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Living in North Carolina

만성방광염

by Deborah 2020. 10. 30.

 

 

건강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이런 병에 걸리지 않을 병이지만, 반갑지 않은 손님이 바로 만성방광염이다. 만성이라는 것은 오래도록 진행되어 있어 자주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보면 된다. 방광염이 생기는 이유는 피 속에 있는 단백질이 소변으로 나오게 되는데 그것이 미생물 번식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이런 현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유튜브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의사 선생님이 말하는 이야기를 들어 보니 만성방광염을 해결하는 방법은 음식으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음식 조절이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즉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지 않은 음식 곡류나 야채 과일을 주로 많이 섭취하면 만성 방광염을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가 있다고 한다.

 

 

생활의 식습관이 이래서 무섭다는 이야기다. 주로 단백질이 많은 고기류나 생선 아니면 계란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우리 인체의 무리가 오게 되고 그것이 소변으로 보게 되면 이상 형태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씩 음식을 먹는 습관을 고쳐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만성방광염에는 크랜베리 주스와 크랜 베리가 아주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이다. 그것은 크랜베리 성분에 황산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 준다는 이야기다. 또한 만성방광염으로 고생하는 분은 물을 자주 마셔 주어야 한다. 몸에 있는 해로운 균을 보내는 작용을 한다.

 

 

잘 알고 대처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르면 배우고 알게 되면 실천하는 삶이 중요하다. 또한 중요한 사실은 만성방광염에 걸리신 분은 커피와 탄산음료수를 자주 마시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즉 커피 같은 카페인 성분은 방광염에 있는 박테리아 세균을 방광점막에 달라붙는 역할을 한다. 

 

 

 

방광염 완화 도움되는 음식

 

은행(소변을 맑게 해주는 식품), 늙은 호박, 연근, 크랜베리, 수박씨, 토마토, 파, 율무, 산수유, 다시마

 

 

방광염 도움되는 차

옥수수수염차, 민들레 차, 마테차

 

 

 

방광염 주의할 음식

소금, 커피, 유제품, 설탕,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 붉은 육류, 매운 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