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rtist Review

EDM의 전설, David Guetta

by Deborah 2020. 8. 28.

David Guetta

Born(출생): Pierre David Guetta 7 November 1967 (age 52) Paris, France Other names Jack Back (52세 다비드 케다)

Occupation 직업:DJrecord producer (디제이 레코팅, 프로듀서)

songwriter Years : active 1986–present

Spouse(s) 부인: Cathy Guetta ​ (m. 1992; div. 2014) Children 2 (현재 이혼하고 자녀가 2명 있음)

Relatives(형제): Bernard Guetta (half-brother)

Musical career Genres(음악 장르):  EDMhouseprogressive houseelectro housedance-popbig room housefuture house

Instruments(악기): Pianodigital audio workstation

Labels (레이블사): What A MusicBig BeatAtlanticParlophoneVirginEMICapitolAstralwerksUltraGumFuck Me I'm FamousJack Back RecordsGUT

 

 

다비드 게타는 그래미 어워드를 두 번씩이나 상을 탈 정도로 그의 전문적 디제이 음악적 실력과 프로듀싱을 인정받은 사람이다. 프랑스 출신으로서 많은 팝아티스트들이 함께 공동 작업을 하고 싶어 하는 인물로 알려졌다. 그의 댄스 음악은 우리 삶을 노래하고 있었다. 단순히 말하면 흥을 돋우고 춤을 출수 있는 음악이 장르라고 표현 하지만, 그는 그 속에 그의 삶을 포함시켰다.

 

들어보면 그가 왜 이렇게 이 특정 장르에 목숨을 걸 정도로 빠져들고 말았는지 알 수가 있다. 특히 몇 개의 뮤직 비디오는 최고의 비디오 상을 받을 만큼의 우수성이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하기도 했다. 모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다비드 게타는 음악을 제대로 할 줄 아는 아티스트였다. 그가 직접 악기를 다룰 줄 알면서 프로듀싱을 맡았기에 음의 어떤 감각이 대중의 호응도에 가까운 지도 잘 알 수가 있었다.

 

살아 있는 EDM계의 전설적 인물로 통하는 그의 신나는 음악으로 오늘 불금을 청해 본다.

 

Are you ready?

Go~~

 


 

 

나 이제 일어나 가리라, 이니스프리로 가리라

거기 진흙과 욋가지로 작은 오두막을 짓고

아홉 고랑 콩밭 일구며 꿀벌통 하나 두고

벌들 잉잉대는 숲에서 홀로 살리라

 

거기서 천천히 내려오는 평화를 누리리라

안개 아련히 피어나는 아침부터 귀뚜라미 우는 저녁까지

한밤엔 온통 반짝이는 별빛, 한낮엔 보랏빛 꽃들의 향연

저녁엔 홍방울새 날개 소리 가득한 그곳

 

나 이제 일어나 가리라, 밤이나 낮이나 항상

호숫가에 철썩이는 물결의 낮은 소리 들리나니

한길 위에 서 있을 때나 회색 포도 위에 서 있을 때면

내 가슴 깊숙이 그 물결 소리 들리네

 

-‘이니스프리 호수 섬(The Lake Isle of Innisfree)’: 윌리엄 예이츠의 시


David Guetta & Chris Willis - Love Is Gone

뮤비를 통해서 남녀의 헤어지는 장면이 나오고 웨이트리스로 일하는 그녀의 삶은 이제 무너져 내려간다. 사랑이 가버렸으니 인생의 전부를 잃은 사람처럼 멍한 상태로 일을 하는 장면을 보면서 우리 삶에 헤어지고 만나는 일은 일상일 텐데 여전히 적응되지 않는다. 사랑은 전염처럼 그렇게 독한 상처를 남긴다.

 

David Guetta feat. Estelle - One Love

게타는 아티스트를 섭외하는 타고난 능력이 있는 것 같다. 하나 같이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들이다. 이렇게 댄스 음악이 감수성이 가득한 건 처음 들어 본다. 리듬이 강하다고 해서 다 신만 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음악은 희로애락이 담겨 있다.

David Guetta, Bebe Rexha & J Balvin - Say My Name

아주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고 가창력도  뛰어난 여성 보컬이 간지 날 정도로 멋지다. 마치 여장부가 화면에서 뛰어나올 정도다. 파워풀한 여러 장면을 통해서 그가 말하고자 하는 폭발하는 듯한 가슴이 부푼 감동의 도가니를 대중께 선사한다.

David Guetta - Hey Mama  ft Nicki Minaj, Bebe Rexha & Afrojack

오 니키 미나즈는 정말 매력적이다. 보컬이 이 정도였나 할 정도로 그녀의 멋진 보컬의 색깔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 몽한적이면서 이상적인 세계로 안내하는 노래다.

David Guetta - Play Hard ft. Ne-Yo, Akon

어둠의 세계 속에 빛이 나는 곡이 여기 있다. 신나는 리듬, 사회의 악이 되는 그들의 행동이 끔찍함 마저 그의 음악 앞에서는 무릎을 꿇고 만다.

David Guetta Feat. Kid Cudi - Memories

게타와 함께 하는 아티스트는 호흡이 잘 맞는다. 그 사람의 보컬에 잘 맞게 믹싱 작업을 한다. 그의 손에 들어가면 빛나는 EDM의 장르로 탄생되어 화려하면서도 멋있는 노래가 된다.

David Guetta - Turn Me On ft. Nicki Minaj

니키 미나즈와 여러 번의 작업을 할 정도로 뛰어난 감각적 보컬이 그가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과 일맥상통한다. 니키 미나즈의 보컬은 한마디로 통쾌한 한방을 날려 주는 듯한 시원함 그 자체다.

Martin Garrix & David Guetta - So Far Away feat. Jamie Scott & Romy Dya

마틴과 공동 작업한 곡으로 아주 감미로운 멜로디 시작으로 Jamie Scott, Romy Dya의 피처링도 빛이 난다.

David Guetta - Bang My Head (Official Video) feat Sia & Fetty Wap

시아와 함께 했던 곡으로 아주 특이한 보컬 창법을 소유하고 있는 그녀와 안성맞춤의 멜로디를 감상한다. 다비드 게타의 고집스러운 믹싱 작업과 뛰어난 프로듀싱의 스킬이 많은 세인들의 부러움을 살 정도로 그의 인기는 여전하다. 올해 만 52세의 삶은 여전히 화려한 무대의 춤추는 한 마리 고독한 새의 비상하는 날갯짓을 보고 있는 듯하다. 자유와 희망의 나라로 그가 원하는 EDM의 환상은 펼쳐진다. 


 

 

David Guetta - Lovers On The Sun  ft Sam Martin

 

삶은 팬데믹이라는 이상한 세계 속에서 여전히 흐른다.

정신적 피로에 지쳐 있는 당신을 위한 EDM으로

답답했던 기분을 훨 날려 버리자.

당신의 상상속의 그곳을 음악과 함께 타임 머신으로 간다.

그곳에는 너와 나의 사랑이 있다.

 

 

 


방문객이 뽑은 게타의 최고 명곡

검지발가락♡ 2020.09.01 23:13

데이비드 게타의 Titanium 을 일 할때, 힘들면 들으면서 일했는데요 신나기도 하고 가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코치J 2020.08.28 23:18

한창 음악공부했을때 게타형 음악들으면서 작곡했는데, 갠적으로 알파비트, 티타늄을 좋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