 높여 놨던 오븐에다 넣고 요리합니다.

 

요리 시간 타이머의 요란한 소리가 집안을 깨웁니다. 달려가서 오븐을 열어 봤더니 이렇게 완성된 요리입니다.

위의 보셨죠? 노릇하게 되면 콜리 플라워가 다 완성이 된 것입니다.

콜리 플라워를 뒤집어 보면 밑에도 약간 노릇하죠. 이렇게 완성된 콜리 플라워가 맛있습니다.

우리 집은 콜리 플라워 요리가 밥상에 오르기도 전에 우리 집 갑부인 아라가 왔다 갔다 하면서 야금 다 먹어 치우려고 합니다. 그래서 별도로 다른 가족 것은 다른 그릇에 담아 두었더니 개눈 감추듯 다 먹어 버리네요. ㅎㅎㅎ 제가 별도로 다른 가족 것을 챙기지 않았다면 남편과 막내딸은 콜리 플라워 요리 구경도 못했을 것입니다.

 

 

 

디저트가 빠질 수가 없지요. 외국의 음식 문화는 식사를 다 하고 난 후에 꼭 단 것을 먹어 줍니다. 그래서인지 미국인은 비만인이 참 많습니다. 패스트푸드를 자주 드시고 이렇게 단것을 매일 달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은 사회라 동양인은 살이 쪄도 살쪘다고 명함도 못 내밀어요. ㅋㅋㅋㅋ

 

 

콜리 플라워 효능

바이타민 C, 피부미용 면역에도 좋은 겨울 봄 제철 야채입니다.

암 위험 감소시켜 줍니다. 염증과 싸우다 심장 질환 및 뇌 장애의 위험 감소해줍니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 및 미네랄 (특히 비타민 C 및 비타민K) 제공합니다. 소화 및 해독 개선 체중 감량 보조 여성호르몬 균형 유지 눈 건강 유지시켜 줍니다. 보약 그 자체가 콜리 플라워입니다. 많이 드세요.

 


 

 

 

앗 죄송 하지만 저의 다른 음악 블로거도 방문해주세요. 블로거가 다 죽어 가고 있네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음악 블로거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써니의 음악공간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사랑을 하려면 소피처럼

소피는 사랑이 뭔지 몰랐다. 그녀가 마녀의 속임수로 급 나이가 들어 70세 노인이 되었다. 거울을 쳐다 보고 기절초풍을 한 소피는 마음을 가다듬고 마법을 풀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여행길에서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