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미국에서도 저작권 단속이 심하다.

by Deborah 2010. 1. 20.


날벼락과도 같은 편지 통을 받았습니다. 그 내용은 정말 믿지지 않았고, 이런 상황을 어떻게 수습을 해야좋을지, 지금도 궁리중에 있습니다. 편지 내용은 인터넷 회사로부터 온 독촉장이었습니다.  내용을 보자면, 우리집 식구중에 누군가 저작권이있는 파일을 다운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내용물을 조사를해보니 게임이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게임을 다운을 받은 기억이 없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두 아들녀석중 하나가 짓임에 분명했습니다. 그래서한울(큰아들)  놓고 사태를 추긍하기 시작했습니다.


한울: 엄마. 절대아니거등요.

엄마: 아니긴뭐가아니야. 그럼 귀신이 게임을 다운을 받아서 네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저장을 시켜놨니?

한울: . 엄만 왜, 제가 그랬다고 생각하세요? 가온이가 (막내아들) 그랬다고는생각지않죠?

엄마: 뭐 어째! 가온이는 그런것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아직도 인터넷검색도 못하는 애야.내가 보면 모르는줄 아니?

한울: 엄마는 맨날 가온이 편만드시죠?

엄마: xxx자식!! 엄마 안듣고 계속 거짓말 할래?



대충 이런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한울은 자신의 잘못 했다는 것을 밝히지 않았고, 가온이는 무슨  상황인지도 모르고있었습니다.  어떻게 된 상황인지 알고자, 인터넷회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고객 상담원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상담원: 손님 무엇을 어떻게 도와 드릴까요?

: 지금 당신네 인터넷회사로부터 불법 다운로드를 받았다는 죄목으로 인터넷서비스를 중단 하겠다는 독촉장이날라 왔어요. 어떻게 된건가요?

상담원: 잠시만계세요. 제가 확인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원: 지금 컴퓨터에는 고객님의 파일이 경고장이 띄어져있어요. 알고 보니 저작권이 있는 게임을 다운받으셨더군요. 그것도 한 번이 아닌 두번을 다운을 받았네요.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서비스를 끊어버릴 수 밖에없습니다. 

: 뭐라고요? 전 다운을 받은적이 없어요.

상담원: 혹시 집안 식구중에 누가 다운을 받았는지 모르시나요? 그런 경우일지라도 고객님이 서비스에 책임을져야합니다. 한 번을 불법 다운로드를 했으면 경고가 주어지고, 그 파일을 지워주면 해결이되지만, 이건 두 번째 신고가 들어와서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 그럼 인터넷을 사용을 못하게끔 한다는 소리인가요?

상담원: . 조만간 고객님 사인과 더불어서 이제부터는 불법 다운로드를 하지 않겠다는 각서와 함께 파일이 다 지워졌다는 증명이 되는 것을 동봉해서 보내 주셔야 인터넷을 다시 사용 하수 있습니다.

: .. 그럼 지금 제가 할 있는 건, 아무 것도 없다는 거네요.

상담원: 그렇습니다. 일딴 저희가 보내준  양식을 받으시면 그 양식대로 사인을 하시면 됩니다.

: 네..알겠습니다. 



인터넷
회사는 번의 경고를 줬을때, 말을 들었으면 인터넷이  끊어지는사태는 없을텓데말입니다. 지금이 두번째 경고라고합니다. ,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서 우리 컴퓨터 아이피주소를 찍어서 보내줬더니, 정확히 언제 다운로드를 번을 받았는지 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고 나니, 인터넷을 제대로 방지를 못한 필자의 탓도 있음을 볼때, 뭐라 말할 그런일은 아닌것같지만, 그래도 이렇게 하루 아침에 당한다는 느낌을 받은건 처음입니다. 필자가 다운로드를 받아서 게임을 했다면 이렇게까지 억울하지도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외국은 이렇게 불법으로 다운로드를 받았을시에는 매번 다운로드를 불법으로 할때 부과하는 세금이있습니다.

알아봤더니,  50만불의 엄청난 돈을 내야한다고 나왔더군요. 한번의 경고를 제대로 듣지도 않았음으로 이로 인해서 결국 50만불을 지불해야한다는 결론을 내린 경고장을 받았습니다. 참으로 기가 막혔지만,  어쩌겠습니까? 그냥 고스란히 당했다는 그런 느낌도들기도전에, 엄청난 액수의 돈을 요구하는 게임 회사를 보니, 정말 할 없습니다. .

지금 친구의 컴퓨터를 잠시 빌려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글이 마지막 글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인터넷 회사 하고 어떤 식으로 결말을 보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벌금 50만불 내야 한다는 사실이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입니다. 인터넷 회사에서 지금 생긴일은 앞으로도 이런 일의 발생을 막기위해서 경고장을 어쩔수 없이 보냈다고 했습니다. 

여러분 저작권 조심하세요. 필자는 이번의 사태를 통해서 저작권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회사에서 인터넷을 끊어놨기 때문에 당분간 블로깅도 제대로 못 할 것이며, 여기 들어 오기도 힘들것 같습니다. 지금 글을 쓰는 것은 대충 이러한 상황이 있다는것과 여러분들도 저작권에 대한 경계심을 불러 일으켜 주고자, 불편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글을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