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 Nirvana: Nevermind
Michael Jackson: Dangerous by Mark Ryden 마크 레덴은 6개월이란 시간을 공들여서 만들어진 앨범 카버이며, 직접 그림을 그렸고 에어브러쉬 기법으로 환성된 작품이였지요.
The Cribs – Men’s Needs, Women’s Needs, Whatever 위의 앨범은 ROB CRANE의해서 탄생되었지요. 40년대를 배경으로한 영화극장 앞에서 남녀 모습이 잔잔한 애수로 남는 앨범이네요.
Pink Floyd – The Division Bell Division Bell의해 제작된 디자인이며, 컨셉은 대화의 중요성 생각하면서 만들었다고합니다.
Coldplay – Viva La Vida 프랑스 로맨티시즘의 대표 선두자인 Eugène Delacroix(유진 데리코아) 1830 년 작품인 ‘Liberty Leading The People’ (자유의 여신 사람들을 인도하다)을 그림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Muse – Absolution은 Storm Thorgerson의해서 디자인이 완성되었지요.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모습과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 이렇게 두가지의 해석을 할수있다고 하네요. 흐린 영국날씨에 때문에 그림자 촬영을 세번 시도후에 완성되었지요.
Van Halen – 1984 는 Margo Nahas라는 그래픽 디자이너에 의해서 완성되었지요. Carter Helm 이란 4살짜리 아이가 모델로 되어주었답니다. 위의 앨범은 네버마인드와 비슷한 컨셉으로 나온 앨범인것 같습니다.
Dream Theater – Scenes from the memory 디자인은 David McKean의해 완성되었답니다. 모자이크로 만들어진 사람의 과거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사진의 주인공은 Nicholas 와 Victoria입니다. 사진 촬영은 뉴욕에 있는Darkophoto.com 했답니다.
Pink Floyd – Dark Side of the Moon 1973 Storm Thorgerson분이 앨범카버를 디자인했지요. 영국의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시고 당대의 내놓으라하는 밴드의 앨범카버를 제작하신 분이랍니다. 위의 뮤즈 히스토리아 앨범도 이분이 하셨지요. 위의 앨범은 삼차원적인 분위기와 현실에서 볼수 없는 묘한 공간을 뛰어넘는 멋진 디자인입니다. 생각을 하게 하는 그런 디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