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

[감사노트11]우리의 시간은 흐른다

by Deborah 2020. 4. 17.

시간은 언제나 흐른다. 다만 경제가 멈추어진 상태이다. 필자가 살고 있는 미국의 상태이고 현재의 모습이다. 늘 회사를 나가는 필자의 남편은 오랜만에 미국 경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며칠 전에 필자가 사는 곳에서 한 시간 거리가 있는데서 데모가 났다고 한다.

그 이유는 간단했다. 소규모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이 집에만 있어야 하고 돈을 벌어들여야 할 시간인데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 상황에 대한 반감으로 이렇게 노골적으로 표시했다는 것이다. 결국 데모에 참여 한 분은 경찰에 의해서 강제 진압이 되고 잡혀 갔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문제는 미국에 시민들이 한 달간 집에 꼼짝 말고 있으라고 명령이 떨어졌다고 해서 그것을 다 지킨다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누구도 그것을 막을 권리가 없다는 것이다. 팬데믹의 장기화 형상이 드러나자 미국 곳곳에서 소리가 높게 나오고 있는 중이다. 사업장이 있는 분들의 막대한 피해는 말도 할 것도 없고, 지금은 먹고 살 돈이 있다고 하지만, 당장 한 달 후가 문제라는 점이다.

이런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는 많은 분들을 보면서 이 사태의 심각성을 한 번 더 알게 되었다.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세상은 작은 바이러스 때문에 이렇게 생활 자체가 안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지만 현실이 되었다. 그런 현실 속에서 무능력한 인간의 모습이 보인다. 남편님 말로는 지속적으로 외출 금지령이 내려지면 다음 달이 되면 미국에서 폭동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고 말한다. 지금도 작은 도시에서는 가게문을 열겠다고 시위를 벌이는 주도 몇 군데 있다고 하니 코로나바이러스 19의 위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시간은 흘러도 아이스크림의 시간은 이렇게 사진 속에 멈추어져 있다.

샌드위치를 먹던 순간도 사진과 함께 멈추어졌다.

아름다움을 뽐내던 꽃의 시선도 이렇게 한 순간을 위해 열정을 피운다.

이 순간이 영원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듯이 활짝 미소 짓는 꽃의 아름다운 모습

언제나 아름다움은 작은 물방울로부터 시작된다. 그 아름다운 장면을 포착했다.

수많은 꽃들 중에서 나의 꽃은 하나뿐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만의 사랑이 된 꽃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기도 한다.

지고 피는 꽃도 아름답게 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

지는 꽃잎 사이에도 아름다움을 피우기 위한 사랑의 흔적은 볼 수가 있다.

나무 사이에 핀 잡초들 누가 알아주지도 않지만 그래도 열심히 생명력을 자랑하고 있다.

단 한순간이라도 생명력이 있는 그 아름다운 모습을 세상에 보여 주고 싶었나 보다.

 

이렇게 식물들은 멈추어진 순간을 마치 자신들의 시간인 것처럼 예쁘게 보여 주고 있었다. 사진 속의 시간들은 언제나 멈추어지고 영원이라는 나의 기억 상자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감사한 일]

1. 나림이 첼로 선생님과 온라인으로 연습을 했다.

2. 오랜만에 가족끼리 주문 음식을 먹었다.

3. 감기가 사라져서 감사했다.

4. 가족이 늘 함께 해서 감사했다.

5. 어제 밤 엄마를 아라가 엄마를 안아주면서 "사랑해요."라는 말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