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arin

The Neverending Story :입양 20년 후

by Deborah 2021. 11. 1.

 

past

과거

친엄마 찾아 달라고 했다

내가 진짜 엄마였으면 했다

엄마의 사랑을 더 받기를 원했다

사랑이 고파서 먹는 것을 많이 먹었다

사랑은 나누어 주어도 늘 부족했다

그들은 밤이 되면 두려움에 사로 잡히기도 했다.

 

present

현재

 

친엄마를 찾는 것을 포기했다

그냥 엄마가 있어 나의 엄마라 좋다고 했다

사랑은 나눌수록 깊어진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제는 사랑에 굶주리지 않았다

그 사랑의 깊이를 알기 때문에 헤어질까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이 둘을 입양할 결심을 했을 때, 주변의 반대가 극심했다. 특히 나의 영원한 지지자로 남아 줄 것 같았던 엄마의 반대가 심했다.

"깜둥이 사는 나라에 애를 입양해서 뭐하라고 그라노. 지금 있는 애도 키우기 힘들잖나. 그냥 포기하고 있는 애나 잘 간수해라."

이 말은 우리 막내를 입양을 결정했을 때, 내게  날아온 화살 같은 말이었다. 그 말이 늘 신경에 쓰였지만, 친정어머니는 나의 마음을 잘 알기에 모든 것을 받아 드려 주었다. 우리 막내를 데리고 한국에 나갔을 때 다들 아프리카에서 온 천사라고 할 정도로 예뻤다. 친정어머니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막내 었다. 막내는 사랑을 어떻게 받는지 어떤 행동을 하면 주변 사람이 사랑을 더 많이 해주는지 안다. 막내의 생존 방식이라고 해두자. 그리고 막내는 똑똑했다. 어디를 가도 오빠를 챙기고 뭘 해도 자신만만했다. 그런 막내가 오빠와 헤어지고 이곳 콜로라도 주로 왔다. 오랜만에 오빠를 보게 된 막내는 좋아서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을 알게 되었다.

이상하게 우리 아이들이 싸우면 두 패로 싸움이 났다. 한패는 내가 가슴으로 낳은 아이고 또 다른 패는 내 유전자를 이어받은 아이 었다. 특히 우리 장남인 한울은 가온을 입양할 당시 질투가 심해서 심술을 부릴 때가 많았다. 그런 어느 날 엄마는 화가 나서 차를 세웠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아직 12개월도 채 되지 않은 가온이 보는 앞에서 큰 아들을 야단을 쳐야 했다.

"한울아. 지금 옆에 앉아 있는 아기는 네 동생이야. 엄마가 한국에서 데리고 온 아주 특별한 동생이란다. 너 엄마한테 동생 하나 낳아 달라고 했잖아. 봐.. 여기 예쁜 동생이 있잖아. 그리고 동생을 한국으로 보내라는 말 함부로 하면 안 돼. 이제는 무슨 일이 있어도 네가 형이고 하니 동생을 지켜 줘야 한다. 알았지?"

대충 이런 말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기억 속의 그 장면은 아직도 내 머릿속에 남아 있었다. 그 후 한울은 절대 가온을 한국으로 보내라는 말을 입밖에 내지 않았으며, 동생을 잘 챙기기 시작했다. 사고를 둘이 치면 늘 혼나는 것은 한울의 몫이었지만, 그것도 다 감내하고 동생으로 받아 드렸다.

 

입양한 20년 후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된다. 그들의 인생은 생부모를 떠나 입양한 가족의 부모와 행복한 삶을 살았다 라는 멋진 문구로 글을 맺으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부족한 나의 필체로 그들과 함께 했던 20년의 삶의 창고를 뒤적거려 본다.

"그래.. 우리 아들, 딸.. 사랑한다. 엄마 줄 수 있었던 최고의 선물은 하나님을 알게 해 주고 그분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삶이란다."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빛과 그림자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199번째 음악 페이퍼 너는 나의 빛과 그림자로 내 영혼의 무법자로 인생의 큰 파도가 밀려오고 갔다. 너는 나의 빛과 그림자로 밤을 지배하는 자로 너의 꿈을 꾸고 환영 속

sunny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