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오늘 하루 어땠어 영어로

by Deborah 2020. 6. 2.

남편은 아침 일찍 일을 나가시고 퇴근을 오후 2시 30분에 한다. 하루의 피곤함을 느끼고 도착한 집에는 가족이 기다리고 있다. 회사 일을 마치고 온 남편께 해주는 말을 오늘 배워 보도록 한다. 오늘 하루 어땠어? 이 표현법은 생활영어를 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많이 듣고 하는 내용이라 생각된다.

오늘의 주제인 "How was your day?" 오늘 하루 어땠어?

동영상 내용 정리

남편이 회사를 다녀온 후, 옷을 평상 복으로 갈아 입고 현관으로 나왔다. 그에게 피곤한 모습이 보인다. 그래서 "How was your day?" (오늘 하루는 어땠어?) 영어로 물어보니 대답이 시큰둥하다. 별로 흥미로운 일이 없었던 모양이다. "It was fine."(괜찮았었지.)로 대답했고 그래서 되묻듯이 "That's all?" (그게 다야?)라고 하니, "Yeah pretty much. I didn't really do much today." (응. 그렇다고 봐야지. 오늘 정말 아무 일도 없었어.)로 대답했다. 이런 내용의 동영상으로 실 생활영어 표현을 배운다.

필자  남편

How was your day? 오늘 하루 어땠나요?

It was fine. 괜찮았었지.

That's all? 그게 다야?

Yeah pretty much. I didn't really do much today.  응. 그렇다고 봐야지. 오늘 정말 아무 일도 없었어.

 

pretty much 뜻은 "꽤 많은, 거의" 이런 식으로 해석이 된다. 생활영어 용법에 자주 쓰이는 뜻으로 그렇다는 긍정적 의미로 쓰임을 받고 있다. 오늘은 과거형의 질문이기에 다 용법에 쓰이는 동사가 과거형이다. 

 

오늘 배우는 두 문장.

How was your day?

I didn't really do much today.

 

※잠깐! 여기서 "Much"와 "Many" 차이점은?

두 단어 모두 많은 양을 나타낼 때 사용된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활용이 된다. "Much" 경우는 셀 수 없는 명사를 쓸 때 사용된다. "Many"는 셀 수 있는 명사에 쓰일 수 있는 수량 형용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