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동방신기를 사랑하는 팬들의 간절한 바램을 담은 메세지.

by Deborah 2010. 1. 10.

많은 사람들의 바램을 담아서 그들이 오래도록 팬들 곁에 남아있기를 바라는 심정에서 글을 썼습니다.


(좌로부터 시아준수,믹키유천,영웅재중,최강창민,유노윤호)



동방신기는 정말 요즘 보기 힘든 아이돌의 라이브 지존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브를 잘하는 그룹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라이브와 퍼포먼스도 잘 소화내고 무대 위에서는 그들이 마치 왕처럼 행세를 하고, 무대 아래있는 사람들은 어느덧 그들이 우상으로 되어 버리고 맙니다.


정말 아이돌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했던 나이 많은 아줌마도 반하게 만든 동방신기의 라이브를 보면서 "정말 잘한다 ." 와 "정말 최선을 다한다" 라는 말이 교차하게 만들었습니다. 세상에는 수 많은 스타들이 하루에 탄생 하는가 하면 또 하루 아침에 사라지고 영원히 팬들 가슴에 상처로 남게 되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나눌 이야기는 라이브 아이돌 지존으로 통하는 동방신기의 해체설을 두고 많은 사람들이 염려와 사랑을 담은 그런 메세지가 있어 나누어 볼까 합니다. 필자가 가는 특정 사이트는 세계 각국에 있는 많은 우리 동포들이 자주 들어 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곳에서 접속한 세계 각국에 있는 많은 팬들이 동방신기를 응원을 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어떤분은 "오늘 처음 동방신기 라이브를 들었는데, 정말 팬이 되고 말았습니다." 라고 말을 할 정도라면 어느정도인지 직감을 하고도 남음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흔히들 이야기 하죠. 아이돌은 한 순간에 반짝 빛을 발하다가 어느 순간에 빛을 잃어 버리고 마는 다이어트에서 말하는  요요현상과도 같다고 하면 맞을것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예외는 늘 존재하는 법입니다. 이웃나라 일본의 예를 들자면 Smap(스마프) 경우는 어린 아이돌이 어른으로 성장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녀팬들을 몰고 다닙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아이돌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본의 이런면은 닮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클수 있는 아이돌은 끝까지 밀어주고 오래도록 팬들과 교감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에서 적극적으로 키워줘야 하는 아이돌 그룹이 있다면, 바로 동방신기일것입니다. 동방신기는 개인기도 뛰어나서 솔로로 활동해도 무관하지만, 그래도 다섯이 함께 합쳐서 노래의 화음을 이루는것과 솔로의 활동은 전혀 다르다고 느껴집니다. 팬들은 그들이 오래도록 곁에 남아 있기를 원합니다.


이번 소속사와의 문제 때문에 해체 위기에 직면한 동방신기를 구할수 있는 길은 아마도 그들이 답을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문제는 옳바르게 쇼비지니스 세계가 꾸려 간다면 동방신기와 같은 제2의 안타까운 아이돌은 낳지 않을것입니다. 안타까움으로 다가온 동방신기의 이번 사건을 통해서 다시 보게된 아이돌입니다. 나이가 많아도 이런 아이돌을 좋아할 수 있다는 자체가 어쩌면 설레임일수도 있습니다. 늦게 알게된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는 오래도록 남아서 한국의 Smap(스마프)로 탄생하는 그날이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팬들이 들려주는 메세지에 귀를 기울려 보세요. 그들은 진정 동방신기가 우리 곁에서 오래도록 반짝이는 별로 남아 있기를 염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외칩니다. "Let's Keep the Faith." 믿음을 가지자고 말입니다.



팬들이 동방신기를 향해 보내는 메세지

프랑스에서

"동방신기는 그냥 나라가 계속해서 키워줘야 할 그룹이라 생각합니다
H.O.T. 가 그렇게 끝날 줄 몰랐기 때문에 동방신기만큼은 꼭 영원했으면 좋겠네요
여기 일본 사람들 되게 많은데 진짜 대부분이 동방신기 압니다
한국인이라고 하면 동방신기 이야기부터 하죠
예전에 동방신기가 파리와서 화보인가 뭔가 찍었다던데 막 길걸으면서 여기가 사진 찍은곳이라고 이야기 해주고
가끔 아이돌 덕분에 한국인이라는게 더 자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sm 개짓에 훌륭한 그룹을 잃는건 진짜 큰 손실인것 같네요
지켜주고싶습니다"



미국에서

"내 아들 같은 나이의 그들...
동방신기는 처음봅니다
너무 멋있고 노래도 잘하네요
아이돌이라는 부정적 관념이 어째서 생겼는지 모르지만
공연들을 보고나니 적어도 저 그룹에게는 무용지물인거 같아요

자랑스럽고 사랑스럽고...
앞으로도 쭈욱~~ 멋진 활동을 하리라... 응원합니다."


"카시오페아는 아니지만서도
동방신기는 정말 이젠 국가차원에서 지원해줘야 되어야한다고 생각함.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해체했다는 소식은 못들었지만 절대로 해체하면 안되겠음.
너무너무 아쉬울꺼임. 아놔 이제 동방신기는 아이돌 수준이 아닌 것 같음. 퍼포먼스 정말 쩐다.
요즘 비쥬얼만 믿고 실력없이 너도나도 쏟아져나오는 아이돌들 비할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동방신기는 5명 정말 끝까지 함께 가기를 바랍니다. ^ ^"



캐나다에서

"정말 동방은 해체해서는 안될 그룹이다
해체한다고 실력에 변화가 오는 건 아니겠지만
지금 이렇게 다섯이기에 더욱 빛나는 그들이기에,,
각자 개인이면 아무리 잘해도 지금 동방정도의 영향은 없을듯,,
지금까지 여느 아이돌그룹들이 그랬듯,
그룹으로서 인기가 많고 실력이 좋아도
해체하거나 개인활동을 할때는 지금정도의 인기를 유지하기는 힘들다"



독일에서

"유일한 아이돌의 완성형이라고 생각함.
노래+춤+키+얼굴+몸매+무대위의 존재감...뭐 하나 부족한 게 없음.
난 솔직히 이번에 소송 먼저 걸은 것도 좀 멋있었음.
가장 높은 자리에서 비비적 거리면서 안주하지 않고, 아니다 싶으면 감수하면서 대응할 줄 하는 거.
그거 솔직히 힘들지. 그래서 더 잘 되었음 좋겠음."


일본에서

"솔직히 이 나이에 동방신기 좋아하게 될줄 몰랐습니다. 한국에 있었으면 오히려 싫어했을듯,, 그런데 일본에서 살면서 동방신기 안좋아할수 없다고 생각해요,, 오오쿠보 가면 동방신기 사진으로 도배되고 동방신기 팬들로 북적대고, 전광판에 동방신기 나오면 일본인들 가던길 멈춰서서 감상하고,, 한국인으로서 너무나 자랑스러운 동방신기입니다. 정말 동방신기의 이번 소속사 분쟁은 국가적인 손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끝난다면 일본인들 한국에 느끼게 될 마음들을 생각하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동방신기는 이미 일본에서 그저 외국인 가수가 아닌 한국을 대표하는 작은 나라인것을,,,,,,"


이랜드에서

"동방신기 오래오래 장수하는 그룹됬으면 좋겠어요 ㅜ.ㅜ
지금은 젊고 파워풀한 댄스곡들도 하지만 진짜 사오십되도어서도 아카펠라그룹으로 활동하면서 화음 좋은 발라드 노래만 불러도 너무 멋있을꺼같은데요. 한국에서는 아직 일본에서 보인 멋진 아티스트의 모습도 제대로 보이지 못하고 이렇게 흐지부지하게 둘로 나뉘고...그럼 이제 어떻게 되는건가요? ㅜ.ㅜ
맴버간에 너무너무 가족적인분위기에 정말 친해보였는데, 이렇게 한순간 서로 등돌리고 끝내버리진 않겠죠.
암튼 안타갑고 잘 해결되어서 5명이서 오랬동안 잘 활동했으면 좋겠다는 바램뿐~ 그래야 나두 한번쯤 콘서트도 가보지 ㅎㅎ"






이젠 동방신기의 라이브를 들어 보셔야죠? 도쿄돔 Secret Code Concert중에서 들려 드리는 라이브입니다. 정말 라이브 잘합니다. 이 정도면 아이돌의 지존급 라이브라고 칭찬을 받을만 합니다. 땀을 흘려가면서 노래하는 그들의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입니다. 감상하세요.


유노윤호의 목소리는 감성적이고 호소력이 풍부하면서 힘이 있고 열정적인 라이브 솔로를 보여준다. 무엇 보다 스테이지 매너와 춤은 유노를 따라 갈 사람이 없을 만큼 흡인력이 강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코리아그라피를 정해진 상태에서 라이브 무대에서 펼친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런 정도의 섹시한 컨셉을 확실하게 표현하는 그런 사람도 드물것이다. 정말 한마디로 일축한다면 그는.. He's so hot





솔로 라이브 동영상들입니다. 감상하세요. 유노윤호의 라이브입니다.





시아준수는 그룹에서 가장 중요한 음을 하나로 잡아주는 역활를 독특히 해내고 있다. 리드보컬 답게 노래의 흐름을 잘 타게 해주는 묘한 매력을 지닌 보컬리스트다. 무엇보다 솔로의 성공의 가능성이 가장 돋보이며,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그의 노래 솜씨에 많은 사람들은 감동을 받고, 때로는 그 노래 때문에 슬픔에 잠기기도한다. 그의 노래가 살아서 숨쉬고 있다..





최강창민의 고음은 정말 여자인 내가 들어도 부러움을 살 정도다. 이런 고음의 미성을 자랑하는 그의 목소리가 록컨롤에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 해본적이 있는가. 그의 보컬은 마치 파도가 치는 그런 풍경을 감상하는듯하다. 파도칠때의 소리를 들어 보신 분들은 잘 아실것이다. 이런 음폭의 깊이가 있는 그의 보컬이 가슴 깊이 파고든다. 그는 진정 강함을 알고 강할때 강해질수 있는 그런 매력을 지녔다.




믹키유천 & 영웅재중 둘의 하모니는 마치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고 있는 느낌을 갖게 해준다. 둘의 음이 하나로 합쳐질때 멋진 하모니가 탄생된다. 하나일때 보다 둘이 일때가 더 아름답다는 표현을 여기에서 말할수 있는것같다. 두 사람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하모니는 오늘 당신의 하루를 정말 포근하게 감쌓주지 않을는지.. 그들은 아름다운 음을 만들어내는 마법사와도 같다. 그래서 그들의 존재여부가 주목이 되고 있는것이다.




Purple Line & Mirotic(주문) 두곡은 완벽하게 춤과 라이브를 잘 소화내고 있는 동방신기 퍼포먼스가 끝내주는 동영상입니다.

주문가사말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