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남자들이 약속하면 꼭 지켜야 할 것들

by Deborah 2008. 3. 13.



남자들이 약속하면 꼭 지켜야 할 것 중에 중요한 것을 적어 봅니다.
분명히 그녀에게 약속을 지키고자 하는데 잘 안될 때가 많이 있죠? 하지만, 여자들은 그 약속을 정말 믿고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아시는지요?

약속 중에서 이런 말은 대도록 하지 말아 주세요.
"응..전화 금방 해 줄게." 라고 전화해 놔놓고 전화를 금방 못 하신 적은 없었는지요? 그럴 때는 금방 전화해 준다는 말 대신에 나중에 연락 주겠다는 말로 전화를 마무리를 지어야 할 것 같네요. 안 그러면 정말 여자들은 전화기에 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을 테니 말이죠.

그녀가 뭔가를 도와 달라고 했을 때 당신의 대답이 "알았어 잠시만 기다려." 이 말을 들은 그녀는 잠시가 한 시간이 되고 그리고 하루가 될 때도 있다는 걸 당신은 아시는지요. 잠시만이란 단어 때문에 그녀의 가슴 속은 불이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자꾸 당신에게 했던 말을 또 하게 되는 거죠. 그러면 결국 그녀 입장에선 당연히 잔소리로 당신에게 전달될 수밖에 없는 거고요. 여자분들 이런 말 많이 하잖아요.
"잔소리 나오지 않게끔 할 수 없느냐는 말" 말이죠. 이 말은 부탁한 것을 제때 들어주면 이런 말이 나올 리가 만무하겠죠?

우연히 정말 멋진 곳을 발견했을 때 당신은 지금 당장 그녀와 함께 갈 수 없을 때 하는 말이 있죠.
"언제 우리 날 잡아 그곳에 가보자."
그날이 언제가 될지 아무도 모르는 거죠. 몇 년이 지나도 그 약속을 못 지키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언제라는 막연한 약속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녀는 그 언제가 바로 내일 이였으면 하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보답을 못할 바엔 아예 희망을 주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가 전화합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묻습니다. "자기 언제 만날 거야?"
당신의 대답은 분명히 "우리 자주 가던 그곳에서 6시에 만나자!"로 했다면 당신의 대답은 정확성을 지킬 자신이 있는 약속을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중요한 것은 약속 시간을 정해 놓고 그 시간대를 못 지킬 때만큼 약속 장소에 나와 있는 여자의 기분이 10분 간격으로 오르락내리락하겠지요.
만약, 당신이 여자의 기분을 아신다면 아무리 바쁜 시간 일지라도 시간을 내어서 그녀에게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세요. 그것이 올바른 방법이겠지요. 그리고 시간 약속을 어기는 남자는 정말 매력이 없다는 것 아시죠?

우리가 흔히 있을 수 있고 겪는 상황 중에서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것을 적어 봤습니다. 중요한 것은 약속했으면 지키면 다시는 문제가 없겠지요.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라 했잖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