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쉬운 생활영어] 당신 고양이가 아주 살갑게 굴어요. 영어로

by Deborah 2020. 9. 10.

길거리에서 고양이를 만났다. 그런데 대부분의 고양이는 살갑게 굴지 않는다. 간혹 가다 살갑게 다가오는 고양이가 있다. 그럴 때 쓰는 표현과 인간으로 생각하면 아주 다정다감하다는 표현이 오늘 쓰일 표현법이 아닐까 한다. 잘 메모해두고 실 생활에 활용하면 좋을 표현법이다.

오늘의 표현법은 바로 "당신 고양이가 아주 살갑게 굴어요." 만약 집에 고양이가 없다면 바로 옆에 있는 그분. 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은 아닐까. "당신 오늘 상당히 다정하네요."라고 있다. 첫 번째 표현법을 응용해서 사용하면 된다.

1. Your cat is very affectionate. (당신 고양이가 아주 살갑게 굴어요.)

2. You are very affectionate today. (당신 오늘 상당히 다정다감하네요.)

1번을 응용한 문장이 2번 문장이 된다. 이런 식으로 생활 영어는 응용을 잘해야 한다. 그래야 늘어 난다. 한 문장을 외우고 있으면 그것을 다른 것으로 응용할 때 생활 영어가 빛을 보게 되는 것이다. 외국인과 함께 사는 상황이면 쉽게 배우게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이렇게 반복적 연습을 통해서 영어를 배우는 방법밖에 없다. 외우기 싫어도 외워야 하는 문장들이 있다. 그러다 보면 그 문장은 익숙해지고 훗날 자연스럽게 생각지 않을 때 빛을 발하기도 한다. 

 

 

 

남편 필자

 

Your cat is very affectionate. (당신 고양이가 아주 살갑게 굴어요.)

Oh, thank you (오. 고마워요.)

 

 

 

반복적 따라 할 문장.

Your cat is very affectionate. (당신 고양이가 아주 살갑게 굴어요.)

 

 

오늘 배울 단어.

affectionate

affectionate : 다정한, 애정 어린 애착, 보살핌 2. (이성에 대한) 애정

be affectionate 살갑게 굴다

an affectionate kiss 다정한 입맞춤 (네이버 사전 참조)

 

 

affectionate 사용된 문장

He was very affectionate with his parents. 그는 부모님께 아주 다정하게 대했어요.

Tom is affectionate. 톰은 다정해요

He's a very affectionate father.  그는 아버지께 아주 다정해요

He sent me an affectionate letter. 그는 다정다감한 편지를 보냈어요.

She loves hug. she is very affaction. (그녀는 안아 주는 것을 좋아해요. 그녀가 상당히 다정다감하네요.)

 

 

전혀 다정하지 않은 나비.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