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엄마 생일날 춤으로 선물을 대신한 예쁜딸

by Deborah 2010. 4. 27.

나린이는 공주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유일한 공주일거라고 믿었다. 그러나...또 다른 공주가 있었다.



생일이면 요즘은 겁 부터 납니다. 나이가 이제 부터는 꺼꾸로 계산을 해야할 나이가 된 것입니다. 머리의 흰머리 때문에 염색도 자주해야하고, 여러가지로 나이라는 것에대한 컴플랙스로는 해방이 되지 않고 있군요. 오늘은 며칠전에 생일 축하를 해주던 예쁜 딸의 모습이 생각이 나서 이참에 올려 봅니다.

필자에게는 두 딸이 있습니다. 큰딸은 살림밑천이고요. 막내딸은 애교덩어리에다 사랑쟁이로 통하고 있습니다. 우리집 분위기 잡이가 아닌가 할 정도로 우울할때도 웃음을 선사하는 막내딸 나린에 대한 이야기로 풀어 가볼까합니다.

나린이는 에티오피아서 온 사랑스런 나의 딸입니다. 입양이란 것을 처음 시작했을 당시에도 나린이를 잘 키울 수 있까였지만, 지금은 잘 적응해주고 우리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늘 아낌 없이 애교와 사랑을 발산해주고 있는 나린이 덕분에 하루가 즐겁습니다. 그렇다고 큰딸인 아라는 예쁘지 않다는건 아니죠. 아라는 나름대로 매력이 있습니다. 아라 이야기는 다음편에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나린이 이야기인 만큼 나린이야기로 초점을 맞추어서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서론이 아주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 딸이 춤추는 춤을 일딴 보시고 평가를 해주세요. 하하하.. 정말 웃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영어로 뭐라 뭐라 해대는데..하나도 못알아 들었네요. 요즘 유행하는 유행가를 부르는것 같기도 하고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춤과 노래에는 소질이 있어 보이지 않나요?




전 평생 공주만 하고 살거에요. ㅋㅋㅋ





나린이는 집안에선 공주입니다. 늘 공주옷을 입어야하고, 공주처럼 행동합니다. 집안에 식구들은 공주를 떠 받들어주는 하녀쯤으로 보고 있는듯 합니다. 그런 공주병 때문에 힘들어하는 큰 오빠와 늘 말 다툼이 심합니다. 늘 말싸움을 해도 토 하나 안남기고 대꾸를 해대는 성격인지라, 큰오빠가 가장 싫어하는 타입이라고 말하더군요. 큰아들 한울이는 나린이의 공주병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그러면 늘 오빠 등살에 못이겨서 나한테 달려와서 울면서 그럽니다.

"엄마. 한울이가 때렸어. 한울이 때려 줘."

"네가 뭐라고 했는데, 오빠가 그래?"

"난 가만히 있었어."

늘 하는 이야기는 나린이는 가만히 있었고, 한울 오빠가 먼저 와서 때렸다고 변명합니다. 안 봐도 시나리오가 그려집니다. 오빠가 뭐라고 하는데 토시를 달거나 아니면 오빠하는 일에 관섭을 해댔거나, 둘 중에 하나일겁니다. 

예전에는 가온이와 한창 싸움을 벌이더니 이제는 가온이가 아니라, 한울이 오빠와 권력 싸움을 하고 있는듯합니다. 서로 지지 않으려고 하는것도 그렇고 오빠 말을 잘 듣지 않는 나린이도 잘못이 있고, 오빠는 그런 나린이를 포용해주지 못하니 문제가 되는거지요.

아이들 싸움에 휘발려서 같이 싸움을 해결해주기 보다는 애들 싸움은 지네들끼리 해결하라고 합니다. 정말 상처를 입히거나 할 경우네는 경고를 주고 따로 때어내는 작업을 거쳐야하지만, 대부분은 잘 해결하는것 같아 기특해 보이는 면도 없지 않아 있네요.


공주병 말기인 우리 딸이 사죽을 못쓰는것이 있으니 바로 아기다. 아기만 보면 저렇게 좋아서 죽는다. 눈 맞추고 안아주고 뽀뽀를 해댄다. 아기도 싫지 않은 눈치다.




우리 나린이 공주병은 언제쯤이나 치료가 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오랫동안 홍역을 앓아야 하지 않나 생각되는군요. 나린이의 공주병을 치료할 방법은 없을까요? 아시는 분 귀뜸을 해주세요. ㅋㅋㅋ 공주병이 너무 심한 나머지 어제는 교회를 갔는데요. 공주옷에 어울리는 슬리퍼가 있어요. 그건 소리가 엄청나게 나거등요. 그걸 신고 교회를 갔습니다. 그러니 교회에 있는 사람들이 나린이가 움직일때마다 소리가 나는게 신기했나 봐요. 그러면서 귀엽다고 칭찬을 해줬어요. 그런 그들에게 한 마디했지요.

" 하루종일 소리나는 신발을 집안에서 신고 다닌다고 생각을 해 보세요. 정말 스트레스 받아요."

이 말을 듣던 외국인 한 여자분이 그럽니다.

" 하하하. 이해 할 것 같아요. 그래도 따님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위치 확인이 되어서 좋은 장점이 있긴 하네요."

" 그런가요?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아주는거랑 비슷하네요. 하하하.."


정말 그런 딸의 행동을 보면서.. 아 우리딸은 주변의 시선을 받기를 원하는 구나. 그래서 오늘 신발도 엄마 몰래 이걸 신고 왔나 보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신 딸도 그런가요? 우리 딸이 넘 심한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헵시바 고모집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에는 헵시바와 비슷한 공주가 있었습니다. 두 공주의 사진을 감상 하시겠습니다. ^^

나린이의 강적이 나타 났습니다. 나디아..ㅋㅋㅋ 나디아 공주입니다.

제가요. 원조 공주 맞고요. 잰 가짜에요.

공주님 귀걸이도 하시고 바쁘다.

흥.. 나도 공주 맞단 말이얌.. 난 공주야. 나디아공주.

나.. 나디아 공주.

그래 울 둘다 공주하장.

나디아 공주님은 사탕을 먹는다.

우리 나린공주님도 사탕을 먹고 있다.

사이좋게 잘 놀고 있는 나디아 공주와 나린공주 뒷 모습

신나게 놀다가 저녁이오면 공주는 옷을 벗는다. ㅋㅋㅋㅋ




공주옆에는 항상 왕이 옆에 있었다. (시아버님과 나디아)


공주라는 타이틀은 그들을 아주 특별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그들은 공주가 되었다.



요즘 우리딸이 비욘세의 노래를 따라하네요. ㅡ.ㅡ;;


Single Ladies (Put A Ring On It) - Beyonce

All the single ladies (7x)
Now put your hands up Up in the club,
we just broke up Im doing my own little thing
Decided to dip but now you wanna trip
Cuz another brother noticed me
Im up on him, he up on me dont pay him any attention
cried my tears, for three good years Ya cant be mad at me

[Chorus]
Cuz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 have put a ring on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Dont be mad on-ce you see that want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x 2)

I got gloss on my lips, a man on my hips
Got me tighter than my Dereon jeans
acting up, drink in my cup I could care less what you think
I need no permission, did I mention Dont pay him any attention
Cuz you had your turn But now you gonna learn
What it really feels like to miss me

(Chorus)
Cuz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 have put a ring on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Dont be mad on-ce you see that want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Dont treat me to the things of this world
Im not that kind of girl Your love is what I prefer, what I deserve
Hes a man that makes me then takes me
And delivers me to a destiny, to infinity and beyond
Pull me into your arms Say Im the on-e you own
If you dont, youll be alone And like a ghost Ill be gone

All the single ladies (7x)
Now put your hands up

(Chorus)
Cuz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 have put a ring on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Dont be mad on-ce you see that want it
If you liked it then you shoulda put a ring on it


가사 출처 : Daum뮤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