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s

용과에 대해서

by Deborah 2018. 5. 28.

큰딸인 아라가 집을 방문한다고 하여 한국마트에 들려서 사온 용과(영어:Dragon Fruit)는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미국 달러로 13불 9센트라고 하는데 작은 용과 하나의 가격이 엄청나다는것을 실감했다. 왜 이렇게 가격이 비쌀까 하고 물어 봤더니, 용과의 색이 하얀색이 아니란다. 진 연분홍색을 띄고 있어 비싸다고 했다. 알고봤더니 이런 색깔의 용과는 더 달아서 가격이 비싸다고 했다. 용과를 판매하는 이모님의 말씀이 참 재미 있었다.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과일이래요.

이모님은 드셔 보셨나요? ㅋㅋㅋ

그럼요. 먹어 봤지요.

그런데 이모님 넘 비싸서 못 사먹겠어요 ㅠㅠ

그냥 오늘만 7불 받을테닌까 사가지고 가서 먹어봐요. 당뇨에도 그렇게 좋테요.


필자는 당뇨에 걸릴만큼 건강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무작정 음식이 몸에 좋다는 그 이유만으로도 먹고 싶었던 마음에 덜컹 사고 말았다. 용과를 집으로 가지고 오면 분명 반려자님의 쓴 소리를 들어야 할텐데..라고 생각이 들기도했지만 무시 해버렸다. ㅎㅎㅎ 그냥 내 지르고 난 다음에 후 폭풍을 맞이 할 생각을 하고 있었던것 같다.




용과를 자르는 방법 아주 쉽다. 그냥 순서대로만 하면 쉽게 짤라서 먹을 수가 있다.

1. 용과를 반으로 자른다.

2. 반 잘라진 용과를 껍질을 벗긴다. 아주 쉽게 껍질이 벗겨진다.

3. 벗겨진 안에 있는 용과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짜르면 된다.


4. 포크가 있으면 이렇게 콕 집어서 먹으면 된다.



용과를 자르는 방법은 파인애플 자르는 방법 보다 더 쉬웠다. ㅎㅎㅎㅎ 아주 간단하게 잘라서 먹으면 되지만 문제는 가격이 엄청나다는것이다. 결국 반려자님이 나의 용과 지름신이 발생된것을 아시고 한마디 하셨다.


당신 정말 제 정신이오!

아뇨.. 잠시 정신을 어디다 두고 왔나 봐요. ㅡ.ㅡ;;

다음부터는 용과를 사지 마시요!!

네!!!

네!! 라고 말은 잘 했지만 또 용과를 살일이 생기면 살 것 같다. 몸에 좋다는 과일라서 더 호기심이 갔지만 무엇 보다도 딸이 좋아한다고 하니 더 챙겨서 먹이고 싶었던 엄마의 마음이였다. 정말 한국마트의 이모 말이 맞는것 같다. 확실히 분홍빛의 용과가 더 달달한 맛을 느끼게 해주었다. 


참고로 용과가 아주 몸에 좋은 효자 노릇을 하고있다

이런 음식을 영어로 말하면 Super Food(수퍼 푸드)라고 한다.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으면서 칼로리는 단, 60키로에 불과 하며, (Dragon Fruit) vitamin C, B1, B2 and B3, and minerals such as iron, calcium, and phosphorus. (드래곤후르츠 비타민C,  B1, B2 , B3 그리고 미네랄, 철분, 칼슘 g항산화 물질등을 다량 함류하고 있으며, 당뇨에도  좋고 관절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몸에도 좋은 용과 하나를 여러분은 13불(환화로 대략 만사천원)을 주고 살 용의가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