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잠시만 기다려 영어로

by Deborah 2020. 6. 6.

 

아들 녀석이 저녁을 준비한다고 했다. 그런데 재료를 작게 샀는지 여자 친구 것만 요리를 했다. 그래서 필자가 남편의 요리를 해야 했다. 위층에 음악실에 있는 남편에게 저녁 준비가 다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자, 반응은 아래의 동영상처럼 나왔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대화 문장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한다. 저녁 준비가 되었다고 하자, 대답은 잠깐만 기다려 라고 했는데 그 잠깐이 남편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것 같다. 잠깐만에 온다던 사람이 30분 후에 내려와서 밥을 먹는다. ㅋㅋㅋ 애매모한 잠깐만 이라는 그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는 순간이었다.

 

 

 

필자  남편

 

Honey, dinner is ready. 자기야. 저녁이 다 됐어. 

Thank you, sweetheart, I'll be there in a second. 고마워. 자기. 잠깐만 기다려.

Alright.  알았어.

 

I'll be there in a second. 직역하면 "나는 잠시 후에 거기에 갈 것이다."로 해석되지만 우리의 생활에 쓰임을 받는 말로 해석하자면, 잠깐만 기다려.라고 해석을 할 수 있다. "Will be" + Verb + Time("Will be" +  동사 + 시간) 미래형의 시간을 말해줄 때 사용되었다.

 

 

 

Will

1. Modal verb …일 [할] 것이다(미래의 일에 대해 말하거나 예측할 때 씀) 2. Modal verb (‘의지’를 나타내어) … 할 것이다 [… 하려고 하다] 3. Verb 구식 또는 격식 원하다, 좋아하다

 

Be

1. Verb 있다, 존재하다 2. Verb (어디에) 있다 [위치하다] 3. Modal verb <과거분사와 함께 수동태를 형성함>

 

 

 

오늘 반복적으로 따라 할 문장

 I'll be there in a second. (잠깐만 기다려.) < 예정되지 않은 기다림을 말할 때 사용한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아니면 금방 될 수도 있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