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 event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by Deborah 2021. 3. 10.

 

아 이런 글을 올릴 날이 올진 꿈에도 몰랐습니다. 사실은요. 예전에 필자가 가입했던 음악 팀 블로거가 있었습니다. 11년이나 아무런 글이 올라오지 않았고 방치된 상태 었습니다. 팀 블로거의 주인장 써니 님은 이미 블로거를 탈퇴를 하신 듯합니다. 그래서 블로거 소유권 이전이 데보라로 넘어오게 된 것입니다. 팀 블로거이지만 혼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운영한다는 자체가 힘들고 죽어가는 블로거 살리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3일을 연속 글을 올리고 해도 조회수가 3명 이제 겨우 10명을 달성했습니다. ㅠㅠ

 

 

 

이런 블로거를 왜 살리느냐고 질타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 정성 들여서 작성했던 팀 블로거 멤버의 추억이 깃든 블로거입니다. 그래서 소중하게 오래도록 그 공간을 지키고 싶었어요. 그런데 방문객도 없고 혼자서 글 올리는 식이니 블로거 운영의 위기가 오네요. ㅠㅠ 

 

 

여러분이 한분이라도 방문을 해 주시면 이 팀 블로거 살리는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부탁의 말을 올리고 있는 겁니다. 사실 음악은 제가 좋아서 올리는 분야이고 하니 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용도 음악 관련뿐입니다. 광고도 글 본문 맨 하단에 하나밖에 넣지 않고 그냥 운영을 하고 있어요. 돈을 벌 목적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한 방문객이 있으면 글을 올리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팀 블로거도 소유 이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네요. 예전에는 팀 블로거 하면 원 소유주의 권한이 있는 것이 맞는데 이번 경우는 소유주인 써니 님의 블로거 장기 휴면에 의한 탈퇴 조치를 티스토리에서 결정 내리고 소유 이전을 저한테 권한을 넘기셨습니다. 이런 일은 처음 겪어 본 지라, 특이해서 이렇게 캡처한 메일 메시지를 올려 봅니다. 한국의 음악 블로거 살아 남기 힘드네요. 예전에 방문자 수치가 많았던 그 시절을 지나서 11년이라는 세월을 방치를 해두었으니 즐겨 찾던 분들도 다 발길을 끊으신 듯합니다.

 

11년의 침묵을 지나 올렸던 음악 글을 보면서 나름 세월이라는 것은 이렇게 흘렀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음악과 글은 그대로인데 우리가 많이 변해져 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음악을 올립니다. 심심하시면 구독해주시고 음악을 듣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데보라의 음악 이야기는 써니의 음악공간을 통해서 올리겠습니다.  

 

 

 

 

사랑을 하려면 소피처럼

소피는 사랑이 뭔지 몰랐다. 그녀가 마녀의 속임수로 급 나이가 들어 70세 노인이 되었다. 거울을 쳐다 보고 기절초풍을 한 소피는 마음을 가다듬고 마법을 풀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여행길에서

sunnym.tistory.com

 

 

 

자 보셨지요? 방문자가 옛날에 1 -3명  있던 블로거가 이제 조금 생기를 불어 넣고 있어요. 소생하는 느낌을 오늘 받았습니다. 112명을 오늘 넘어 섰습니다. 다 여러분 덕분입니다. 여러분의 방문 덕분에 오늘 블로거 홍해의 기적이 일어 났습니다. 하하하 뭐 지속 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큰 절을 해야겠어요. 절 받으세요.

 

18세가 된 데보라 절 올립니다.

 

 

참고로 써니의 음악공간의 사용되는 무료 이미지가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들 블로거 글 올릴 때 무료로 사용되는 사진 사이트 어떤 곳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그 사이트를 공개합니다.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가 보시면 무료 사진을 이용할 수 있어요. 상업용으로 사진을 활용해도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용 가능 사이트

 

pixabay.com/ko/

www.pexels.com/royalty-free-images/

www.freeimages.com/

 

300,000여 개의 무료 스톡 사진 및 royalty-free 이미지 검색 - FreeImages.com

 

www.freeimage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