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아버지인 찰리(스탠다드 푸들종)의 어리적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할아버지가 탄생하고 난 생후 2주쯤 되었을때 찍었던 사진이였다. 이랬던 할아버지가 아래의 사진처럼 변해 버렸다. ㅠㅠ
짠..이 모습이 찰리 할아버지의 2007년도 모습이다. 스탠다드 푸를인데 아주 활동성이 높고 점프 실력이 대단해서인지 손님만 오면 점프 실력을 발휘해서 아주 난감하게 만드는 요상한 재주가 있는 할아버지였다.
2016년 현재, 할아버님의 모습이며, 우리 인간의 나이로 80을 바라 보시는 우리집의 최고 연장자로 자리매낌을 하고 있었다.
찰리 할아버지는 나이를 꺼꾸로 먹는다고 지인들은 말한다. 어느날 지인이 방문했을때, 할아버님의 행동은 여전히 점프 실력을 보이려고 온갖노력을 다하고 계셨다. 두 앞다리를 손님 가슴에 대고 서 있는 모습을 보자 했던 말이 있었다.
"찰리!! 내려와! 그만..! "
이라고 말을 했건만, 손님만 오면 난리가 난다. 집안 한바퀴를 경주라도 하듯이 뛰어다니고 신이 나서 정신 사납게 온 방을 휘젓고 다니신다. 그리고 좀 흥분이 가라앉으시면 손님 곁으로 와서 머리를 내미신다. 이뻐 해달라는 신호인게다.
손님이 하시는 말이 참 재미 있었던 날이였다.
손님: "어머나..찰리가 할아버지인데, 어떻게 하는 행동은 세살된 아기 같아요. 하하하.. 정말 할아버지 맞나요? 넘치는 에너지가 놀랍군요."
나: "네 할아버지 맞고요. 문제는 할아버지 연령대를 생각지 않고 행동해서 큰일 났습니다. 저러다 뼈라도 뿌러지는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손님: "하하하 염려 마세요. 개는 천성에 자신의 몸을 어느 누구보다 잘 안답니다. 피곤하면 알아서 눕고 배고프면 밥달라고 짖어 대닌까요."
개 나이를 계산하는 도표 작은개 중간 큰개 이렇게 구분되어서 나이를 환산 할 수가 있다. 아래 도표를 보면 당신의 애완견의 나이를 환산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