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Noel

극기 훈련 D - 28

by Deborah 2020. 10. 28.

신생아의 신체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 필요하다. 즉 고개 가누는 연습을 하고 기어 다니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주 간단하게 준비한 담요 위에서 운동을 한다. 아주 힘들어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였다. 쉬었다가 하고 또 하는 끈기 있는 표정이 참 놀라웠다. 성인들도 때로는 힘든 일은 포기하는데 우리 아기는 아니었다.

 

 

끝까지 하려고 하는 진념을 보여주는 사진을 보니 아주 놀라운 성장을 나타낸다. 노엘의 움직임이 놀라움이고 때로는 너무 빠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이런 훈련이 기어 다니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하루에 한 번씩 시켜 주면 좋을 것 같았다. 제대로 몸을 움직이는 것도 다 연습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신생아의 극기 훈련 과정을 보면서 우리도 인생에 힘든 역경이 있는 순간 이 모습을 보면서 잘 극복해 나가면 좋을 것 같다. 모두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때 주어지는 보상은 놀라울 만큼 아름답다. 우리 삶이 아름다운 것도 스스로 이겨낸 역경 가운데 피어난 성공이 있어 꿈을 키우고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있다.

 

 

 

우리 아기의 훈련 과정은 쉬운 것이 아니었다. 분명 이런 순간을 인내했을 때 다음 단계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노엘의 성장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오늘이 한 달이 되는 날이다.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다. 한 달 동안 많은 신체적 변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늘도 내일도 사랑으로 다가오는 노엘을 바라보는 기쁨이 있다.

 

 

 

 

 

 

 

 

 

극기 훈련 중 D - 28

 

 

 

 

 

 

앉아서 놀고 있는 모습

이렇게 귀여운 모습을 보여 주다가 아래처럼 변화고 말았다.

 

크게 울고 있는 노엘을 안아 주었더니 울음이 그쳤다. 이제 사람 손을 많이 타게 되어서 안아주는 것을 좋아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