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러브레터 블로거 한달 수익은 어떨까?

by Deborah 2021. 10. 30.

나린이 4살

 

노엘이 감사하다고 전합니다. 인사받으세요.

 

 

티스토리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전 당당하게 돈 벌려고 했다고 말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말은 당당한데 한 달에 벌어 들이는 수입은? 하하하... 울 막내 좋아하는 음식 사줄 정도 됩니다. ㅎㅎㅎㅎ 뭐 그걸로 만족해야지 어쩝니까. 천명의 구독자가 있다고 한들 하루에 천명이 방문한다는 보장도 없어요 ㅠㅠ 그냥 명목상 천명의 구독자일 뿐. 진정으로 블로거 방문하는 분은 제가 쓴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는 친절한 이웃 분이거나 아니면 검색어로 들어오시는 분입니다.

 

어쩌다 눈팅만 하시는 분도 있는 것으로 알아요. 하지만 눈팅도 한계가 있지요. ㅎㅎㅎ 살다 보면 블로거 말고도 재미난 공간이 많더라고요. 그 공간이 바로 요즘 데보라가 열을 내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아직도 갈길이 아주 먼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 채널 2008년도 생성되었는데 본격적 활성화는 겨우 한 달 됐네요.

 

아.. 본론으로 들어가야겠지요. 수익이 어떤가 한번 알아볼까요.

 

보이시죠? 대충 저런 액수가 나왔네요. 이번 달 100불도 못 채웠어요. ㅠㅠ 다음 달에 가면 100불을 받을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뭐 그럭저럭 지난달은 우리 상전 나비 냥이님의 도움으로 200불가량 돈을 벌었는데요. 이번 달은 완전 꽝입니다. ㅠㅠ 클릭이 안 될 때는 30센트를 벌 때도 있어요 ㅠㅠ ㅠㅠㅠㅠㅠㅠ 하하하 글 올리면 뭐하냐.. 30센트 벌 동안에 직장을 알아보겠다고 하시는 남편의 잔소리를 자주 들어요.

 

그래서 데보라 이참에 일을 알아볼까 해요. ㅠㅠ 블로거도 잘 운영하면 돈벌이됩니다. 하루 종일 붙들고 하시면 돼요. 각종 이슈 글이나 아니면 블로거 찾는 고객들이 좋아할 그런 내용 올리면 돈 됩니다. 이건 보장해요. 하루에 글을 네 개 아니면 다섯 개 정도 올려야 합니다. ㅋㅋㅋㅋ 하하하 전 도저히 그 정도는 못해요. 그래서 아예 포기했어요. 그냥 돈이 잘 모였던 날은 감사한 날이고 안 그런 날은 그래도 블로거 30센트이라도 클릭해주는 분이 고맙더라고요 ㅋㅋㅋㅋ

 

결론은 제가요.. 여러분 맞구독 신청하시는 분 많아요. 그분들 일일이 해 드리지 못하고 있어요. 맞구독 버튼을 누르면 에러가 뜹니다. 아마도 구독 수치 제한에 걸린 것이 아닌가 하네요. 제가 맞구독 해 드리지 않아도 구독을 계속해주시는 분은 복 받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늘 그 마음 간직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운영하는 음악 사이트입니다.  방문해서 블로거 힘을 실어 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랑이 당신을 부르고 (사랑곡 모음)

사랑이 당신을 부르고 너는 그 소리에 귀를 기울여 사랑이 너를 부르면 너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차 너의 마음은 평온한 바다의 폭풍처럼 슬픔과 외로움이 깊었던 그 밤을 지나 너의 목소리가

sunnym.tistory.com

 

반응형

댓글80

    이전 댓글 더보기
  • 블로그로 돈버는게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ㅠㅠ 그래도 화이팅입니다!ㅎㅎ
    답글

  • 신상계란 2021.10.30 17:10 신고

    확실히 벌릴때 확 땡겨야되요 ㅎㅎ
    답글

  • 담덕01 2021.10.30 17:17 신고

    저도 그런 소리 자주 듣습니다.
    그거 벌거면 알바를 하는 게 좋지 않겠냐고요. ㅜㅜ
    답글

  • 빨간토깽이 2021.10.30 17:20 신고

    그래도 꾸준히 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세요. 응원하겠습니다
    답글

    • Deborah 2021.10.30 20:40 신고

      꾸준히 하기야 하는데요. 돈이 안되는 포스팅을 하니 그런 것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ㅎ 그렇다고 돈이 되는 포스팅을 쓸려고 하니 마음이 안가네요.

  • H_A_N_S 2021.10.30 17:20 신고

    전 그래서 한달 치킨값을 과감히 포기하고 있습니다ㅋㅋ
    답글

  • mystee 2021.10.30 17:38 신고

    오오.. 데보라 님의 현실적인 수익을 보니까 계속 블로그를 지속해나갈 용기가 생기네요.
    저보다 수익이 약간 더 높으십니다.
    저는 한달에 100 이상 벌어본 적이 한번도 없어요.
    한달 80도 겨우 한번 정도 달성했던 것 같습니다.

    본인의 전문 분야나 관심사도 아닌 이슈글을 자꾸 올리고 기계적으로 글을 찍어내는 블로그가 아닌 이상 이정도가 현실적인 수익인 것 같아요.
    저도 수익에 목매지 않고 편하게 블로그를 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답글

  • 올리브나무7 2021.10.30 20:02 신고

    오~ 이렇게 화끈하게 수입 공개해 주시네요^^
    우짰든 수익이 점점 늘어가길 응원합니다~
    200달러 300달러 들어오는 달은 기분이 좋죠 ㅎㅎㅎ
    답글

  • 마지 Marge 2021.10.30 20:17 신고

    열심히 하시는 모습 늘 존경하고 있습니다.
    꼭 좋은 결과도 같이 오리라 봐요. ^^
    저야 워낙 수익을 날려버리는 블로거라 그냥 접지 않고 한달에 한 두번 포스팅 하면서 커피 값 버는 걸로 만족 하고 있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좋은 이야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 Deborah 2021.10.30 20:39 신고

      마지님 저 어제 책 샀어요. 만화책 말고 하하하 진짜 영어로 된 원서 책을 샀어요 ㅎㅎㅎ 조만간 공개 하겠습니다.

  • 익명 2021.10.30 22:0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닐기 2021.10.30 22:15 신고

    고양이님과 집사의 행복한 이야기 유튜브를 해보시는 건 어떨지요?^^
    답글

    • Deborah 2021.10.30 22:18 신고

      오 그것도 좋은 생각 이네요. ㅎㅎㅎ 근데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서요 ㅠㅠ 전문적 채널 너무 많아서요 제가 설 자리가 없네요. ㅠㅠ

    • 닐기 2021.10.30 22:31 신고

      다른 사람이 많이 하니까... 나는 뭔가 특별한 걸 해야 해.
      세상에 별나게 특별한 건 극히 드물다 생각합니다.
      고양이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는데 특별한 거 하나 없습니다, 다 평범하고 따뜻한 이야기 입니다. 세상에 특별한 고양이란 게 있을런지요? 반려동물 유튜브는 특별해서 보는 게 아니라 그냥 동물이 좋아서 봐요. 그냥 하나씩 올려보세요.^^ 고양이 유튜버 "윤이버셜"님 영상 참 좋습니다.

    • Deborah 2021.10.30 22:34 신고

      그렇게 하려면 장비를 하나 사야 할 것 같아요. 지금 있는 것으로 촬영 하니 화질도 떨어지고 영 아니네요 ㅠㅠ

    • Deborah 2021.10.30 22:35 신고

      그럼 계정을 따로 하나 만들어서 해야겠지요. 이야기 들어 보니 컨텐츠 하나로 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하네요.

    • 닐기 2021.10.30 22:43 신고

      블로그든 남편분이 권하시는 취업이든 유튜브든 하고 싶은 일이 생기셨다면 과감하게 도전하십시오. 도전은 빠를 수록 좋잖아요.^^ 빠이팅!

    • Deborah 2021.11.02 03:45 신고

      요즘 제가 건강이 안 좋아요. 그래서 일단 몸부터 챙기고 다른 것을 돌보는 것이 우선인 것 같아요. 이렇게 좋은 댓글로 해결책 주시니 좋네요. ^^

  • 추억거리 2021.10.31 00:42 신고

    오래 하셨네요
    꾸준히 한다는게
    참 쉽지 않은데 대단하세요
    답글

  • 지랭이 2021.10.31 01:33 신고

    현실적인 내용 유용한 것 같아요^^ 저도 공감해요
    답글

  • 아이고메 2021.10.31 03:18 신고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블로그 수입으로 맛있는 커피사먹을정도의 수입을 만드는게 목표인데 아~~직 먼것같아요 ㅎㅎ
    답글

  • jshin86 2021.10.31 05:40 신고

    한달에 블로그에 글로써 받으시는 $100 정도면 아주 큰 수익인거 같아요.
    지금 은행에서 저금한 돈에 대해서 한달에 받는돈이 정~말 형편 없거든요.
    십만불 이상 일지라도 한달 이자 수익이 $5 정도에요. ^^
    답글

  • 예쁜엄마♡ 2021.10.31 08:14 신고

    매일같이 열심히 하는게 쉽지않더라고요ㅠㅠ
    저도 요즘 슬럼프 같아요^^;;;;;
    답글

    • Deborah 2021.11.02 03:43 신고

      잘 하고 계신데요. 하루에 한개의 포스팅 힘겨울 때가 있어요. 그 순간을 극복하시면 멋진 포스팅 나올 것 같은데요.

  • 싸나이^^ 2021.11.01 09:22 신고

    구독자가 많으면 수입도 많지만 꼭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저는 수입에 대한 마음을 접은지 오래되었습니다..ㅎㅎ

    답글

  • 라디오키즈 2021.11.01 16:56 신고

    돈 벌기 위해서 블로그 하려면 피폐해질 것 같아요.
    그냥 돈은 약간의 동기 부여인 걸로 하시죠.^^;;
    답글

    • Deborah 2021.11.02 03:40 신고

      맞습니다. 처음은 그렇게 시작을 했어요. 지금은 그냥 흐지부지 해져 갑니다. 그냥 돈을 벌기 위해서 글을 올린다기 보다는 하루의 일기를 적는 그런 공간으로 활용 하고 있어요.

  • luna_llena 2021.11.02 01:15 신고

    우와 이정도면 개인 블로그에서는 많이 버시는 편인것 같아요 ㅎㅎ 저는 아예 맘을 놨답니다 ㅠㅠ 꾸준히 자주 포스팅 한다는게 정말 힘든 일 같아요 ㅠㅠ
    답글

    • Deborah 2021.11.02 03:41 신고

      1일 1회 포스팅 정말 힘들 때가 많아요. 그래도 해보면 보람은 느껴요. 매일 글을 올리면 꾸준한 방문객을 유지 할 수가 있어요. 올리다 안 올리면 방문객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돈은 많이 버는 것 아니죠. ㅠㅠ

  • Sehee Park 2021.11.02 20:36 신고

    용돈 벌이로만 생각해야지 하면서도 막상 욕심 나고, 그러다가 한달에 얼마씩 모이는지 확인하면 너무 미미해서 다시 현실 자각하구 그러는데....ㅋㅋ 데보라님은 저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또 꾸준히 하셔서 그런지 제 기준에선 대단해보이십니다! ;)
    답글

  • Brett D.H. Lee 2021.12.25 00:14 신고

    이 글을 이제 봤네요. 맞아요. 그저 묵묵히하는게 답일수도 있죠. 저는 그냥 제가 살아온 것이 어떤가 스스로 가끔 적어보고 싶어서 시작을 했고 느리지만 빼먹진 않고 하네요. 그래서 당연히 수익은 없고 ㅎㅎ 더 열심히 많이 해야지, 하면 힘 빠져서 못 하겠더라구요. 데보라님은 정말 많은 양을 쓰셨고, 구독자도 많고. 이미 잘하시고 계신거에요~^^
    답글

    • Deborah 2021.12.25 12:35 신고

      그냥 하는 거죠. ㅎㅎㅎㅎㅎㅎㅎ 요즘은 글이 자주 올라 와서 좋네요. 자주 보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 잘 보내고 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