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아주 마음에 들어 영어로

by Deborah 2020. 6. 4.

 

나린은 아빠의 도움으로 완성된 멋진 조명 덕분에 방이 한결 밝아진 분위기다. 그래서 마음에 드냐고 물었더니 아래의 동영상처럼 "아주 마음에 들어."라고 대답했다. 

 

오늘은 정말 쉬운 단어들로 구성된 실 생활 영어를 배워 본다. 나린의 멋진 발음으로 들려주는 "I love it." 아이 러브 잇. 아주 따라 하기 쉽고 잊히지 않는 그런 영어 발음이 될 것 같다. 영어는 쉽게 발음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어려운 단어와 복잡한 문장을 외우는 것보다 이런 간단한 영어를 사용하는 길들임을 하면, 영어에 관심을 기울일 수가 있다.

 

 

필자  나린이

 

 

Do you like it? 마음에 드니?

I love it. 아주 마음에 들어요

You love it. Wow. 네가 아주 마음에 들어하네. 와우..

 

 

Love 명사, 동사로 쓰임을 받고 있다. 본문에서는 동사로 쓰여서 사랑하다 즉 "마음에 쏙 들다."  표현으로 해석할 수가 있다.

 

I love it. 직역하면  나는 그것을 사랑한다.라고 되지만 본문장의 의미에서는 사랑할 만큼 좋아한다는 의미로 아주 마음에 들어 라고 해석된다.

 

 

 

오늘 반복적 연습할 문장.

 

I love it. 아주 마음에 들어.

 

 

 

 

잠깐! 여기서 love와 like 차이점이 뭘까?

 

love는 좋아한다는 차원을 넘어선 감정의 연결이 되어 쉽게 잊히지 않는 대상이나 좋아하는 상태가 급상승할 때 사용한다. 위의 동사로 사용된 문장을 보면 아주 마음에 든다로 해석해도 무관하다.

 

like는 전치사, 동사, 부사, 형용사 등 다양하게 쓰임을 받고 있다. 본문은 동사의 형태로 좋아한다는 뜻이며 무슨 특정 물건이나 사람을 보고 좋다고 판단을 쉽게 감정이 대립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음에 든다고 해석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