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70년대의 섹스 예찬곡(You Sexy Thing by Hot Chocolate)

by Deborah 2015. 12. 26.



70년대의 디스코 풍을 예감하듯이 그들의 음악은 청소년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내었다.


"You Sexy Thing" 노래는 영국그룹인 핫 초코렛이라는 그룹에 의해서 불러진 노래이며, 이의 곡은 리드싱어로 에롤브라운에 의해서 작사된 곡이였다. 유명한 미키 모스트라는 분이 프로듀싱을 맡아서 화제를 모은곡으로 알려졌다. 곡의 위력은 1975년 영국 싱글 차트 2위를 나타내는 위엄을 보여준 곡으로 보여주었다. 일년후, 미국 팝시장에서는 팝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으니 아주 성공적인 노래가 아니였나한다. 1976년도 빌보드차트에서는 22위를 랭킹하는 노래로 선보였다. 


이의 곡이 유명해진 이유중 하나가, 많은 영화의 사운드 트랙 곡으로 널리 사용되어서 그런것도 있을것이다. 특히 1997년 영화로 알려진 The Full Monty에 사운드 트랙곡으로 아주 유명세를 탔던 곡이였다. 세인들은 이의 노래를 베리 화이트의 곡으로 착각하곤했었다. 하지만, 오리지날은 바로 영국 출신의 밴드 핫초코렛이라는 밴드였다.


잠시 여기서 70년대의 팝의 문화를 돌이켜보자면, 디스코풍이 한창 열을 내고 있었던 시기였고, 특히 팝에는 그루브한 사운드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 조건에 합당했던 보컬리스트의 목소리 사운드 면에서 모든이의 마음을 사로 잡기에 성공적이였던 것이다.


그들이 추구하는 70년대의 음악은 한 마디로 그 시대의 변천사를 나타내는 하나의 음악적 방향을 제시하고

우리가 알 수 없었던 그 시대의 삶을 노래로 간접 체험하게 된다.


사랑은 그런것

하룻밤에 나눈 사랑일지라도

그 사랑은 아름답다는 것을


사랑은 그런것

몸과 마음이 합쳐질때

그 사랑은 더 아름답다는 것을


사랑은 그런것

서로의 눈으로 그 마음을 느낄때,

그 사랑은 더 불타오른다는 것을


사랑은 그런것

작은 기적으로 그 사랑의 감동으로 

그 사랑이 아름답다는 것을 말해준다.




Hot Chocolate - You Sexy Th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