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조치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by Deborah 2020. 3. 27.

 

 

 

혹시나 해서 올려 본다. 애드센스 광고가 있는 블로그라면 제목처럼 저런 문구의 이메일이 왔을 것이다. 그래서 이웃 블로그를 다니면서 이 문제를 잘 해결 해 놓으신 분이 있어서 이렇게 그분의 사이트를 알려 드릴까 한다. 아주 쉽게 설명을 해놨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문제는 구글에서 아주 어렵게 설명을 해놔서 필자도 한참을 헤맸다. ㅠㅠ

 

그냥 메모장에다 구글에서 보내온 광고 코드를 복사를 해놓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설정>>>계정정보가 나온다. 계정 정보에 보면 웹 게시자 ID가 있다 그것을  복사를 한다. 그리고 이메일로 온 광고 코드가 복사되어 있는 부분 중에서 pub-0000이 부분만 삭제하고 애드센스 계정에서 웹 게시자 ID를 붙여 넣기를 하면 된다.

 

그리고 붙여 넣기 할 때 빈 간격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간격이 안 생기게끔 해줘야 한다. 그리고 파일을 ads.txt로 해서 저장한다. 그런 다음 티스토리 계정으로 들어 오면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서 꾸미기>> 스킨 편집 >>html 편집을 눌러주고 맨 밑에 보면 추가 버튼이 나온다 그걸 클릭해서 텍스트 파일을 저장하면 된다. 그리고 맨 상단에 적용을 누르면 된다. ㅎㅎㅎ 아주 쉬운 건데 한참을 헤맸다.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그대로 따라 하면된다. 별다른 것이 없다. 그냥 메모장에다 카피하고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서 설정에서 광고를 카피하고 하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처리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렵게 노력해서 애드센스의 광고게제를 블로그 및 각종 사이트 등에 적용을 하게 되어 핀번호를 받았을 때 얼마나 기뻤던지 모릅니다. 많은 광고 수입은 아니지만 유..

jongamk.tistory.com

 

댓글을 달아 주셨던 보라쥬 감사. 결론은 위의 파일 대로 해도 소용이 없음을 알려 드린다. 왜냐면 구글에서 내려온 공지는 티스토리나 구글에서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광고에 대한 불이익은 없다고 하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위의 관련된 공지를 보시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구글에서 위의 공지를 보낸 이유가 광고주를 선택하는 재량을 주는 파일이라고 하는데 그것을 우리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거다. 웹사이트 호스팅을 하는 티스토리 담당임을 알려 드린다.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됨을 알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