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어떻게 말하지 영어로

by Deborah 2020. 6. 8.

 

 

나른한 오후, 아내는 블로거를 하고 있었다. 그런 모습에 뭘 하는지 궁금해한다. 그러더니 한글로 작성된 블로거의 내용을 이해 못하는 남편님이 무슨 포스팅이냐 하고 하는데 갑자기 어떻게 발음을 해야지 하는 고민이 생겼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이웃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미스티님 블로그 글을 읽었는데  실리카겔을 영어로 어떻게 발음을 하는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물어봤더니, 발음을 상세하게 해 준다.

 

 

 

여름철 기타 관리에 필요한 제습제, 이제 악기사에서 사지마세요.

여름철의 기타 관리 기타나 베이스 등등.. 나무로 만들어진 악기를 관리하기에 가장 까다로운 계절인 여름이 왔습니다. 왜 여름이 악기 관리하기가 가장 까다로운가.. 그건 바로 여름철의 습기 �

mystee.tistory.com

 

 

아래의 영어적 표현법이 탄생되었다. 어떻게 발음하는지 모를 때, 이런 표현으로 물어보면 된다. 영어의 발음하는 pronunciation 단어를 사용해도 되고 필자처럼 이런 표현법을 사용해도 된다. 언어의 선택은 당신의 몫이지만, 상대가 제대로 알아들을 수 있는 표현법으로 해야 한다. 

 

 

 

 

필자  남편

 

 

 

★ So, How are you gonna say? 어떻게 말하는데?

★ Silica gel 실리카겔

★ yeah. what is it for? 뭐 하는 건데?

★ Silica is a waterproofing agent.. 실리카겔은 방수제야.

 

 

 

 

How's pronunciation? 발음이 어떻게 돼?  이런 식으로 해도 된다. 어떻게 말하는데?라고 하고 싶을 때는 How you gonna say? 

gon·na /ˈɡônə,ˈɡənə/  단축형( contraction)으로 going to 된다.  예제 ▶ "we're gonna win this game" 우리는 이 경기 이길 거다.

 

 

 

 

▼오늘 배워 볼 실 생활 영어

How you gonna say? 어떻게 말해야 하는데?

 

 

 

 

 

잠깐 여기서 what are you gonna say와 How are you gonna say? 의 차이점은?

 

How는 어떤 -  진행된 것에 말할 때

1. Adverb 어떻게 (→however) 2. Adverb (건강 상태를 물을 때) 어떠하여 3. Adverb (즐거움·성공 여부를 물을 때) 어떠하게

 

 

 

What은 무엇 - 그 존재의 여부를 말할 때.

1. Pronoun 무엇, 어떤 것[일], 무슨 일[물건]; 얼마, 얼마 정도 2. Pronoun 얼마나(How much!) 3. Adjective 무슨, 뭐라는, 어떤, 얼마만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