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유튜브의 1000명 구독자 만들기 힘들어요. ㅠㅠ

by Deborah 2021. 10. 14.

 

유튜브에 관심이 전혀 없었고 간간히 가족 이야기라던가 아니면 생활 영어를 녹음해서 올리는 방식으로 했었는데 그것도 제대로 운영되지 않았어요. 처음 시작은 겨우 10명으로 몇 년을 버티다가 이제야 구독자 수치가 올라가고 있네요. 왜 그런지 알고 봤더니, 이것도 유튜브에 인기 있는 비디오로 선택을 받으면 저절로 그 비디오를 본 사람이 구독을 해주더군요.

 

유튜브 구독자 수치를 늘이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너무 힘든 일이지요. 유튜브를 찾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입니다.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것은 그들이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구독을 하게끔 하는 비디오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왜 저의 유튜브 채널에 구독자 숫자가 많지 않은지 원인을 알고 싶어 다른 곳을 보고 연구해봤더니 결론은 이렇게 났습니다.

 

1. 유튜브를 시작해서 돈을 벌 생각이면 올인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꾸준히 비디오를 만들고 고객을 유지를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저의 10년 넘은 유튜브 계정이 왜 인기가 없었는지 이제야 알 것 같습니다. 꾸준함이 없었던 것이지요.

 

2.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면 왜 그 채널을 열게 되었는지 아니면 왜 고객들이 특정 비디오를 선호하는지 알게 되면 어떤 게시물을 업로드해야 할지 아이디어가 떠 오를 것입니다. 이번 유튜브에서 대박이 났던 비디오는 아들 가온의 초창기 기타 연습을 하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이 동영상을 본 많은 분들 중 200명가량이 자동 채널 구독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알게 된 것이 한 동영상이 미치는 영향과 구독자 수치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3. 유튜브의 성공한 채널을 가진 분들 비디오를 보면 여러 콘텐츠가 있는데요. 그들이 알려주는 콘텐츠는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배우는 즉 가르치는 비디오, 아주 재미있는 동영상 이렇게 두 분류로 나누어지고 있어요. 대부분 유튜브 찾는 분들은 어떻게 하면 될지 몰라서 정답을 찾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분을 위해 정답을 알려주는 그런 비디오가 인기가 있다는 사실이지요. 대세가 되는 비디오는 고객이 원하는 심리를 잘 파악해서 올려 주는 비디오라고 생각해요.

 

4. 여기서 궁금한 것이 생겼어요. 왜 유튜브는 1000명의 구독자 수치를 요구하고 있는 것일까요? 1000명이 구독한다는 사실은 그 채널이 꾸준히 유지되고 콘텐츠의 안정을 가져다준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즉 유튜브는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고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비디오에 광고를 넣어 줍니다. 광고주가 신뢰하는 채널이 되도록 1000명이라는 구독자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5. 유튜브 1000명 돌파 어려운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올인하면 꼭 그 목표에 달성하게 됩니다. 문제는 비디오 콘텐츠가 일단은 좋아야 하고 한번 구독을 한 사람이 이탈하지 않도록 꾸준한 비디오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돈을 번다는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1000명의 구독자 늘이는 방법 아래의 두 개의 동영상을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저도 아래의 동영상에 알려 준대로 했더니 구독자 숫자가 몇명 늘었습니다.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1000명의 구독자 늘이는 방법 두 개의 동영상을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저도 동영상에 알려 준대로 했더니 구독자 숫자가 몇명 늘었습니다.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주부아빠님의 동영상이 더 신뢰가 갑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첫 번째 비디오는 이번에 유튜브 채널에서 대박이 났던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이 대박이 나고 많은 분이 1년 후의 기타 실력을 보기를 원했어요. 그래서 아래의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이 동영상도 대박을 냈던 이유는 1년 후의 눈부시게 성장된 실력을 보고 감탄 한 분들이 많았어요.

기타를 배우는 분들께 동기를 심어주는 비디오가 되었네요. 그래서 이 비디오도 저의 채널에서 8만 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