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Senior 단어는 여러 가지로 해석

by Deborah 2019. 12. 11.

Senior Spouse Leadership Seminar 다녀왔다. 사실 언어라는 것이 혼돈을 주기 일수이다. 영어권에서 성장한 것도 아니고 성인이 되어서 미국으로 와서 대학교를 졸업했다. 하지만 여전히 영어의 장벽은 있다. 오늘은 영어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한다. 주말에 필자의 블로그에는 글이 올라오지 않았다. 그 이유는 미시시피에 있는 남편님의 리저브 파티가 있다고 해서 같이 참석해야 한다는 말을 했다. 그래서 함께 12시간을 운전해서 미시시피에 도착했다. 처음에는 위의 사진처럼 그냥 상관들의 부인들이 모여서 그냥 관광이나 하는 줄 알았다. 알고 보니 그건 미끼였고 하하하 실제로는 세미나가 있었다. ㅠㅠ 하루 종일 세미나에 참석을 했다. 그리고 세미나의 이름이 이상하게 어필이 되는 거다.

Senior Spouse Leadership Seminar(연세 많은 배우자 지도자의 모임)으로 필자는 해석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하 알고 보니 그렇게 해석되는 것이 아니라 , 즉 고위급 (고위간부) 배우자 리드쉽 모임을 뜻하는 말이었다. 하하하 알고 나서 얼마나 웃었는지. 처음에 그렇게 말하길래 그랬다.

필자: "전 나이가 그렇게 먹지 않았어요. 고령이면 60세 정도는 되어 줘야 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하 그랬더니 이야기를 듣고 계시던 분이 한마디 하신다.

그분: "하하하 왜 그렇게 해석하셨나요? 물론 고령이라는 뜻도 되지만 여기서는 연륜이 고위급(장군부인,대령,중령,소령 부인들의 모임이었슴) 배우자님들의 모임이랍니다. ㅋㅋㅋ 그럴 자격들 충분히 있지 않나요?"

필자:"아눼.. 제가 실수를...ㅎㅎㅎ"

그분: "괜찮아요. 그럴 수도 있죠."

이런 이렇게 실수를 하고 말았던 에피소드가 있었다.

 

 

여기서 말하는 시니어(senior) 단어는 여러 가지로 해석된다.

 

~ senior(junior)grade 해군 대(중)위

S.T.C. Senior Training Corps senior citizen 65세 이상의 구민, 연금 생활자

senior college (junior college 에 대하여)4년제 대학

senior high school 고등학교 (보통 제 10, 11, 12학년)

senior man 상급생

senior partner (합명 회사의)사장

senior service 해군

senior [si:nj`∂:r] 연장의, 선임의, 상급의, 윗자리의, 최고 학년의, 연장자, 선배, 선임자, 상급생, 최상급생

senior editorial writer 주필

senior officer 고급장교

senior school (10, 11/12 학년의) 상급 고등학교

senior student 상급생

senior 대학 4학년, 노인, 상급자

senior-level 고위급

senior-talks 고위급회담 senior (관직, 지위가) 상위인; 수석인; 상급의

senior citizen 노령자, 노인

senior editor 편집국 차장

 

예문) 나의 언니는 나보다 세 살 많다. My sister is three years older than I. My sister is older than I by three years. My sister is senior to me by three years.

그는 나의 2년 선배입니다. He is two years my senior.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Seniors should set an example for their juniors.

학교의 명칭

유치원- kindergarten

초등학교 elementary school, primary school

중학교 junior high school, middle school, lower secondary school

고등학교 senior high school, upper secondary school

상업고교 commercial high school

공업고교 technical high school

농업고교 agricultural high school

대안학교 alternative school

전문대학 college

종합대학 university 

반응형