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y Diet Diary

꾸준히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by Deborah 2023. 1. 21.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짚어 보겠다. 우선 운동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마음 가짐이다. 해야겠다는 결단이 서야 운동도 시작할 수가 있다. 우리가 쉽게 지나치고 게을리하게 되는 운동은 우리 삶에 필요 요건임을 알 때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럼 지금부터 왜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는지 세 가지 요소를 말해 보겠다.

1. 운동은 정신 건강에 좋다. 정신이 맑아지려면 육체적 도움이 필요하다. 즉 정신과 육체는 하나로 연결된다고 할 수가 있다. 아무리 영적으로 높은 경지에 이른 사람일지라도 육신이 약해져 있으면 만사가 힘들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며, 함으로 인해서 정신적 건강도 더불어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운동은 평생 다이어트로 삶을 살아가는 활력소로 자리 잡는다. 운동을 하고 안 하고를 보면 천지차이가 난다. 생활에 일단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운동이다.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그만큼 하루의 시작이 기운을 얻고 하나씩 제자리를 잡아 가게 마련이다. 운동을 하는 삶을 꾸준하게 길을 들이는 훈련의 과정이 필요하다.

3. 운동은 좋은 에너지를 발산한다. 우리 몸에 엔도르핀을 형성하는 것이 운동을 하면서도 발생한다는 사실이다. 운동은 우리 신체적 건강과 더불의 우리가 생각하는 사고의 변화도 가져다준다. 운동이 생활이 차지하는 몫이 그만큼 크다는 사실을 알 때, 무시하고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 오늘도 망설이고 운동을 해야 할지 생각 중에 있는 분이 있다면 행동하라고 말하고 싶다. 

"운동을 하게 되면 '엔도르핀(Endorphin)'이 분비된다. 특히 운동 시 발생하는 '베타 엔도르핀'은 뇌에서 분비되는 신경물질로 마약과 화학구조가 유사해 마약과 같은 희열을 느낀다. 베타 엔도르핀의 진통효과는 진통제보다 40~200배나 강하다."(위키 참조글)

이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요소가 많이 있는 것이 운동을 하는 삶이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훈련의 과정을 통해서 꾸준히 함으로써 좀 더 나은 삶을 살아 보는 것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