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오염됐어. 영어로

by Deborah 2020. 5. 28.

오늘은 재미있는 생일 관련 에피소드와 함께 영어를 배워 보는 코너를 시작한다. 어제는 아라의 생일이었다. 아라가 생일 케이크의 촛불을 불어서 꺼야 하는데, 여섯 번 반복적으로 불어서 마침내 성공했다. 어렵게 촛불을 꺼는 모습을 지켜보던 남동생이 한 마디 거든다. 

아래의 동영상과 같은 현상이 나오고 말았다. 온 가족을 웃음의 바다로 이끈 그 영어적 표현법을 배워 보자. 아주 어렵지도 않고 쉬운 생활영어니 듣고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오염되다" 영어 단어는 contaminated라고 한다. 단어를 활용해서 들려주는 발음을 유의하면서 들어보면 된다. 영어도 자주 들어주고 이렇게 상황극이 아닌 실제 생활영어를 보면 필요에 따라 어떤 표현법을 써야 하는지 요령이 생긴다. 남편님의 위트가 발휘되는 장면의 그 문제적 동영상이다. 여섯 번을 힘차게 촛불을 불어서 끄려고 하는 딸을 향해 던진 말, "케이크가 오염될지도 몰라." 하는 부분에서 빵 터지고 말았다.

★ 남편님  ★ 아들 한울이

What is that?  Six blows?  그게 뭐야? 여섯 번 불었어?

I think the whole cake's been contaminated. 내 생각에는 케이크가 오염된 것 같아. 

 

If someone has been exposed to a virus you could say they've been contaminated.

만약에 바이러스에 퍼졌을 때 이렇게 말하면 된다. 그들은 오염됐어.

 

1인칭과 2인칭일 경우 "have been" 단축형(contraction): I've been, You've been

I've been contaminated. 내가 오염됐어.

You've been contaminated. 당신이 오염됐어.

여기서 감염이 되다로 말하고 싶다면, contaminated 대신 infected단어로 바꾸어 사용하면 된다.

 

3인칭일 경우 "has been"  단축형(contraction): She's been, He's been, It's been

She's been contaminated. 그녀가 오염됐어.

He's been contaminated. 그가 오염됐어.

It's been contaminated. 그것이 오염됐어.

이렇게 응용을 해서 사용하면 된다.

감염되다는 영어로 Get infected

아래의 문장은 오늘 반복적으로 따라 할  내용이다.

What is that?

I think the whole cake's been contaminated. cake has been을 단축형(contraction)  cake's been 되었다.

어떤가 들어 보고 큰소리로 따라 하면 실력이 향상된다. 영어는 반복적 연습이다.

 

잠깐!

여기서 Contamination과 Infection의 차이점

의미상으로 해석하면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Contamination(오염) 세포 조직에 침투하거나 면역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미생물이 느슨하게 부착된 상태를 말해주는 것이다.  Infection (감염)은 미생물이나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가 우리 세포에 침투해서 발생하는 병균의 상태를 말해주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