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Living in North Carolina

미국의 정보국 DNI

by Deborah 2020. 12. 13.

 

Director of National Intelligence (DNI) : 국가 정보국장

 

왜 미국의 정보국장이 되시는 존 랫클리프가 주요 인물로 떠 오르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바로 이번 미국의 부정선거 때문에 그의 역할이 아주 중요해졌다. 미국의 11월 3일 선거가 끝난 후, 그는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비밀 엄무를 맡아서 아무도 모르게 부정 선거 비리의 뒤에 있는 인물들을 조사하기 시작하고 중국과 깊게 관련된 반역자를 구별해내고 조사를 철저하게 해냈다. 그는 폭스 뉴스를 통해서 11월 6일 이런 말을 했다. 

 

"이건 개인 혹은 한 집단의 문제가 아닌 전국적인 것이고 수사가 필요한 시기다. 소송과 쟁점이 해결된 뒤에 승자가 선언되어야 한다." 이런 의미 심장한 말을 하는 이유의 근거가 하나씩 보이기 시작하고 그는 정밀 수사를 아무도 모르게 비밀리 정보 수집을 하게 되고 이것을 12월 18일 날 알 수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 미국은 2018년도 트럼프 대통령이 부정 선거가 우려되어 만든 대통령 행정법이 작동된 상태다. 이것을 문서화해서 대통령이 사법부의 권한이 없이 반역죄가 적발되면 그 사람은 사유 재산을 모두 몰수하고 심하게는 사형까지 할 수 있는 아주 엄격한 외부 세력이 선거에 개입되는 것을 막으려고 행정법을 만들었다.

 

 

그 행정법에 따르면 국가정보국장은 대선 종료 45일 이내에 다른 적절한 행정기관 및 기관, 기관장과 협의하여 외국 정부 또는 그를 대리하는 자가 선거에 개입할 의도로 활동했는지 여부를 조사하여 이에 대한 평가와 후속조치 정보를 대통령, 국무장관, 재무장관, 국방장관, 법무장관, 국토안보부 장관에게 전달해야 한다.라는 내용이 2018년 9월 12일 행정명령 제13848호 섹션 1 있다.

 

 

얼마 전 존 랫클리프는 폭스뉴스와 인터뷰를 통해서 산사태가 난다는 은유적 표현으로 그것에 피해를 보는 사람이 분명 있다. 나는 그 사람이 누구인지를 안다 라고 밝힌 바가 있듯이 조만간 누가 중국 공산당과 연관이 되었는지 확실히 알 수가 있을 것이다. 남편이 예전 미 군대 시절 정보 부대에서 일한 경험이 있다. 이번 사건에 대해서 정보국이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하니 깜짝 놀라면서 말했다.

 

 

미국의 정보국은 대단하고 그들이 알아내는 정보의 신빙성은 보장받은 것이나 다름없고 그들이 조사를 하는 데는 근거 없는 것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번 정보국의 조사가 들어가면 일급비밀의 정보들을 완벽하게 수행하는데 특별한 기관이라고 말했다. 그 정도로 미국의 정보국은 대단하다는 말을 할 정도다. 대충 민간인은 뭐 정보를 알아내는 곳이구나 라고 하겠지만, 그들이 움직이면 규모와 그 내용이 어마 하다고 한다.

 

 

조만간 미국의 큰 폭풍이 몰아닥칠 예정이다. 그 폭풍의 바람을 조정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일급비밀을 세상에 밝혀지면 시민들의 반응과 악의 세력들은 평생 감옥생활을 하면서 그 죄 값을 치러야 한다는 생각이다. 악은 절대 선을 이기지 못하고 어둠은 빛을 이겨 낼 수가 없다는 진리를 이번에 제대로 보여 줬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