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Theme music

어버이날 들어 보는 노래

by Deborah 2020. 5. 9.

나의 고향이 되시는 어머니

나의 이름을 지어준 아버지

당신의 아름다운 모습이

당신의 행복했던 날들이

이제는 옛 추억이라는 선물을 안겨다 주었네

이제는 옛 모습들만이 아련한 풍경이 되었네

어린 시절 나의 세상이 되어버린

부모님 사랑 헤아릴 수 없어라

세월 지나 나의 세상이 떠나가고

부모님 사랑 보답할 수 없어라.


 

Simon & Garfunkel - Bridge Over Troubled Water

우리의 부모는 그랬다. 어릴 때는 우리가 아플까 봐 염려하고 늘 지켜 주는 등대와도 같은 그런 존재 었다. 우리는 부모를 통해서 작은 세상을 발견했고 꿈을 꾸기도 했었다. 험한 세상의 다리가 되어 주는 바로 그런 희생정신이 가득했던 부모님 마음을 담아서 오늘 같이 들어 보는 어버니날 들어 보게 되는 노래다. 이렇게 한 곡이 주는 감동이 바로 원초적 아가페 사랑을 느끼게 해 준다.

 

OZZY OSBOURNE - "Mama, I'm Coming Home"

어디에서 방황을 하다가도 이렇게 어머니라는 품이 그리우면 찾게 되는 곳이 마음의 고향이 된다. 늘 그렇게 한결 같이 사랑으로 다가와서 넘치는 마음을 받고 자란다. 그리고 성장해서 어른이 되어서 그 사랑을 다 갚지도 못한다. 부모의 사랑은 깊이와 높이가 무한대이다.

 

Celine Dion Because You Loved Me

부모의 사랑이 있었기에 모든 세상을 품을 수가 있었다. 그런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마치 우리가 살아갈 수 있는 원초적 사랑을 알려주는 바로 그 사랑의 모토가 된 부모의 사랑이야기는 멋진 멜로디 었다.

 

Bette Midler - Wind Beneath My Wings

부모의 사랑은 나르는 새의 날개 아래서 자식을 보살피는 그들의 모습을 은유적 표현으로 묘사했다. 이렇게 사랑의 힘은 모든 역경을 이겨내게도 하고 부모의 사랑은 세상의 어느 사랑보다 큰 파워가 있음을 보여준다.

 

Josh Groban - You Raise Me Up

우리들의 부모는 자식이 힘들고 어려움을 겪을 때 늘 도움을 주고 큰 용기와 힘을 주었다. 그런 우리들의 세상과도 같은 깊은 은혜는 이 세상이 다 가도록 갚을 수가 없다. 

 

BTS (J-Hope) - MAMA

제이홉은 이렇게 엄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로 담아서 멋진 곡을 우리들에게 선물로 남겨 주었다. 세상의 모든 부모님은 존경의 대상이며 그들이 있기에 세상은 축복이 된다.

 

산울림 (Sanullim) 김창완 - 어머니와 고등어

어머니의 사랑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노래다. 그렇다 세상의 부모님은 이렇게 자식을 위해서는 피곤함도 잊은 채 맛난 것을 먹이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다. 어른이 되어 결혼하고 자식을 낳아 보니 그 부모의 마음을 조금은 헤아려진다.

 

god - 어머님께

어머님의 사랑은 이렇게 그리움의 대상으로 다가온다. 그 옛날 생각이 난다. 마치 필자의 이야기처럼 다가온 가사말이 와 닿는 순간 눈가에 눈물이 맺힌다.

 

왁스 - 엄마의 일기

태어나서 우리는 부모로부터 아름다운 사랑을 배웠다. 그리고 우리는 성장해서 사랑을 세상에 나누려고 한다. 우리를 태어나게 해 준 고마운 그 사랑 그리고 철없던 시절 때 쓰고 힘들게 했던 미운 마음들이 이제는 미안한 마음으로 남았다.

 

라디 (Ra.D) - 엄마

라디의 엄마는 애절하고 그리움의 대상으로 다가왔다. 엄마라는 위대한 이름을 알고 세상과 싸울 때 늘 생각나던 이름이었다. 세상의 그 어느 이름보다 거룩하고 멋진 이름이 바로 엄마라는 이름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