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s

잘 알고 먹고 살을 빼자.

by Deborah 2013. 8. 14.



닭 가슴살을 먹으면 살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을 먹어도 좋다고합니다. 생선에는 오메가3가 함류되어 있어 살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렙틴이라고 해서 호로몬이 있습니다. 렙틴(체내 지방용해물질)이라는 호로몬이 바로 살을 찌게 만드는데 크게 작용합니다. 즉 위의 닭 가슴살이나 생선류의 음식을 먹으면 렙틴(leptin) 호로몬의 생성을 억제 시켜주므로 살을 빼는데 도움이됩니다.


올리브류의 기름을 일반 식용유 대신 사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기름은 포화지방이 없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지요. 올리브 기름은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식욕촉진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트롤의 일정치를 유지시켜주므로 우리 몸에 유익한 기름이라고 보면됩니다.




각종 딸기류나 블루벨리류의 음식을 섭취하면 살 빼는데 큰 도움을 받는다고합니다. 블랙벨리, 즉 오디나 아니면 레즈벨리 등등 이런 딸기류의 음식을 섭취하면 살 빼는데 효과 만점이라고하네요.  딸기는 다른 벨리 보다 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용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있지요. 딸기를 많이 먹으면 식욕을 억제시키는 성분이 있다지요.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작은 식욕= 작은 음식섭취= 작은 몸무게로 적용될수 있겠습니다.

 

물론 위의 음식 말고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나 오트밀, 달걀도 주변에 많이 있지요.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먹거리가 많이 있지만, 제대로 어떤 음식을 섭취를 해야할지를 몰라서 체중감량에 실패하신 분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제대로 음식을 알고 먹고 저 칼로리의 음식 섭취와 더불어서 운동도 꾸준히 한다면, 분명 체중 감량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꾸준히 계속 할 수가 있느냐게 관건이 아닌가하네요. 다들 다이어트 도중하차의 실패를 보면, 음식의 유혹과 잦은 외식등이 실패의 요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실때는 외식은 금물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평생 다이어트를 해야하는지도 모릅니다. 반짝 한번 굶어서 살을 빼려고 하시는 분들이 간혹가다 있는데요. 그건 아주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다이어트의 유익한 음식섭취와 더불어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야합니다.


어느 잡지를 보니, 성공한 사람의 예를 보면 다들 아침에 일찍일어나는아침형 인간이고 또한 그들의 공통점은 다 아침 운동을 한다는겁니다. 자기 관리가 잘 된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높겠지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사진출처:http://www.healthy-eating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