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reading/Passionate Life

매혹적인 삶

by Deborah 2011. 10. 14.


매력적인 사람들이 세상의 돈과 명예와 권력을 차지한다. 모든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확신으로 마음을 가득 채워라 그러면 그들을 진짜로 사로잡게 되리라.    
                                                                  -오비디우스-


매혹당할 확률 99% 사람들의 자산은 
  1, 적극적으로 행동
  2. 긍정적인 생각
  3. 상대방에게 관심을 보인다.

 행복해지는 인간관계를 유지하라. 
천국과 지옥의 차이는 인간관계에 있다협력적인 인간관계를 맺고 있다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나 일이 닥쳐도 헤쳐 나갈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 행복해지려면 인간관계에 충실하라. 가장 튼 승리를 거둔 사람이야말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사람이다


웨인 다이어는 이 세상을 살다 보면 두 종류의 인간을 만나게 된다고 했다. 그 두 종류란 오리형 인간과 독수리형 인간이다. 오리형 인간은 불평불만에 가득하여 시끄럽게 꽥꽥댄다 주변을 지저분하게 만들고 특히 인간관계에 수동적이고 사려 깊지 못하고 무책임하다.  반면 독수리형 인간남보다 앞서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조용히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차리고 먼저 나서서 해결한다. 인간관계에 능동적이고 사려 깊고 책임 의식도 강하다. 사업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독수리형 인간유형에 속한다.


리더가 된다는 것은 베푸는 것 자기 자신과 자신의 혼을 내 놓는 것이다.  -잭 올리-
권위주의적 리더는 독선적으로 행동하고 부하들을 억압하고  잘 된 것들은 자기 탓으로 잘못된 것들은 부하 탓으로 몰고 간다. 마치 폭군이나 왕처럼 부하들의 절대적인 복종을 요구한다,  이런 리더는 자리를 보전하지 못할 것이라 여겨진다.

배려하라.
겸손하라.
편견없이 대하라.
화를 통제하라.

 


나는 독수리형 인간이 되고 싶고 남을 배려하고 겸손하며 자신의 화를 통제하여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자로 살아가기 다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