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oel

사물을 분별하다. D - 40

by Deborah 2020. 11. 8.

오늘이 육아일기 40일이 되는 날이다. 노엘은 한 달이 지나고 많은 성장을 한 흔적을 볼 수가 있다. 변화된 성장은 발전된 모습이 되어 앞으로 기대가 가득하다. 노엘의 하루가 성장하는 날이며 내일은 더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줄 미래로 다가왔다. 이런 일상의 이야기는 노엘을 보면서 소중한 기록이 되었다.

 

 

변화된 모습을 정리하면, 목을 가누는 모습을 안정적으로 하고 있었고 이제는 손을 많이 받쳐 주지 않아도 목이 꺾일 염려는 없었다. 그래도 아기 돌보는 일은 조심하고 위급한 상황이 되면 신중하게 대처를 해야 한다. 기어가는 연습을 자주 하고 깨어 있는 시간과 잠을 자는 시간이 변동되었다. 잠은 하루에 4시간씩 나누어서 자기도 하고 깨어 있는 시간은 낮시간이 더 많았다. 사물을 뚜렷이 분별하는 눈빛을 보였다.

 

 

 

몸무게의 변화인데, 이제 4 Kg이 나간다. 물론 신생아로 4 Kg의 우량아도 있지만 노엘은 첫 몸무게 3kg였던 시절에 비하면 몸무게가 증가된 것이다. 노엘의 건강검진을 했는데 모든 것이 정상이 건강하다는 의사의 소견을 들었다고 한다. 기쁜 일이며 우리 노엘의 성장은 온 가족의 관심사가 되었다. 이제 옹알이도 제법 하려는 모습도 보인다.

 

 

할아버지와 함께 놀기

D - 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